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알리미와 구글 리더 사용방법, 원하는 정보만 메일과 RSS피드로 구글 알리미 알림 서비스 받기

구글 알리미와 구글 리더 사용방법

수 많은 언론과 블로그 등에서 수없이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지금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정보를 얻고 계신가요? 포탈 사이트의 종합 뉴스나 뉴스 사이트의 뉴스를 직접 사이트에 방문하여 기사와 정보를 얻고 계신다면 이젠 좀 더 효율적인 도구를 사용을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낚시

포털이나 뉴스 사이트, 블로그의 기사와 글 등은 이제 직접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이메일이나 RSS 피드로 받아 보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법을 이미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아직 까지 대다수의 분들은 이런 편리한 방법을 잘 모르고 계시죠. 구독기로 RSS 피드 구독이나 이메일로 글을 구독하는 방법에 관한 관련 글을 링크 걸려고 했더니 이게 찾기가 쉽지 않네요~ 별도로 자세하게 글을 올려야겠네요.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알림 서비스 받는 법

구글은 여러가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는데 블로거 분들이 좋아하는 구글 애드센스부터 유튜브, 지메일, 캘린더 등 여러가지 좋은 서비스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서비스는 많이들 사용하시는 구글 리더와 구글 알리미 로 원하는 정보만 쏙쏙 찾아서 피드나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구글 계정에 가입을 하셔야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 분들은 일반 분들에 비해 웹관련 지식이 좀 많으셔서 다들 아시는 줄 알았는데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무단 펌질 스크랩 발행‘ 이글을 댓글을 보니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고 계시더군요. 펌질해 간 글을 검색해서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구글 리더와 구글 알리미를 통해 그냥 앉아서 받아볼 뿐입니다. ^^

구글 알리미란

구글(Google) 알리미는 자신이 설정한 검색어를 모니터링하여 새로운 내용을 발견했을 시 자동으로 이메일이나 피드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알리미는 뉴스, 웹, 뉴스 & 웹, 그룹스 4가지 종류가 제공이 됩니다. 뉴스 알리미의 경우 구글(Google) 뉴스에서 설정된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 상위 10위 안에 걸리면 알려주고 알리미는 구글 웹검색 상위 20위안에 뉴스 & 웹 알리미는 구글 뉴스 검색결과 상위10 안에 들었거나 웹검색 결과 20위 안에 들었을 경우 알려주며 그룹스 알리미는 새로운 게시물이 구글 그룹스 검색 결과 중 50위 안에 들면 알려주게됩니다.

 

알림 성정의 빈도와 과 이메일의 알림 갯수를 설정하여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글 리더를 통해 설정한 검색어 발견시 즉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 설정 방법


구글 알리미 설정

구글 알리미 설정

구글 알리미 설정

구글 알리미 페이지에서 제가 좋아하는 ‘소녀시대 고화질’ 에 관한 검색어 설정을 하고 뉴스나 블로그의 종류를 설정하고 빈도를 선택하여 이메일이나 피드로 알림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종합 설정을 하시면 위에서 설명해드린 뉴스, 웹, 뉴스 & 웹, 그룹스에서 새로운 내용을 발견하면 알려줍니다. 이메일보다는 피드로 수신 설정을 하시면 바로바로 피드로 알려줍니다. ‘소녀시대 고화질’ 이 포함된 글이 올라와서 검색결과 페이지 조건에 걸리면 바로 제 피드로 알림 피드가 오는 것 입니다. 러브드웹은 소녀시대를 사랑합니다~
싸랑해요~ 태연~


새 알리미


알리미 편집

구글 알리미 관리 페이지에서 새 알리미 검색어를 언제든지 새로 등록,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계정의 이메일을 사용중이라면 메일 별로 받는 사람 설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관리 페이지 전체를 캡쳐 해서 보여 드려야 하지만 검색어가… @_@;;

이렇게 원하는 검색어 설정을 마치셨다면 구글리더에서 편하게 관련 정보를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몇몇 분이 문의 하셨던 부분인데 대체 누가 퍼가는지 어찌 아냐고 물으셨는데 알리미에서 몇가지 검색어 설정만 해주시면 알아서 검색을 해서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본문 안에 자신만의 특정 단어를 넣어 놓는 다거나 닉네임 블로그명, 도메인들을 일부러 넣어두는 것이죠. 만약 이글을 퍼가서 발행을 하게 된다면 몇 가지 키워드로 걸려들 확률이 생깁니다~ 무엇인지 찾아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copyscape

다른 방법으로는 https://www.copyscape.com/ 이곳에서 게시물 주소를 넣고 검색을 하면 불펌 게시물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비슷 비슷한 내용의 글도 찾을 수가 있고요.

구글 리더 번역 기능

글로벌 시대,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으시면서 한국 정보만 받아 보실 수는 없지요~ 외국 사이트와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보다 빠른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외국어를 못하는데 외국 사이트나 블로그 가봐야 뭐하냐 굽쇼?


구글 리더 번역 기능

구글 리더는 RSS구독기로 기능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 하는 구글 리더의 기능은 바로 번역기능입니다. ^^ 구독 중인 피드항목에서 피드 설정을 내 언어로 번역하기를 체크해주시면 구글 번역으로 자동 번역되어 보여줍니다.


구글 리더 자동 번역

구글 번역기 번역으로 이렇게 자동 번역이 되어 보여줍니다. 구글리더와 알리미 그리고 좋은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외국 블로그 몇군대만 알고 있으면 그 누구보다 빠르게 정보를 입수할 수가 있습니다.

뭐 저도 마찮가지이지만 이름만 대면 누구나 다 아는 유명 블로그들 중 단순히 이런 유명 외국 블로그의 글을 번역 수준으로 올리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저는 저작권에 관심을 갖게 되어 단순 번역 수준은 저작권 위배라는 것을 알게 되어 이젠 단순 번역 형태로 정보를 올리지 않으려고 엄청나게 노력중이네요. 좋은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외국 블로그를 조만간 정리해서 쫘악 올려 드려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