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지난 옴니아팝 M7200에 끌리다 글 에서 간단하게 애니콜 옴니아팝에 대해서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부터는 좀더 자세하게 애니콜 옴니아팝(M7200)의 사용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kt omniapop 02 01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애니콜 옴니아팝(M7200)

 

제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바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와이파이(Wi-Fi) 기능입니다. 긴설명 필요없는 기능이죠. 무선접속장치(AP)가 설치된 장소에서는 인터넷이 공짜라는것. 우리 모두 공짜에 환장하죠.

 

와이파이 설정


kt omniapop 02 06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와이파이(Wi-Fi) 사용설정

 

애니콜 옴니아팝(M7200) 화면 상단의 H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안테나 모양의 아이콘을 다시 선택후 와이파이(Wi-Fi) 켜짐으로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omniapop 02 03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옵니아팝 네이버 트위터 등 웹서핑

 

무선접속장치(AP)가 설치된 장소에서는 오페라,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컴퓨터에서 웹서핑을 하듯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해 메일을 확인 한다거나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다거나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트위터도 물론 사용을 할 수 있는것이지요~

 

토요일 트위터 포럼에서도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서 트위터로 바로 트윗을 날릴 수 있었지만 30분 지각을 해서 그냥 조용히 침묵을 지키고 열심히 듣기만 했네요. PC에서 웹서핑을 하듯 애니콜 옴니아팝으로 인터넷을 사용할수가 있는것이죠~ 공짜로 말입니다. 가끔 밖에서 일을 보고 있을때 중요한 메일 확인을 하거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이용해야 할때 이젠 PC방에 달려갈 필요없이 근처 커피숍으로 가서 슬쩍 무선인터넷을 이용해주면 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kt omniapop 02 04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불편스럽게 노트북을 들고 다니거나 PC방에 가지 안아도 되는 또다른 이유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애니콜 옴니아팝 에는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내장되어 있어 워드와 엑셀은 편집 작업도 할수가 있다는것입니다. 터치폰인줄 알았더니 실제 사용 해보니 PC같은 폰이라는.

 

PC 동기화


kt omniapop 02 08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 PC 동기화

 

옴니아팝은 윈도우 모바일 OS를 사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했을때 바로 동기화를 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별다른 드라이버 설정 없이 데이타케이블 연결만 해주면 알아서 드라이버잡고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설치 완료 됩니다. 특별히 파일 복사 이동 작업을 하지 않아도 옴니아팝을 PC에 연결만 시켜주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니 내문서에 생성된 SPH-M7200 폴더안 하위 폴더에 사진이나 문서, 벨소리, MP3 음악파일을 넣어 놓기만 하면 됩니다.

 


kt omniapop 02 09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 PC 동기화 폴더

 

컴퓨터 PC와 옴니아팝 서로 동기화가 되니 골치 아프게 특별한 작업 없이도 사용중인 옴니아팝 안의 내용물을 백업 관리할수가 있게되는것이죠~ 아주 편리한 기능이니 꼭 사용하세요.

스마트 리더


kt omniapop 02 07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스마트 리더 명함 스캔 저장 결과

애니콜 옴니아팝에 또 한가지 상당히 쓸만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 리더기능으로 명함을 촬영하여 스캐너와 같이 문자로 인식하여 주소록에 바로 저장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저런 명함들 명합첩에 관리하기도 힘들고 주고 받은 명함 어디서 잃어버려 곤란했던 경험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이렇게 바로 찍어서 주소록에 저장을하고 원본이미지도 저장이 되어 상당히 편리하고 좋더군요.

 

LG파워콤 엑스피드 동대문지구 설치 기사님 명함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성명, 회사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모두 정확하게 문자로 인식되어 주소록에 저장이 잘되더군요. 배경 이미지가 화려한 명함으로 몇차례 시도를 해보았는데 계속 실패가 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배경이미지가 화려하지 않은 일반 명함의 경우는 스마트 리더로 사진촬영을 잘해주면 대부분 문자로 인식을 잘하니 괜히 화려한 이미지의 명함을 가지고 계속 촬영하는 헛수고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kt omniapop 02 05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인터넷, 멀티 미디어 및 나의 메뉴

 

옴니아팝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와이파이, 오피스, 스마트 리더 기능말고도 좋은 기능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니 다음번 글에서도 계속 여러가지 좋은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어봐야 해당 기능들 전부 사용하기도 힘들고 제대로 활용하기도 어려워요. 괜히 가격대만 높아서 부담만 커지니 GPS 내비게이션, Wi-Fi 무선인터넷, 지상파DMB, 카메라, 오피스, Divx재생플레이어에 FMC 인터넷전화, 블루투스 등 필요한 기능들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것으로 구입하세요.

 

– 덧 –


kt omniapop 02 10 옴니아팝 M7200 PC같은 매력에 빠지다
옴니아팝 열공하는 조카들

‘ 쌈~ 터치폰 샀어요? ‘ – 아니 이거 터치폰이야 ㅡ,.ㅡ

 

진짜 윤초딩 조카 두녀석이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서로 가지고 놀겠다고 애니콜 옴니아팝을 들고 별짓을 다하더군요. 요즘 같은반 학교 친구들이 터치폰을 많이 들고다닌다 하던데요. 역시 어려서 그런지 아주 잘 가지고 놀더군요. 사진 찍어 전송하고 게임하고 음악듣고요. 몇십분 걸려서 익힌 사용법들인데 이녀석들 단 몇분만에 모든 기능을 익숙하게 사용을 하더군요. 제컴퓨터가 빠르다며 매번 올때마다 이런저런 게임 설치하고 게임만 줄창 하던 두녀석이 애니콜 옴니아팝이 상당히 맘에 들었는지 온종일 저걸 가지고 서로 번갈아 가지고 놀더군요. 이녀석들이 보호필름을 떼어내서 온통 지문 날인을 해놨습니다. 이녀석들이 스마트폰 사달라고 조르면 이거 어디로 도망을 쳐야 하는지 미리 계획을 세워놔야 할듯 싶네요.

 

삼성 옴니아팝(M7200)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이용중이던 KT에서 기변 완료했네요. KT플라자 고객감동 서비스로 휴대폰 기변하는데 이렇게 힘들긴 처음이네요.

 

어찌되었던 옴니아팝(M7200)을 개통하였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정말 많네요. KT 쇼의 요금제 문제인데 최초 가입을 하려고 방문했더 KT플라자 직원분은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를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었는데요. 금요일 개통하러 갔던 KT플라자에서는 직원분이 그냥 사용중이던 표준요금제로 개통을 해주시더군요.

 

FMC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쿡인터넷 전화도 가입을 해야 하는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미 다른 인터넷 전화를 사용중이라 골치좀 아픈 문제였는데 잘된건지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여하튼 KT플라자 직원들조차 갈피를 못잡고 있으니 사용자는 더욱 불편을 겪을수 밖에없겠죠. 조만간 KT에서 연락이 오던가 제가 다시 KT플라자를 방문해야 되지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