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무선 출력 방법 – 갤럭시S5 무선 프린터 연결 및 사용 방법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무선 출력 방법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255 dw는 무선 네트워크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캡쳐, 인터넷 웹 페이지 등을 바로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관련 게시물

target=”_blank”>후지제록스 프린터 DocuPrint P255 dw 개봉기
DocuPrint P255 dw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P255 dw, 용지걸림 문제 해결 및 토너 교체
P255 dw 무선 출력 방법

후지 제록스 무선 출력 설정 방법


P255 dw 무선 출력

갤럭시 S5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3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1.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255dw 무선 연결

이 방법은 지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모노 레이저 프린터 DP P255dw 무선 인터넷 연결 방법‘ 글에 상세히 설명을 드렸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어플

2. 후지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어플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co.fujixerox.prt.PrintUtil.PCL&hl=ko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255dw IP 주소 찾기

3.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255dw IP 주소 찾기
“장치 및 프린터”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255dw” 우클릭 – “속성”- “포트” 창을 누릅니다. 프린터 IP 주소를 알아야 어플에서 인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Report/List - System setting

컴퓨터에서 프린터 IP 찾기가 어려운 경우, 프린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 메뉴 버튼을 누르면 Report/List가 나옵니다. 한 번 더 OK 버튼을 누르면 Report/List – System setting 이 나옵니다. OK를 누르면 시스템 설정 보고서가 출력 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55 dw IP주소

보고서 중간 쯔음에 IP 주소가 나옵니다. 여기에 나오는 IP 주소를 어플에 입력하면 됩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어플 무선 출력 방법


후지 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어플 무선 출력 방법

후지제록스 프린트 어플을 실행하면, 사진, 웹페이지, 카메라, 스캐너에서 가져오기 메뉴가 있습니다. 도큐프린트 P255dw는 스캐너 기능이 없으므로 스캐너에서 가져오기 기능은 쓸 수 없습니다. 메뉴 중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출력할 이미지를 고른 뒤 프린트 설정을 누릅니다.


프린터 설정

프린터 미설정을 눌러서 IP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인쇄 설정

상세 설정을 누르면 이미지 크기, 이미지 방향, 양면 프린트, 다중이미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프린트를 누르면 무선 출력이 됩니다.


무선 출력

갤럭시S5에 넣어서 듣고 있던 에릭크립튼 앨범 자켓 사진을 출력해봤습니다.

 

갤럭시 S5 인쇄 기능 무선 출력 방법


갤럭시 S5 무선 출력 방법

갤럭시 S5는 갤러리 사진을 고른 뒤 바로 인쇄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고른 뒤 프린터 선택을 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의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프린터 추가를 눌러서 후지 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의 프린트 어플로 넘어가면서 동일한 방법으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후지제록스 프린트 어플에서 출력을 하게 되는 것은 똑같으나, 갤러리에서 바로 인쇄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상황 풍자 사진

페이스북의 재미난 이미지가 있어 출력해 보았습니다. 최근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상황을 풍자한 것 입니다.


웹페이지 출력

어플에서 웹 페이지도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인쇄할 웹 페이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매수를 계산하여 전체 출력을 해 줍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및 이미지를 백업하지 않고도 바로 무선 출력이 되면 쓸모 있는 상황이 꽤 많습니다. 끝~

“본 리뷰는 후지제록스프린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