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W 후기, 스마트폰의 탈을 쓴 7인치 태블릿 갤럭시W 성능 및 기능 살펴보기

갤럭시W 성능 및 기능 살펴보기

오늘은 지난 ‘스마트폰의 탈을 쓴 갤럭시W‘ 글에 이어지는 글로 제목 그대로~ SKT에서 출시한 7인치 스마트폰 갤럭시W 성능 및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W


갤럭시W 선탑재 어플

갤럭시W에 선탑재 되어 있는 어플들입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프리로드 어플을 삭제할 수 있는데… 깜박하고 삭제가 가능한지 확인을 못해보았습니다. 쿨럭~


갤럭시W 홈 화면과 가용 메모리

7인치 대화면의 활용성을 높여줄 멀티윈도우 기능 있고요. 램은 1.5GB가 탑재되어 있으나 실제 사용 가능한 가용램은 500MB 미만입니다. 사진 편집을 발로하여 이렇게 전혀 상관 없는 것들이 하나로 쿨럭~ 패스합시다~


멀티윈도우

멀티윈도우 기능은 잘 아시죠? 화면을 2개로 분할하여 동시에 2개의 어플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창 분할 크기는 중간 바의 위치를 이동하여 조절할 수 있고요. 창 스위칭도 가능합니다.


알림바와 알림창

알림바에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알림창은 좌우로 드래그하여 여러가지 설정 버튼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바 우측 설정 버튼 우측의 버튼을 누르면 알림창에 있는 설정 버튼의 위치와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W 스마마트폰 설정


갤럭시W 기능은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와 크게 다른 것이 없습니다. 물론 펜이 없기에 노트 시리즈와는 좀 다릅니다만 NFC, S빔, 멀티 윈도우, 팝업 윈도우, 이미 모드, 핸즈프리 모드, 한 손 조작 모드, 모션, 손바닥 모션, 스마트 화면 등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들은 대부분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W 스마마트폰 카메라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비교가 안되긴 하지만 갤럭시W 800만 화소 카메라 뭐 그냥 저냥 쓸만합니다.


갤럭시W 후기

갤럭시W 후기

갤럭시W 후기

갤럭시W 카메라에는 G3 카메라에 신기능이라고 들어간 터치앤샷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던데, 갤럭시 시리즈에는 화면을 눌러서
촬영할 수 있는 눌러서 사진 촬영 옵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켜짐으로 변경하면 갤럭시W나 갤럭시노트3, 갤럭시S5 카메라도 화면을 터치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 버튼이 아닌 카메라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 초점을 잡고 바로 촬영하기에 익숙해지면 보다 빠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W 카메라 눌러서 사진 촬영 옵션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W 후기

갤럭시W 후기

갤럭시W 후기

그리고 갤럭시W 카메라에는 OIS는 아니지만 손떨림 보정 옵션도 있고, 동영상은 Full HD 촬영도 지원합니다. 사진 촬영 모드는 자동, 뷰티 페이스,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사운드&샷, HDR, 파노라마, 스포츠, 야간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카메라 촬영모드에 있는 가상 투어 샷, 듀얼 카메라 등은 빠져있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W 스마마트폰 카메라


갤럭시 W 스마마트폰


갤럭시 W 스마마트폰


갤럭시 W 스마마트폰


갤럭시 W 스마마트폰

갤럭시W 성능은 위와 같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를 다 설명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성능인지 잘 아시겠지요. 안투투 점수만 봐도 갤럭시W 성능이 대략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잖아요~

 

벤치마크 점수만 놓고 보면 갤럭시W는 갤럭시S3보다 약간 성능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3D 마크는 그래픽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벤치마크 어플인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그래픽 성능이 우월하여 아이스 스톰과 아이스 스톰 익스트림 2가지에서는 점수가 안 나옵니다. 이에 언리미티드 점수만 놓고 비교해 보면 됩니다. 그런데 보시다시피 갤럭시W의 그래픽 성능은 3가지 점수가 모두 측정됩니다. 이 말은 그렇죠. 최신 스마트폰과는 그래픽 성능을 비교할 수준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참고로 갤럭시W GPU는 아드레노 305이고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GPU는 아드레노420입니다. 420이 아드레노330에 비해 대략 그래픽, 연산 성능이 40% 높습니다.


갤럭시 W 스마마트폰

갤럭시W가 스마트폰의 탈을 쓴 7인치 태블릿을 증명하는 사진 한 장.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는 홈 화면에서 가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 태블릿 시리즈에서만 홈 화면에서 가모 모드를 지원하네요. 고로 이건 스마트폰이 아니라 태블릿!


갤럭시 W 스마마트폰

7인치 스마트폰 갤럭시W는 40만원대 후반에 출시었습니다. 보조금이 만땅 실리게 되면 대략 23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 붙게 되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겠고요. 배터리와 램이 좀 아쉽긴 하지만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기에 넓은 화면과 빠른 속도가 필요한 사람들과 대화면을 이용한 PMP, 인강 머신 용도로 사용할 사람들에게는 갤럭시W가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대란이 한 번 더 터져주어 공짜로 구입할 수 있게 되면 SKT 캄솨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기승구걸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