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 후기, 부산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

갤럭시S 후기, 부산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갤럭시S는 구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입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S는 진짜로 스마트할까요?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폰에 사용이 가능한 어플 들의 숫자도 적고 쓸만한 어플들이 부족하다고들 하시는데 일단 저는 약간 다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어플은 이미 5만여개가 넘어선 것으로 알고 있고 이 정도 양이면 쓸만한 어플 들은 대부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고향이 서울이고 현재 거주지도 서울입니다. 서울을 떠나 살아본 적이라고는 군 생활 2년좀 넘는 기간이 전부여서 지방에서도 스마트폰인 갤럭시S가 유용하게 활용이 될런지 의문이 생겨버렸습니다. 정말로 갤럭시S 하나만 있으면 실제 일상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활용을 할수 있을까요? 지난 주말 부산에 일이 있어 내려갈 기회가 있었는데 좋은 기회다 싶어 갤럭시S 만 믿고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부산엘 다녀왔습니다.


갤럭시S 후기, 부산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


cfile30.uf@1662E0054C4AC61003F444 갤럭시S 후기, 부산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부산이 워낙 멀어 가본적이라고는 7~8년전 일때문에 남포동쪽에 출장을 몇번 간적이 전부였던 터라 내심 걱정이 많이 되긴 했지만 KTX를 타고가니 3시간도 안되어 부산에 도착을 해버려 더이상 걱정할 틈도 없이 바로 숙소와 이미 먹기로 마음 먹은 밀면집을 찾아야 했습니다. 서울 촌놈이라 부산역에 도착하자 마자 미리 예약을 해둔 숙소를 가기위해 갤럭시S를 꺼내들고 가까운 대중교통 수단을 찾아봤더니 바로
옆에 부산 지하철이 있더군요.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서울에서도 약속시간을 맞추기에 딱 좋은 지하철을 자주 애용을 하는 편이라 부산에서의 이동수단도 일단 지하철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S를 들고 지하철 부산역을 찾아갔네요. 사용한 어플은 ‘daum 지도’ 입니다. 차량으로 이동을 하게될 경우에는 ‘T map’ 을 사용하시면 편리할겁니다.

잘모르는 지역이나 초행길에서 길을 잃었을때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주변사람에게 바로 물어보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요.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을때에는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잡을수가 있으니까요. 뭐든 그렇지만 모르면 물어보는것이 가장 현명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분들이나 의지의 한국인들이 종종 있으니 이런 분들의 특징은 남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거나 아예 받을 생각을 하지 않으시죠. 이런 분들은 갤럭시S의 내장되어 있는  ‘daum 지도’ 와 ‘T map’, ‘네이버지도’등의 지도 어플이나 ‘ARooARoo’, ‘OVjet’등의 증강현실 어플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되지 싶으니 잘 활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 어플 추천 – 지하철정보, 지하철노선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갤럭시S에 ‘지하철정보’ 어플은 이미 설치를 해두고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부산에 내려가서 보니 지역선택을하여 부산의 지하철 열차도착정보와 시간표등의 정보를 얻을수가 있었습니다.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정보

평상시 서울에서는 중앙선을 주로 많이 이용을 하는 편이라 중앙선 지하철의 배차간격을 확인하기 위해 갤럭시S에 ‘지하철정보’ 어플을 설치해두고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중앙선이 보통 15분 간격으로 오는데 운이 나쁘면 용문행이 안오고 청량리행이 오게되어 30분도 넘게 기다려줘야 하는 암울한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이럴경우를 대비해서 미리미리 지하철 시간을 확인하고 시간에 맞춰 역으로 가는 센스가 필요하니 중앙선이나 지하철을 주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니 갤럭시S에 ‘지하철정보’ 어플을 설치해두시고 활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의정부 북쪽에 거주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이죠. 의정부 보다 더들어가야 하는데 청량리행, 창동행, 의정부행 요렇게 연속으로 지하철이 들어오면 다리 힘풀리죠.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노선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노선

갤럭시S 어플 추천 지하철노선

서울에 거주를 하고 지하철을 주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지하철정보’ 어플 하나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타 지역의 지하철노선을 쉽고 편하게 살펴보기 위해서 ‘지하철 노선’ 어플을 설치를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간만에 다시 찾은 부산에서 ‘지하철 노선’ 어플을 설치해두고 부산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아주 유용하게 활용을 했네요. 예전에는 부산 지하철이 단일 노선이였는데 현재 3호선까지 개통이 되어있어 이곳 저곳 다니기에 아주 편리했습니다. 해운대역이나 광안역에 내려 몇분만 걸어가면 해수욕장이 나오니 부산 분들은 해수욕을 지하철타고 갈수있어 좋지 싶네요.

