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양면인쇄 설정방법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양면 인쇄 설정 방법

레이저 복합기 DP M255z는 팩스, 스캔, 복사, 출력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기라 하여도 사용 빈도가 높은 출력 기능이 가장 중요할 수 밖에 없지요. 출력 기능에는 어떤 옵션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출력 속도는 빠른지, 잉크 카트리지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이 중요하고요.



레이저 복합기 DP M255z의 양면 인쇄 설정 방법과 인쇄 속도를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레이저 복합기 DPM255z 스캐너


펌웨어 업데이트가 마무리되면 드라이버 설치도 마무리 되기에 레이저 복합기 DPM255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 사용 방법은 잘 아시죠~ 본체 상단 좌측 부분에도 설명이 되어 있는데, 스캐너를 열고 스캔할 신분증, 문서 등을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좌측 2번째 스캔 버튼을 누르면 스캔이 시작됩니다.

 


요즘 복합기는 똑똑해서 USB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죠. 레이저 복합기 DPM255z도 전면 좌측에 있는 USB 단자에 USB 메모리를 꽂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꽂은 후 LCD 패널에서 복사, 스캔, 프린트, 팩스 중 해야 할 작업을 선택합니다.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USB 메모리에 저장된 내용을 읽어 들여 문서 목록을 보여줍니다.
 


출력할 문서를 선택한 뒤, 출력 부수, 양면 인쇄, 레이아웃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양면 인쇄의 경우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단면 -> 단면은 단면 인쇄이고, 장변 넘기기가 우리가 흔히 쓰는 좌측 넘기기 문서이고, 단변 넘기기는 위쪽으로 넘기게 인쇄됩니다.



프린트 중에는 너무 당연하죠. USB를 분리하지 말라는 안내가 메시지가 나옵니다. 출력이 완료된 후 USB 분리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분리하면 되겠습니다.


레이저 복합기 DPM255z 안내 메시지


레이저 복합기 DPM255z에 용지가 없을 경우 프린터 용지 재보급 후 OK버튼을 누르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우측 시스템 버튼을 누르면 리포트, 사용 매수, 관리자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 매수 537매 정도의 양면 인쇄를 했더니 프린트 카트리지가 똑 떨어졌습니다. 새 카트리지가 아니었고 또한 양면 인쇄를 하였으므로, 최소 1000여매 가량의 인쇄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얼마나 뽑을 수 있는지는 새 카트리지로 갈아 끼운 후 다시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인쇄 속도는 500여매 출력에 약 1시간 정도가 걸린 것 같습니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로 출력하다 잉크 카트리지가 떨어져서 나머지는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했었는데 아주 그냥 속 터져 죽는 줄...





사실 레이저 복합기 DPM255z를 계속 사용하는 동안에는 어느 정도 빠른지 감이 잘 안 왔었는데, 잉크젯 프린터를 써보니 상대적으로 월등히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다만 레이저 복합기 DP M255z는 고정이 덜 되었는지는 소음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