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도 반쪽 짜리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25일 LG유플러스가 LTE 무제한 요금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KT도 뒤질세라 같은 날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KT에서 선보인 LTE 무제한 요금제는 ‘LTE 데이터 무제한 950, 1100, 1300’ 3종으로 이름은 일단 LG유플러스와 비슷합니다. KT의 LTE 무제한 요금제에는 각각 매월 LTE 데이터 14GB, 20GB, 25GB가 제공되어 LTE 데이터 용량도 LG유플러스 비슷하게 제공됩니다. 다만 LG유플러스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30은 24GB를 제공하고 KT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300은 25GB를 제공하여 1GB가 많지만 뭐 이 정도면 거의 똑같다고 봐도 되겠지요.

 

KT도 LG유플러스와 마찬가지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종에 제공되는 14GB, 20GB, 25GB를 모두 사용했을 경우에는 매일 3GB까지 LTE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스마트폰에서 한 달 90GB의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하루 한도인 3GB의 LTE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최대 2Mbps로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의 LTE 무제한 요금제는 2월 1일부터 4월30일까지 3개월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KT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KT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KT의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LG유플러스와 마찬가지로 LTE 스마트폰에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반쪽짜리 LTE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LTE 데이터는 하루 최대 3GB 용량 + 2Mbps 속도의 3G 무제한이니 오해 없으시길~ LG유플러스 LTE 무제한 요금제의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LTE 무제한 요금제 출시‘ 글을 참고하시고요.

KT LTE 데이터 안심 요금제의 경우 기본 용량 초과 시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LG유플러스와 비슷한데 ‘데이터 이월 + 올레끼리 음성 50시간’과 ‘데이터 차단 + 올레끼리 음성 50시간’ 3가지 옵션 중 1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LTE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데이터 차단 + 올레끼리 음성 50시간’을 사용하면 되겠지요. 이월은 LTE 데이터 안심 요금제와는 좀 어울리지 않는 듯 싶고 그리고 두 가지는 커플 요금제로 보여지는데 뭐 선택권이야 많을 수록 좋지요


KT LTE에서도 무제한 데이터 제공한다

그런데 빠름 빠름 빠름의 KT라서 그랬을까요? 야릇한 향기가 풍겨질 정도로 빨라도 너무 빨랐습니다. KT의 LTE 무제한 요금제 구성도 좀 그렇… 뭐 여하튼 이번에 출시하는 LTE 무제한 요금제는 완전한 LTE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 조금 실망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없던 것이 생긴 것이니 반갑습니다. LG유플러스가 LTE 무제한 요금제의 포문을 열었을 때 드디어 시작 되는구나 싶었는데 KT는 빠름 빠름 빠름으로 따라 붙고 SKT는 하루 늦었지만 조금 다른 구성의 LTE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이며 후후훗~ 이통사는 물론이고 제조사들이 치고받고 싸울수록 득을 보는 것은 소비자들이지요. 우리들은 이통사나 제조사들이 한 테이블에서 모여 앉지 못하게 막고 서로 서로 치고 박고 열심히 싸우라고 이간질을 시켜줘야 합니다. 반쪽짜리 LTE 무제한 요금제가 완전한 LTE 요금제가 되고 반값에 반값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싸우라고 말이죠.


WTF

그럼 LTE 무제한 요금제는 3G와 비슷한 요금제로 나오려면 얼마의 시간이 더 필요할까요. 예전에 ‘데이터 무제한 폐지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글에 LTE 요금제에는 무제한 데이터가 빠질 수 밖에 없다고 말씀 드렸지요. LTE 스마트폰에 LTE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지면 인터넷 회선이 필요 없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LTE 스마트폰의 USB 테더링과 와이파이 핫스팟을 이용하면 PC에서도 충분히 인터넷 정도는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통사들은 인터넷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LTE 스마트폰에 LTE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면 양쪽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되는 시기 그리고 3G와 비슷한 금액으로 나오는 시기는… 저도 알고 싶어요~ 설마 전국에 깔아 놓은 케이블이 썩어 없어질 때까지는 아니겠지요.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어요. 어느날 누군가 진정한 LTE 무제한 요금제의 포문을 열면 바로 시작 될 수 있는 전쟁이니까요. @_@;;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