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어플 사물 검색 서비스와 소녀시대 테마

다음 아이폰 어플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던 다음 어플을 업데이트를 했더니 이게 왠걸 아이폰 다음 어플 배경으로 소녀시대 테마를 적용하여 사용을 할 수 있네요. 2011년 3월말까지 소녀시대 테마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마도 다음 광고모델 계약이 그쯤이면 만료가 되는가 봅니다. 안타깝게도 2011년 4월 부터는 지하철역의 ‘다음 디지털뷰‘ 에서 이제 소녀시대를 볼 수 없는가 보네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어플 모두 업데이트가 되었고 이번 업데이트로 달라진 점은 다음 어플 배경으로 소녀시대 테마 기능과 사물 검색 기능 추가, 멀티 웹브라우탭 기능이 추가 되었고 홈 화면의 UI가 많이 바뀌였습니다. 아이폰 다음 어플과 안드로이드 다음 어플 모두 무료입니다.

다음 어플 소녀시대 테마 적용


다음 어플 소녀시대 테마

다음 음성 검색

오랫동안 안먹던 삼양라면도 소녀시대 때문에 먹고, 치킨도 굽네 치킨만 시켜먹는 저같은 분들은 다른 이유 필요없이 다음 어플에 소녀시대를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유 없이 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설치하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하면되고요. 아이폰 어플과 안드로이드 어플 모두 소녀시대 테마를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다음 어플의 음성검색 기능을 사용할 때 소녀시대 태연,윤아등 맴버들이 랜덤으로 나와 “검색어를 말해봐”, “자 시작~”등의 아름다운 멘트를 해주네요. 다음 음성검색을 하지 않고 잠시 기다리면 “여보세요”, “어! 안들려요~” 라고 말도 걸어줍니다. @,,@


소녀시대 테마 및 음성 검색 옵션

음성 검색 옵션

아이폰 다음 어플의 경우 배경화면으로 소녀시대 테마를 사용 하려면 설정에서 ‘소녀시대 테마’ 활성화를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음성검색시 부정확한 발음등에 의한 잘못된 검색 결과 페이지로 보여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하여 음성 검색 옵션에서 ‘음성 분석 결과 보기’ 기능도 활성을 시켜주세요.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다음 어플, 다음 모바일, 소녀시대 배경화면, 사물검색

자동 음성 인식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면 다음 어플 홈 화면에서 아이폰을 얼굴 가까이에 가져가면 바로 음성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바닥을 가져가도 되고요.


다음 음성 검색

음성 검색 결과

음성 분석 결과 보기 기능을 활성화 시켜두면 다음 음성검색시 부정확한 발음등에 의한 잘못된 내용을 검색을 하더라도 검색결과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지 않고 음성 분석 결과 보기중 선택을 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분석 결과 보기가 검색한 내용과 다시 말하기로 재검색이 가능하고요.

다음 어플 홈 화면 UI 변경


다음 어플

다음 어플

다음 어플은 상하로 스크롤이 되던 형식에서 아이폰의 화면과 같이 좌우로 넘겨 사용을 하는 좌우패널 형식으로 UI가 변경이 되었네요. 아이폰의 하단 독 메뉴 처럼 다음 어플 하단에도 홈, 전체서비스, 설정, 검색 버튼이 고정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편해졌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다음 서비스들은 다음 어플 하단의 전체서비스에서 아이콘을 꾸욱 눌러 다음 어플의 홈 화면에 아이콘을 추가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화면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다음 서비스로 꾸민 모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홈 화면에 다음 서비스 아이콘을 자유롭게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 사물 검색 서비스 기능 추가


다음 사물 검색

다음 어플에 재미있고 활용성이 좋은 사물 검색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영화포스터, 도서, 주류라벨, 음반표지등을 카메라로 촬영하여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사물 검색

책 검색

‘Dr. 류성용의 행복한 치과 이야기’를 운영하시는 치과의사 선생님께서 얼마전 치과의 문턱을 낮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블로그에 올린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중 70편을 ‘치과의 비밀’ 책으로 출판 하였는데 ‘치과의 비밀’ 책이 출판된지 얼마 안되어서 사물 검색이 안될줄 알았는데 아이폰 어플로 다음 사물 검색을 해봤더니 잘 되더군요. ‘치과의 비밀’ 책 발간 날짜가 2010년 12월 1일로 되어 있는데 제가 11월 말에 책을 받았는데… 책은 출시(?) 날짜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몰라서 일단 패스요~


아이폰 사진 앨범

목록

아이폰 다음 어플의 경우 좌측 하단의 불러오기 메뉴로 아이폰의 사진앨범에서 사진과 이미지를 사물검색 할 수 있고 우측 상단의 목록 보기로 사물검색 내역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영화포스터와 주류라벨, 음반표지의 사물 검색은 직접 해보지 않아서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사물 검색으로 검색해볼 물건(?) 들을 확보한 후 테스트를 해보고 추가를 하겠습니다.

다음 어플 멀티 웹브라우저탭 기능 추가


멀티 탭

다음 어플도 이제 아이폰의 웹브라우저 사파리와 같이 멀티 웹브라우저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 하단의 멀티탭 버튼을 눌러 새창을 띄워 사용을 할 수 있고 웹페이지의 링크를 꾸욱 눌러 나오는 메뉴중 열기, 새로운 페이지에서 열기, 사파리로 열기,  URL복사하기 기능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가장 좋은건 소녀시대 배경화면 테마 기능이죠~

앱스토어 다음 어플 :
http://itunes.apple.com/us/app/id365494029?mt=8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 ‘다음’으로 검색하면 됨

관련 게시물

뷰 블로거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크롬 투 폰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
관공서, 병원, 약국이 내 손안에 쿡타운
아이폰 전화받기 곤란할 때 대처방법 4가지
아이폰4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