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5 방수 기능과 지문인식 기능 탑재 루머

또다시 유출된 갤럭시S5 디자인

또 유출 되었습니다. 갤럭시S5의 디자인이 또다시 사진으로 유출되었습니다. 누군 유출되고 싶어 발버둥 치다 못해 자발적 유출을 하고 있는데, 삼성 갤럭시S 시리즈는 틀어 막고 싶어도 막질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그러했고 아이패드가 그러했듯 갤럭시S 시리즈도 이젠 유출되는 것을 기쁘게 받아드려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지문인식 기능 탑재

갤럭시S5 언팩 행사를 바로 목전에 두고 갤럭시S5 실물 사진이 탈탈 털렸습니다. 유출된 사진을 보면 갤럭시S5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S5 방수 기능

갤럭시S5 방수 기능이 들어 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주변을 보면 가스킷 홈이 파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단자에 덮개가 있는데 방수 기능을 위한 덮개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충전 단자가 USB 3.0 이기에 저렇게 큰 것이겠지요. 설마 바보도 아니고 예전 갤럭시탭 등에 사용하던 그 넓은 것을 사용한 것은 절대 아니겠지요. 설마…


갤럭시S4 액티브 배터리 커버

배터리 주변에 있는 가스킷 홈은 갤럭시S5 방수 기능을 위한 장치가 분명해 보입니다. 이 장치는 갤럭시S4 액티브에 있던 장치와 거의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배터리 커버 안쪽에 부착된 고무 가스킷이 홈에 밀착되어 방수가 가능해 집니다. 갤럭시S4 액티브의 방수 기능에 관한 내용은 지난해 말에 작성한 ‘갤럭시S4 액티브 방수 기능 직접 체험해보니‘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5 카메라

갤럭시S5 카메라는 16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동영상 촬영은 4K를 지원하고요. 갤럭시S5 배터리 커버는 플라스틱 재질에 점이 찍혀 있는 형태의 패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건 직접 봐야 느낌을 알 것 같은데, 사진만 보면 엠보싱 화장지인 뽀삐 느낌이 좀…


갤럭시S5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크기

갤럭시S5 크기는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3의 중간 크기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크기는 대략 5.2인치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5인치는 절대 넘지 않길 바랬었는데 좀 많이 아쉽네요. 갤럭시S5의 사진들은 폰아레나닷컴에 가면 보자 자세한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졸리므로 이만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