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프로2 노크 코드와 컨텐츠 잠금 기능은 편하고 안전할까?

두 번 터치하여 화면을 켜고 끄는 LG G2의 노크온 기능은 잘 아시지요? 최근 출시된 G프로2에도 노크온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노크온 기능에 보안 기능이 결합된 노크코드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G프로2에는 사진, 동영상, 메모 등의 컨텐츠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나만 볼 수 있게 보호할 수 있는 컨텐츠 잠금 기능도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그래요. G프로2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되었으니 살펴봐야지요. G프로2에 새롭게 추가된 노크 코드 기능과 컨텐츠 잠금 기능은 편하고 안전한지 살펴 봤습니다.


G프로2

노크 코드는 지프로2의 화면을 켬과 동시에 잠금 화면을 해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노크 기능입니다. 꺼져있는 잠금화면을 손으로 톡톡 두르려 잠금화면을 해제함과 동시에 화면을 켤 수 있고,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프로2 노크 코드와 컨텐츠 잠금 기능


G프로2 잠금화면 설정

노트 코드는 설정 -> 화면 -> 잠금화면 -> 화면 잠금 선택 -> 노크 코드에서 패턴 설정을 하듯 노크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프로2 노크코드

노크 코드는 최소 2자리에서 최대 8자리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숫자 대신 위치로 설정합니다. 패턴과 마찬가지로 백업 PIN 비밀 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하고요. 노크 코드를 설정하면 노크온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 상태로 설정되고, 노크 코드 사용 상태에서는 노크온 기능의 해제는 불가능합니다.


G프로2 화이트

지프로2의 노크 코드는 첫 터치 지점을 기준으로 삼기에 화면 어느 위치에서도 노크 코드로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패턴처럼 손가락으로 스윽 그어 쉽게 풀을 순 없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보다는 편합니다. 설정한 노크 코드 위치를 손가락으로 툭툭 두드리면 되니까요.


G프로2 잠금 해제

지프로2의 노크 코드는 패턴 잠금 보다 불편하지만, 보안은 더 좋습니다. 패턴 잠금은 디스플레이를 기울여 보면 손가락 자국을 파악하여 패턴을 풀 수 있으나, 노크 코드는 손가락 자국만으로는 순서 파악이 결코 쉽지 않으니까요.


G프로2 컨텐츠 잠금

지프로2의 컨텐츠 잠금 기능은 사진, 동영상, 메모 등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남들이 볼 수 없게 감추는 기능입니다. 갤러리의 경우 앨범 폴더로 진입하여 사진을 잠금 시키면 지프로2에서 해당 사진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컨텐츠 잠금 기능으로 잠금 처리된 사진들은 저장된 패턴을 알고 있는 사람 외에는 아무도 볼 수 없습니다.


앨범 숨김 및 표시

지프로2의 컨텐츠 잠금 기능은 사진과 동영상 등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기에 참 좋습니다.

다만 컨텐츠 잠금 기능은 갤러리에 있는 폴더를 잠글 수 없는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폴더를 잠그려면 폴더로 진입한 후 안에 있는 모든 사진들을 잠금 처리해야만 폴더가 숨겨집니다. 폴더 자체를 숨겨버리면 참 쉬운데, 안에 있는 모든 사진들을 숨겨야 폴더를 숨길 수 있으니 불편하네요. 폴더를 한 번에 숨길 수 있게 기능을 개선해 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G프로2 오토 다이어리

지프로2의 컨텐츠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오토 다이어리에선 사진이 어떻게 처리 되는지 살펴 보았는데… 조금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 연출 되더군요.

컨텐츠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오토 다이어리에서도 사진이 숨겨 지는데, 잠금 파일을 해제 시킨 사진이 현재 시간으로 바뀌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간 순으로 차곡차곡 쌓여야 하는 오토 다이어리가 뒤엉키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오토 다이어리는 비밀 번호 설정을 하고 사용하면 나만 볼 수 있기에 컨텐츠 잠금으로 숨긴 사진도 보여져야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 살펴 볼 것도 없이 비밀 번호 설정 기능이 사라지고 없어졌습니다. G2의 오토 다이어리는 비밀 번호로 보안 설정을 할 수 있었는데, 지프로2의 오토 다이어리는 비밀 번 설정이 사라지고 없어졌습니다. 도대체 왜 비밀 번호 보안 설정 기능이 사라졌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G프로2의 노크 코드는 적응만 되면 편하고 좋을 것 같지만, 컨텐츠 잠금 기능은 글쎄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