몽리, 꿈속으로

2014.03.14 21:31  컴퓨터/하드웨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사무용 모노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외형 살펴보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사무용 A4 모노 레이저 복합기 DP M255z를 사무실에 들였습니다. 사무실에는 팩스, 프린터, 스캐너, 복사기가 필요한 때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프린터와 팩스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 복합기를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복합기 M255z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 복사, 스캔, 팩스가 되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베스트셀러 복합기입니다. 복합기 M255z 스펙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흑백 인쇄속도 30ppm, 스캐너 해상도 1200 x 1200dpi, 기본 메모리 256MB, 모뎀 속도 33.6Kbps, 무선랜(WiFi), 양면인쇄, 자동급지, LCD 등 입니다. 복합기 M255z은 오픈 마켓에서 30만원대 중후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무용 A4 모노 레이저 복합기 답게 DP M255z의 포장 박스는 큽니다. 스티로폼 속에 사용설명서와 케이블이 들어 있고, 아래에 복합기 본체가 있습니다.



완충제를 걷어내고 보면 흰색의 예쁘장한 복합기가 나타납니다.


책상 위에 올려 놓고 보니 1200 x 700 책상의 3분의 1정도 차지하는 크기였습니다. 보통 사무용 복합기 크기가 이 정도 크기이지요.



컬러는 흰색으로 흔히 보던 검정색 복합기보다 예쁘게 생겼습니다. 순백의 화이트라기보다 약간 아이보리빛이 도는 색상이고 무광입니다.



용지 수납은 그렇죠 전면부의 덮개를 열어서 합니다.



하단 서랍은 A5 용지 수납함 입니다.



인쇄물이 나오는 부분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걸림쇠가 있습니다. 걸림쇠는 넣고 뺄때 부드럽고, 마감도 깔끔하고 탄탄하게 되어 있습니다.



팩스, 복사 인쇄물 나오는 곳에도 걸림쇠가 숨겨져 있습니다. 역시 탄탄하고 매끄럽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걸림쇠는 작은 부분이지만 인쇄물들이 흩어지거나 구겨지지 않도록 지지해주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대부분 프린터 제조사에서 디자인을 위해 걸림쇠를 집어 넣었다 뺏다 하는 방식으로 만드는데, 보여지는 디자인만 신경쓸 뿐 정작 사용할 때 중요한 이 부분은 신경을 안 써서 허접한 플라스틱 책받침 조각처럼 만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복합기 M255z는 바로 눈에 띄지 않지만 사용자는 매일 보게 되는 부분까지 신경 써서 단단하고 매끄럽게 만든 점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프린트 할 때의 모습은 대략 이 정도 되겠지요. 덮개와 걸림쇠를 빼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사무용 A4 모노 레이저 복합기 DP M255z는 올 화이트에 LCD 패널과 버튼 부분만 짙은 회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가 화이트로 되어 있으면 이쁘긴 하나 자주 사용하는 패널부위는 어둡게 마감하는 것이 좋지요. 때가 타도 티가 덜 나게 되니까요.



상단 좌측 부분에는 친절하게도 사용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어리버리한 신입에겐 구원의 손길이 될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깨끗하게 지워 응?



스캐너 안쪽도 흰색으로 마감되어 있어 깔끔하고 예쁘게 보입니다. 암요 신삥이 자주 봐야 할 부분이니 예뻐야 하지요.



전원 버튼과 통풍구, 후면 디자인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버튼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각 버튼의 기능은 다음 글에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외형만 살펴보는 것이므로 일단 패스~



사무용 A4 모노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외형 살펴보기는 이렇게 여기서 마칩니다. 끝~


신고
몽리, 꿈속으로의 모든 게시물은 사전 동의 없이 펌질, 재배포,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트랙백0개 댓글 0 개가 달렸습니다.
욕설, 비방 글과 음란,사행성,상업적 광고의 댓글은 삭제와 동시에 스팸 필터링 합니다.
닉네임 및 정확한 사이트 주소 (개인블로그, SNS 또는 이메일)가 없는 댓글은 무대응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