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갓모드(GodMode)

윈도우10 갓모드(GodMode)

윈도우10에서도 갓모드(GodM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갓모드에 대해 짧막하게 설명하자면, 윈도우의 설정을 한 곳에 모아 놓은 확장된 제어판입니다. 제어판에서 볼 수 없던 설정들도 갓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능과 옵셥들을 한 곳에 모아 놓았기에 갓모드를 이용하면 당연히 윈도우 관리가 편해집니다. 물론 갓모드에 있는 것들을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하긴 하지만요.




윈도우10 갓모드(GodMode)입니다. 생긴건 요상하지만 이건 폴더입니다. 폴더 이름이 갓모드이고, 폴더 아이콘이 요상할뿐이지 유형은 파일 폴더입니다.




만드는 것도 폴더 만드는 방법과 같습니다. 바탕화면에서 폴더를 하나 만들고




만들어진 새 폴더의 이름을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로 변경하면




이렇게 갓모드(GodMode)로 바뀌게 됩니다.


물론 갓모드는 폴더이기에 바탕화면이 아닌 다른 위치에서 만들어도 되고, 폴더처럼 다른 폴더로 이동도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복제나 바로가기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갓모드 안에는 이렇게 233개의 윈도우 기능 및 사용자 옵셥 항목이 들어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볼 수 있던 것들도 있고, 생전 처음 보는 것들도 있을겁니다. 걍 제어판 사용하듯 항목을 클릭하여 필요한 작업을 하거나,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갓모드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 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바로 가기에 고정'과 '시작 메뉴에 고정'만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갓모드는 파일 폴더이기에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폴더처럼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 사용해도 됩니다. 부처나 알라신, 지니 뭐 이런 것들로 말이죠. 갓모드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에서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니 보다 다양한 기능 설정 및 사용자 옵션이 필요하신 분들은 만들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