부산 먹거리 추천 ‘밀면’ – 가야밀면

부산에 놀러가면 반드시 맛을 봐야할 유명한 먹거리들이 있는데 그중 제가 좋아하는 면류로 ‘밀면’이 유명하다고 해서 밀면 3대 맛집을 모두 찾아가려고 했지만 스케줄이 변경이 되어 숙소로 잡은 해운대 근처의 콘도를 찾아가는길에 부산진구 가야2동에 위치한 가야밀면집에 찾아가 밀면을 먹고 왔습니다.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갤럭시S 내장되어 있는 ‘daum 지도’ 에서 장소검색을 하면 부산진구 가야2동에 위치한 가야밀면집의 위치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지도종류에서 지도+스카이뷰로 보시면 좀더 편하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갤럭시S의 슈퍼 아몰레드 4인치 화면으로 큼지막하게 볼수 있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3번째 캡쳐 이미지의 붉은색 화살표는 혹시 가야밀면집을 찾아 밀면을 맛보시려는 분들을 위해 별도로 표기를 한 것입니다.


부산 맛집 가야밀면

부산 맛집 가야밀면

길치이신 분들이 있을지 모른 노파심에 부산의 먹거리 밀면으로 유명한 가야밀면집은 동의대 5번 출구로 나오시면 출구 뒤편 오른쪽에 왔다분식집을 끼고 좌회전후 20미터쯤 올라가서 좌회전을 하시면 조그만한 주차장을 지나 정면 우측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산맛집 가야밀면

부산맛집 가야밀면

부산맛집 가야밀면

가야밀면집은 좀 특이하게 선불제입니다. 밀면은 물과 비빔(각 4,000원) 두가지 메뉴가 있고 사리추가(1,000원)으로 입구 카운터에서 밀면값을 선불로 내시면 칩으로 바꿔주고 자리에 앉아 기다리면 주문을 받으러 옵니다. 식사 시간때가 아니였지만 한 20분 기다리니 주문을 받으러 오시더군요. 서울에서 이렇게 여유롭게 장사 하시면 큰일나죠.

 

부산 먹거리 추천 ‘돼지국밥’ – 쌍둥이 돼지국밥


갤럭시S 어플 추천 다음지도

부산 먹거리중 가장 유명한게 돼지국밥이라고 해서 가장 유명하다는 쌍둥이 돼지국밥 집을 찾아 나섰습니다. 지하철 어플을 이용하여 쌍둥이 돼지국밥집이 위치한 대연역을 찾아가서 갤럭시S에 기본 탑재된 ‘daum 지도’ 를 실행시켜 상세한 위치를 확인하고 3번출구로 나와 어렵지 않게 쌍둥이 돼지국밥 집을 찾아 맛있게 먹어주고 왔네요.


부산맛집 쌍둥이 돼지국밥
돼지국밥 : 5,000원

부산맛집 쌍둥이 돼지국밥
수육백반 : 7,000원

처음 먹어보는 돼지국밥이였는데 냄새도 없고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돼지국밥은 5천원, 수육백반이 7천원이였네요, 식사시간대를 피해서 갔었지만 식당안은 만원이였네요.

부산 먹거리 추천 ‘꼼장어’ – 기장 꼼장어


부산맛집 기장 꼼장어

부산맛집 기장 꼼장어

부산까지 가서 꼼장어 안먹을수 없어 소금/양념 꼼장어를 가뿐하게 먹어봤습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S로 찍은 사진으로 갤럭시S로 찍은 사진의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살펴보시라고 리사이즈없이 원본 사진 그대로 올렸으니 클릭을 하시고 실제 사이즈로 화질을 한번 살펴보시면서 침좀 흘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로 찍은 꼼장어 동영상으로 별도의 작업없이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입니다. 갤럭시S의 동영상 화질이 어떤지 직접 확인을 해보시라고 소금/양념 꼼장어를 올려봅니다.

동영상 재생 시 사운드가 크니 주의하세요




갤럭시S 카메라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에 근처 콘도에 숙소를 잡아서 시원스러운 풍경을 감상하기 아주 좋았네요. 마찬가지로 위의 해운대 풍경 사진도 갤럭시S로 찍은 사진으로 아무런 수정작업없이 원본을 올린것이니 확대해서 화질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층수가 높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그랬는지 콘도 창문이 열리지 않던 관계로 유리창을 통해 촬영된 사진입니다.



마찬가지로 유리창을 통해 갤럭시S로 촬영한 해운대의 풍경입니다. 촬영된 날 날씨가 별로 좋지 않은 관계로 조금 우울해 보이기는 하지만 갤럭시S로 촬영된 동영상의 화질좀 살펴보시라고 올려봅니다.

갤럭시S 사진, 동영상 화질 정말 대단하네요.


갤럭시S

갤럭시S 카메라는 500만화소이고 동영상은 HD 720p 녹화, 재생이 가능합니다. 슈퍼 아몰레드의 선명한 화질과 4인치의 넓은 화면이라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이 좋게 보이는것이 아닌가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을 PC에 백업해서 살펴보니 화질이 대단 하네요. 왠만한 디카와 디캠은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갤럭시S 카메라면 충분하지 싶네요.

글 제목이 ‘부산 맛집 여행에 필요한 갤럭시S 어플 추천’이지만 부산외 타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어플들이니 잘 활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좀더 다양한 실생활 환경에서 유익하게 활용될만한 어플은 앞으로도 계속 소개를 드려보겠으니 다음 사용 후기도 기대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