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타임라인 끄기 작업 기록 및 계정 활동 숨김 설정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레드스톤4(RS4) 업데이트로 윈도우10에 타임라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 타임라인 기능은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에선 제법 활용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공용 컴퓨터에서는 정말 난감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이 윈도우10 타임라인 기능은 개인 프라이버시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공용 컴퓨터에선 해당 기능을 끄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타임라인

타임라인 기능은 단축키 Windows + tab 키로 띄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타임라인

타임라인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기존 기능에 최근 사용한 파일, 방문 사이트 목록 등이 추가된 기능인데요. 윈도우 사용자 계정의 최근 활동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데스크탑 PC로 글 쓰는 것 외엔 별 다른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10 타임라인에 표시되는 것들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타임라인에는 최근에 사용한 앱과 최근에 열어 본 문서, 사진, 동영상 등이 모두 표시됩니다. 물론 최근에 방문한 사이트도 모두 표시됩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 타임라인

윈도우10 파일 탐색기의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글과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글에서 숨겼던 그것들이 저 타임라인에 모두 표시되게 됩니다.

윈도우10 타임라인 작업 기록 및 계정 활동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윈도우10 타임라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표시됩니다. MS 오피스, 엣지, 스카이프, 원드라이브, 윈도우 앱,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등의 사용 내역과 계정 활동이 표시됩니다.

이 타임라인에는 윈도우 사용자 계정의 최근 활동 내역이 모두 표시된다고 보면 되는데요. 다행히 윈도우10 타임라인의 작업 기록 및 계정 활동은 설정에서 숨김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 타임라인 끄기

윈도우10 설정에서 개인 정보 클릭

  1. windows 설정을 실행 시킨 후 개인 정보로 진입합니다.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 체크 해제하여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1. 왼쪽 목록에서 작업 기록을 클릭합니다.
  2.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의 체크를 해제 시킨 후 계정의 활동 표시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이후부터는 사용자 계정에 대한 윈도우10 최근 활동 내역이 수집 및 표시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삭제 타임라인 끄기 후

타임라인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앱, 사진, 동영상 등의 작업 기록은 표시 되지 습니다. 물론 방문 사이트 등의 계정 활동도 숨겨집니다.

윈도우10 최근 활동 내역이 필요한 경우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강제로 노출 시키는 것은 말이 안되죠.

그런데 말입니다. 계정 활동은 대체 왜 수집하고 동기화 하려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아마도 마케팅 활동이나 광고에 필요하니 긁어 가려 하는 것이겠죠.

개인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으니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은 꼭 하고 사용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