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엑스기어 파워포트 자동차 시거잭 삽입형 스마트폰, 휴대폰 거치대 XGP652

스마트폰, 휴대폰 거치대 XGP652

아이폰4 출시와 더블어 갤럭시S등 스마트폰 열풍이 가속화 되는 요즘 스마트폰 제조사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관련 악세서리등의 시장도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가 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것은 스마트폰, 휴대폰 거치대 차량용 엑스기어(EXGEAR) XGP652로 무상으로 제공 받고 작성하는 체험 리뷰입니다.

 

엑스기어(EXGEAR) XGP652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는 차량 시거잭(전원소켓) 삽입 거치형으로 가격대는 2만원대 중반입니다. 무상으로 제공을 받은 제품이니 조금 사용을 해보고 ‘ 아이폰 케이스-에어자켓(아이자켓) 투명 케이스 과연 비싸다고 더 좋을까? 탄성과 강도 테스트 ‘ 지난번 처럼 이렇게 테스트를 해보고 결과를 이글 하단에 추가로 넣어두겠습니다.


시거잭 층전기

엑스기어 파워포트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패키지 박스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엑스기어 파워포트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구성품


시거잭 층전기

엑스기어 파워포트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스마트폰 거치대 구성품은 holder , car power mount, side arm(low,high) 4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중 제품 설명서가 없는데 남성분들이야 대충 3초만 봐도 그 모양새로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 알수 있지만 여성 사용자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서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싶네요.

엑스기어 파워포트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기능


시거잭 층전기

거치대에 제공되는 사이드암은 두가지 종류로 긴것과 짧은것이 있는데 긴것은 휴대폰,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시킬때, 짧은것은 가로로 놓고 DMB로 TV를 보거나 동영상등을 볼때 사용을 합니다.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연결 부분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원하는 각도에 맞춰 손쉽게 고정을 시킬수 있습니다.


시거잭 층전기

거치대 연결 부분은 원하는 각도와 방향을 자유롭게 구부릴수 있고 거치대 연결 부위는 360도 회전이 됩니다.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사이드암은 긴것좌 짧은것이 각 3단계로 사이즈 조정이 되어 총 4가지 사이즈로 조정을 할수있고 사이드암은 슬라이딩식이라 손쉽게 바꿔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조립하는건 뭐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패스~

글 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해 사이드암의 위치를 조절 할수 있는 홈을 1,2,3,4,5,6 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좌우 순서는 무관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거치대 스마트폰 4종 테스트


시거잭 층전기

중요한건 휴대폰 거치대 이니 요즘 대세인 여러 제조사의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들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가 그점이 중요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3GS : 115.5 x 62.1x 12.3 mm
삼성 갤럭시S : 122.4 x 64.2 x 9.9 mm
엘지 옵티머스Z : 117.9 x 56.8 x 11.05 mm
엘지 옵티머스Q : 118.8 x 57 x 14.35 mm

테스트에 사용된 스마트폰 4가지는 세로 x 가로 x 두께가 약간씩 차이가 좀 있습니다.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휴대폰 거치대 : 아이폰 3GS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아이폰 3GS는 사이드암 두가지 모두 딱 맞게 고정이 잘됩니다. 사이드암 긴건 1,5번에 짧은건 1,6번 사용시 딱 잘 맞습니다. 사이드암 짧은것은 거꾸로 들어봐도 떨어지지 않게 잘 고정이 되어 가로 세로 모든 형태로 거치를 하여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사이드암 긴것은 세로로 거치시 흔들림 없이 고정이 잘되지만 가로로 돌려 사용을 하기에는 차량 운행시 흘러 내려 떨어질수가 있으니 아이폰 3GS는 짧은 사이드암으로 1,6번에 사용을 하는게 안전하고 좋을듯 합니다.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휴대폰 거치대 : 갤럭시S


시거잭 층전기

갤럭시S도 아이폰과 같은 사이드암 긴건 1,5번에 짧은건 1,6번에 사용을 해야 하는데 갤럭시S는 아이폰3GS보다 가로길이가 길고 두께가 얇기때문에 좀 무리하게 꽉끼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사이드암 긴것 1,5번에 거치를 시킬경우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거치대 부분과 사이드암이 고무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어 갤럭시S에 스크래치 등의 상처는 없을듯 합니다.


시거잭 층전기

갤럭시S도 아이폰3GS와 마찬가지로 사이드암 짧은것 1,6번에 사용을 하면 가로, 세로 어떤 형태던 고정이 잘되고 액정화면에 가려지는 부분도 없으니 짧은 사이드암으로 1,6번에 사용을 하는게 안전하고 좋을듯 합니다.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휴대폰 거치대 : 옵티머스Z, Q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옵티머스Z는 사이드암 긴것은 2,4번에 옵티머스Q는 2,5번에 사이드암 긴것은 공통으로 1,5번에 사용을 하면됩니다.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옵티머스 시리즈는 우측면에 작동 버튼이 많아 간섭이 좀 생기니 가로모드로 사용시에는 좌측면은 짤은 사이드암으로 우측면에는 사이드암 긴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시거잭 층전기

거치대 자체는 고정이 잘되어 사용하기에 무리는 없네요.

차량 시거잭 삽입형 XGP652 휴대폰 거치대 문제점


시거잭 층전기

거치대 홀더 부분과 지지대 마운트 부분 연결 부위가 딱 맞게 들어가야 하는데 힘으로 눌러도 잘 안들어가지네요. 이부분이 딱 고정이 안되어 있으면 사이드암 짧은것에 꽉껴진 휴대폰을 위로 올려뺄경우 이부분이 통채로 분리가 되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고무 망치로 살살 두드려 고정을 시켜줘야 겠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차량용 USB 충전기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쇼핑몰 판매 페이지나 관련 페이지를 보니 별매라고만 되어 있고 옵션구매나 판매 링크가 없습니다. 알아서 호환이 가능한 충전기를 구해야 되는가 봅니다. 유리창에 붙여 사용하는 거치대가 아니고 차량 시거잭 삽입 거치형 휴대폰 거치대가 충전 기능을 사용할수 없으니 실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호환이 가능한 차량용 USB 충전기를 구하지 못하면 솔직히 휴대폰 거치대로 사용을 하긴 무리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서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