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 IT융합에 대한 고찰 산업자동화 분야의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 IT융합에 대한 고찰 산업자동화 분야의 클라우드와 IoT 및 빅데이터

에프에이리눅스가 11월 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16차 공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공개 세미나의 행사명은 'Cloud Life 2014 Seminar'이고, 산업자동화 분야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IoT 및 빅데이터에 관련된 내용의 5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련 업계 종사자 분들은 세미나 일정을 살펴 보시고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요즘 주목 받고 있는 사물인터넷에 대한 정보와 산업분야 사물인터넷 서비스 현황 및 정부 정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IoT 관련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거나 IoT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학생들에게는 IoT에 관한 학식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니 자신의 스케줄은 무시하고 세니마 등록을 하면 되겠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하여 전문가들의 고견을 한 수 배워 앞으로 주목 받게 될 loT 사물인터넷에 대해 미리 준비하기 바랍니다. 인터넷은 변화무쌍하게 돌아가기에 미리미리 준비해야...



이번 16차 에프에이리눅스의 공개세미나는 에프에이리눅스(주)와 (주)소프트웨어인라이프 공동 주최로 진행합니다.




16차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에서는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loT 및 빅데이터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간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 되었던 IT 융항에 대한 고찰과 앞으로 미래 그리고 우리의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니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지만 이보다는 전통산업 분야 종사자들이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또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세미나가 될 것 같아 보입니다.

인사말에 "다소 어려웠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고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되어 있으니 관련 업계에 종사하지 않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집니다.




이번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의 행사명은 Cloud Life 2014 Seminar이고, 주제는 산업자동차 분야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입니다. 11월 첫째주 화요일인 11월 4일 오후 12시에 삼성동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됩니다. 세미나는 1시 환영사를 시작으로 하여 키노트 : Hybrid cloud for industrial, 전통 산업과 IoT 융합, Open Web 기술 기반의 IoT 플랫폼 기술, Change the World in IoT, 산업분야 사물인터넷 서비스현황 및 정부 정책 5가지 프로그램으로 5시 20분까지 진행됩니다.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이번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는 5시 30분에 경품 추첨도 있습니다.



세미나 프로그램을 살펴 보면, (세미나 주제와 강좌 내용을 살짝 물어 보았는데, 우리끼리만 아는 비밀로 합니다)



세미나 주제는 "IT 분야에서 향후 커다란 고객이 될 우리의 '전통 산업 분야가 어떤 방식으로 IT와 융합해 나아갈 것인가?' 그리고 '우리가 처한 현실은 어떠한가?', '우리에게 펼쳐질 미래는 무엇인가?'"이고, 해당 주제에 대해 "전통산업과 IT의 융합의 입장에서 'IT 와 산업 분야의 과거', '현재 진행되는 세계적인 동향', '앞으로 펼쳐질 미래', '우리의 현실'" 등으로 스토리테링 되게 진행 할 예정이며, "정부가 가지고 있는 구체적인 계획과 비젼에 대해 정부 관계자에게 직접 들어볼 예정"이라 합니다.


세미나 강좌의 내용은
 1.  키노트 Hybrid cloud for industrial :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에 대한 용어 해설과 우리 회사가 현장에 적용했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저전력 서버, 자바를 기반으로 하는 임베디드 솔루션인 임자등에 대해 언급할 예정입니다.
 2. 전통산업과  IoT 융합 : 두산인프라코어 인천 공장에 재직중인 환경안전과 차장님으로 부터 과거 두산이 구축한 소방방재 분야의 IT 솔루션이 어떤 효과를 가져왔고 향후 어떻게 발전 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들어볼 예정입니다. 거대 기업이 IT 융합을 시도하는 과정에 있었던 난관등에 대해 발표 예정입니다.
 3. 오픈웹 기술 기반의 IoT 플렛폼 기술 : 오픈 하드웨어 및 오픈 소스를 활용 하여 IoT 플렛폼 기술에 대한 내용과 이를 활용한 남미 시장 진출에 대하여 소개 합니다.
 4. change the world in IoT : 현재 출시된 IoT제품군을 통해 바라본 세상의 변화 및 그를 통한 IoT 트렌드 분석 입니다.
 5. 산업분야 사물인터넷 서비스 현황 및 정부 정책 : 정부에서 가지고 있는 IoT 분야에 대한 계획과 정책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16차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세미나 안내 페이지에서 이름, 소속, 직급,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등록 기간이 28일까지로 되어 있으나, 문의해보니 세미나 등록 기간이 28일까지 이지만 신청은 계속 받는다고 합니다. 등록 후 확정 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라니 입력한 이메일로 안내 메일을 보내 주겠지요.




16차 에프에이리눅스 공개세미나는 2014년 11월 4일 화요일 오후 12시 삼성동 코엑스 3층 E홀에서 열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등록하고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미나 안내 페이지 http://www.falinux.com/kr/seminar에서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끝~

'이포스팅은 무료세미나 소개 목적으로 에프에이리눅스(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