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옵티머스큐 유용한 기본 어플리케이션 100가지 – 옵티머스큐 사용후기

옵티머스큐 유용한 기본 어플

LGT에서 출시한 안드로이드 옵티머스큐를 공동구매로 구입을 하여 사용한지 좀 되었네요. 지난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를 드렸었는데 한참만에 후속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옵티머스큐는 안드로이드 1.6 이 탑재 되어 출시가 되었고 7월쯤 공식적으로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계획에 대한 일정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옵티머스큐는 퀄컴 스냅드래곤 1GHz CPU의 빠른 속도감도 좋지만 역시 쿼티자판이 최고로 조트라고요.

 

옵티머스큐에는 한국사람이 흔히 사용하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100여가지가 기본으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방법을 잘 알고 있고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은 고급 사용자들에게는 이런 기본적인 어플은 대부분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기본 제공되는 어플은 대부분 사용을 않하지만 하지만 분명 안드로이드폰 초급사용자들이나 처음 사용자들은 마켓에서 어플 다운로드 받고 설정하는건 무척 어려운 작업일수도 있어 내장 어플이 이런 초급 사용자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는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이에 해당이 되지 싶네요.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디자인이나 외형은 뭐 별도로 설명 드릴건 없지 싶어 패스를 합니다. 다음편쯤에 사전을 살펴볼때 쿼티나 살짝좀 알려드려 보기로 하고요. 뭐 옴티머스큐는 이렇게 생겼네요~

옵티머스큐 기본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는 3GB 메모리가 사용이 가능해 어플리케이션의 용량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수천개의 어플을 설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한국인이 주로 많이 사용하는 포털 다음과 네이버의 유용한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사용할수 있는 어플과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어플등 기본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이 100개 정도 이니 초급사용자분들은 이정도 어플만 모두 활용하게 되면 충분하지 싶네요. 쓸만한 어플로는 지식사전이나 명함, 문서를 카메라로 스캔 저장하는 스마트리더 그리고 블로그나 뉴스사이트의 글을 받아볼수 있는 RSS리더등이 쓸만하지 싶네요. 그리고 블로거로써 맘에 드는건 스크린캡쳐 기능이 있어 옵티머스큐의 실행 화면을 바로 저장할수 있다는 점이 있네요. 그밖에도 많은 어플이 있는데 모두다 소개를 드리기에는 역시 역부족..

옵티머스큐 추천 어플리케이션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추천APP 꾸러미에서 페이스북이나 SG SHOP, 지하철정보, Korea Nextbus, Barcode Scanner, Mnet등의 어플을 편리하게 설치할수가 있고 추천게임 꾸러미에서 여러가지 게임을 설치하고 즐길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오즈 라이트와 통해 LGT에서 제공하는 뉴스와 날씨, 교통상황 증권, 무료뮤직비디오등의 다양한 서비스들도 받을수가 있고 오즈 웹뷰어를 통해서도 뉴스와 주식, 운세, 전국 교통량의 정보를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것은 프로야구등의 스포츠경기를 생중계로 즐길수가 있고 SBS와 판도라TV등도 볼수가 있습니다. 오즈 라이트는 3G로 접속을 하게되지만 오즈 웹뷰어는 와이파이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런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옵티머스큐 오즈웹 프로야구 생중계 보기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지난 3일 토요일 잠실 야구장에 롯데 : LG 프로야구를 보러 갔었는데, 솔직히 치맥의 유혹으로 야구장에서 맥주나 먹고 오려고 했었는데 11회 연장까지 가며 41안타 27득점의 난타전이 되어 도저히 야구를 안볼수가 없더군요. 1루쪽 옐로우석이라 경기장과 거리가 좀 있어 자세히 볼수도 없고 해설도 좀 듣고 싶었는데 이럴땐 오즈웹뷰어로 프로야구 생중계보기를 보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며 경기를 즐겨줄수가 있습니다. 결국 11회 연장에서 14:13 롯데가 승리를 챙겨갔네요.

옵티머스큐에는 지상파DMB도 있는데 그날은 다른 경기를 중계를 해주던데 오즈웹뷰어로 접속한 오즈 라이프24에서 프로야구 생중계를 선택하면 그날의 프로야구경기중 원하는 경기를 선택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옵티머스큐 기본앱 100가지

이것은 제가 야구장에서 맛있게 먹고온 굽네치킨과 맥주~~ MAX를 마셔줘야 했었는데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아쉽지만 무늬만 맥주인 카스.. 소녀시대가 광고모델인 굽네치킨이 세상에서 가장 맛이있는건 다들 아시죠~ 박스는 조트라 테이블이라고 하던데 음식을 받쳐 먹을때 상당히 조트라고요. 음식을 다 먹고 쓰레기를 치우고 나면 조트라 테이블 박스는 카드섹션을 위한 응원도구로 변신도 하고요. 날도 더우니 부채로 사용을 해도 되겠더군요. 저는 부채를 들고다녀서 뭐 필요가 없지만요. 여튼 야구장가서 굽네치킨과 맥주좀 마시고 야구도 보고 그랬더니 조트라고요~

그런데 덕아웃 근처에 테이블이 있는 자리는 예매로 자리를 구할수가 있는건가요? 옐로우석은 좀 좁아서 불편하던데 테이블이 있는 자리는 아주 편하고 좋아보이더라고요. 비싸겠죠? 뭐 그렇다고요

관련 게시물

옵티머스큐 유용한 기본 어플리케이션 100가지
옵티머스큐 장점은 쿼티자판
통합LG텔레콤 이달 중 옵티머스Q 출시 예정
구글 새로운 안드로이드 2.2 프로요(Froyo) 공개
말로만 듣던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폭탄 맞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