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3 배터리 시간, 사용시간 및 충전시간 폰아레나 테스트 결과

LG G3 배터리 시간, 사용시간 및 충전시간 폰아레나 테스트 결과

폰아레나에서 LG G3 배터리 사용 시간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테스트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LG G3 배터리 시간과 갤럭시s5 배터리 시간, 소니 엑스페리아 Z2 배터리 사용 시간, HTC 원, LG G2, 아이폰 5S 배터리 사용 시간을 비교했습니다.

 

폰아레나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테스트 결과 LG G3가 8시간 50분으로 1위를 했고, 삼성 갤럭시s5가 8시간 20분으로 2위를, 소니 엑스페리아 Z2가 8시간 10분으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아이폰5S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5시간 2분으로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LG G3 배터리 시간

원글 ‘All hail the new king: The LG G3 dethrones the Samsung Galaxy S5 in our battery life chart, obliterates the rest’을 보면 폰아레나는 배터리 사용 시간 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 소요 시간도 측정했습니다.


LG G3 배터리 충전 시간

배터리 충전 시간에서도 LG G3가 1위를 하였습니다. LG G3 완충 시간까지 120분이 걸렸고, 갤럭시 S5 완충 시간은 122분, HTC 원 완충시간은 207분, 소니 엑스페리아 Z2 충전 시간은 212분이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하려면 각 제품의 배터리 용량, 디스플레이 해상도 등이 필요할 것 같아서 간단히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해상도와 배터리 용량

LG G3는 QHD 해상도에 배터리 용량이 3000mAh 입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 S5, 소니 엑스페리아 Z2, HTC ONE M8은 모두 Full HD 해상도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소니 엑스페리아 Z2가 3200mAh로 가장 많은데 배터리 사용시간은 3위에 그쳐 많이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G G3 배터리 용량은 3000mAh로 삼성 갤럭시 S5와 HTC ONE M8에 비해 다소 용량이 많습니다. 그러니 용량이 다소 많음에도 타 제품에 비해 충전시간이 짧다는 것은 분명 장점일 것 같습니다.


LG G3 배터리

이와 같은 배터리 성능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폰 아레나에서 내린 결론은 “All hail the new king! 새로운 왕 만세 / 새로운 왕을 환영하다!” 였습니다. LG G3가 갤럭시 S5를 왕좌에서 몰아 냈다고 표현하면서 스마트폰 왕좌의 게임에 빗대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G3 해외반응

폰아레나 LG G3 배터리 사용 시간 비교 결과에 대해서 댓글을 통해 해외 반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빨간 글씨는 저의 발번역입니다. 폰아레나 배터리 테스트 결과와 GSM아레나 배터리 테스트 결과가 차이가 있다보니 이에 대해 논쟁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G3 해외 반응

위에꺼 하나 발번역하다가 힘들어서 그만했으니 이 댓글은 알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은 폰아레나와 GSM아레나 배터리 테스트 방식이 다르며, 배터리 테스트에 사용되는 기기가 한국향이냐 유럽향이냐 미국향이냐에 따라 스펙이 조금씩 다르며 배터리 사용시간이 약간 다를 수 있다는 것으로 결론이 나는 것 같습니다.


G3 배터리

어찌되었거나 LG G3 배터리 성능은 상당히 향상이 되었고, 갤럭시 S5, 소니 엑스페리아 Z2, HTC ONE M8 등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음은 물론이고 비교 우위에 있을 정도로 좋아졌다는 테스트 결과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