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 꿈속으로

2016.05.08 07:30  컴퓨터/윈도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엔진 변경 방법

윈도우10은 시작버튼 우측에 웹 및 윈도우 검색이라는 검색 상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웹 및 윈도우 검색으로는 컴퓨터에 설치된 앱이나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설정이나 기능 등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의 저장장치에 저장된 문서나 파일 등을 찾을 수 있고요. 웹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의 웹 및 윈도우 검색 요거 필요한 것들을 간단하고도 쉽게 찾을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의 웹 및 윈도우 검색에는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문제점은 고작 한가지 뿐이지만, 누군가에겐 너무 치명적인 문제라는 것. 이 문제 때문에 웹 및 윈도우 검색 상자를 아예 빼버리거나,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윈도우10의 웹 및 윈도우 검색,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빙 검색엔진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상당히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윈도우가 없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으면, 네이버가 없으면, 이 3가지 중 하나라도 없다면 컴퓨터를 켜지 않을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 구글도 아니고 빙으로 검색되니 아예 안 쓰게 되는 것이죠.




윈도우10의 웹 및 윈도우 검색, 작업표시줄 검색이 모든 브라우저에서 빙검색 결과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은 너무 잘 알고 있겠지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경우는 사용자가 설정한 검색엔진이 사용되게 됩니다. 만약 파이어폭스에서 기본검색 엔진이 네이버로 설정되어 있다면,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검색은 당연히 네이버 검색 결과 페이지로 열리게 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엔진 변경은 사실 불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말이죠. 아직은 해당 검색엔진을 변경할 수 있는 변경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엔진은 변경할 수 있기에 빙이 아닌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 결과 페이지로 나오는 것이죠. 꼼수죠 꼼수. 구글 크롬도 이런 꼼수를 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 보다는 조금 귀찮습니다. 구글 크롬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지만,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걍 그냥 되거든요.




윈도우10 설정에서 웹 브라우저의 기본 앱이 파이어폭스로 설정되어 있고




파이어폭스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검색으로 되어 있다면 별도의 부가기능 설치 없이 그냥 구글로 검색 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기본 검색 사이트를 네이버나 다음 등으로 설정하였다면 그렇죠.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서 검색하면 파이어폭스에서 해당 검색 사이트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자 이제 파이어폭스로 넘어 오시죠. 크롬이 익스플로러 밟고 올라선 것은 기쁘지만, 어쩌다가 파이어폭스가 구글 크롬에 밀려는지 에혀~ 끝~


신고
몽리, 꿈속으로의 모든 게시물은 사전 동의 없이 펌질, 재배포,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트랙백0개 댓글 0 개가 달렸습니다.
욕설, 비방 글과 음란,사행성,상업적 광고의 댓글은 삭제와 동시에 스팸 필터링 합니다.
닉네임 및 정확한 사이트 주소 (개인블로그, SNS 또는 이메일)가 없는 댓글은 무대응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