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플러스, 애플 아이폰 어플 출시

구글 플러스, 애플 아이폰 진영에 진출하다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 19일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 되었습니다. 한국 계정으로는 다운로드가 안되고요. 안드로이드 구글 플러스 어플도 예전에 잠시 소개를 드렸지만, 마찬가지로 한국 계정은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은 앱스토어 미국 계정등 외국 계정으로 다운 받으면 되고요. 안드로이드 어플은 .apk 파일을 구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 플러스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 & 안드로이드 어플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은 서클, 스트림, 허들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요. 푸쉬와 위치정보 사용이 가능하고, 서클 공유범위와 피카사 사진도 보입니다. 1:1 채팅과 그룹채팅은 가능하지만 그룹 화상채팅은 안되는듯 하고요. 사진 자동 업로드 기능은 현재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구글 플러스 어플 등으로 업로드 된 사진의 쉐어는 가능합니다.

 

현재 구글 플러스가 베타 버전임을 감안하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플러스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전 ‘구글 플러스, 소셜의 꿈 이룰 수 있을까?‘ 글을 참고 하시고요. 구글 플러스 안드로이드 어플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플러스 아이폰 어플 앱스토어에 등록되었고 안드로이드 어플도 제한적이긴 하나 설치할 방법은 이미 존재하니 이제 남은 건 소셜서비스 평정의 꿈만 남게 되겠군요. 지금의 추세라면 평정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위협적인 서비스가 되지 싶네요.

참고로 구글 플러스 안드로이드 어플의 파일명은 com.google.android.apps.plus.apk 입니다. 구글 검색을 하면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구글 서비스라 그런지 구글 플러스도 아이폰 어플 보다는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드립니다.

구글 플러스 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google/id447119634?mt=8

구글 플러스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apps.plus

구글 플러스는 2019년 4월 2일 서비스 종료 예정입니다. 구글 플러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종료 날짜 이전에 데이터 백업 받으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