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해결 방법 인터넷 옵션 제한된 사이트 설정

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바로 KT의 접속 PC 제한 때문에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2대 이상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추가 서비스 또는 오피스 IP팩 서비스 등에 가입 하라고 안내 하는 페이지인데, 납치하듯 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보내 버립니다.

KT 추가 단말 서비스

강제로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리디렉션 되는 것은 의외로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 사이트 등은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다른 페이지로 강제 리디렉션 하는 것을 거의 바이러스 취급하고 있습니다.

 

KT 추가 단말 서비스 페이지

KT 추가 단말 안내 페이지

지난 KT 추가 단말 서비스 우회 글에서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 인터넷 사용 제한에서 아이피를 차단하여 추가 단말 안내 페이지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제한된 사이트 설정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환경에 맞거나, 보다 설정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제한된 사이트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 클릭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킨 후 상단 우측의 톱니 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 목록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보안에서 제한된 사이트 추가

  1.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2. 보안 탭 보안 설정 목록에서 제한된 사이트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한된 사이트에 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 아이피 추가

  1. 위와 같은 제한된 사이트 창이 뜨면 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도메인 네임 형식의 주소로 표시되면 해당 도메인 URL을 입력합니다.

인터넷 옵션 제한된 사이트 목록에 KT 서버 아이피 주소 추가한 후 저장

  1. 추가한 아이피 주소가 웹 사이트 목록에 등록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때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 주소를 등록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제한된 사이트 설정 마무리

  1. 인터넷 옵션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면 이후부터는 KT 추가 단말 서비스 페이지는 차단됩니다.

KT 추가 단말 서비스 페이지 차단

다음 메인 홈 화면

인터넷 옵션 보안에서 제한된 사이트에 KT 추가 단말 서비스 안내 페이지의 IP 주소 또는 도메인 URL를 등록하면 위와 같이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안내 페이지의 접속을 차단하였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 방문 시에도 추가 단말 서비스에 가입하라는 페이지는 열리지 않습니다. 리디렉션 시켰지만 해당 페이지를 차단하였기 때문에 접속할 수 없는 것입니다.

윈도우10 hosts 파일

윈도우에서도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hosts 파일에 IP 주소 또는 도메인을 추가하여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나의 컴퓨터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게 차단하고 싶다면 윈도우10 hosts 파일 편집 글을 참고하세요. 1분 정도의 시간만 할애하여 사이트 차단 설정을 해주면 보다 쾌적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15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인터넷 인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 대한 모든 지원을 종료(참고 링크)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로 대체 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