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맥스(MAXX) 후기

LG전자에서 새롭게 LGT전용으로 출시된 맥스(MAXX)의 간략한 특징으로는 1GHz CPU에 3.5인치 정전식 터치 와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 500만화소 AF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OZ App 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손쉽게 포탈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웹서핑과 MP3, DivX 재생등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갖춰 일명 넷폰이라고 부리우는 고사양의 피처폰 입니다. 맥스폰 일반 휴대폰이지만 스마트폰을 능가하는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스폰은 퓨처폰이라는 한계가 분명히 있고 이런 한계를 오즈앱 과 무료로 제공되는 어플과 와이파이를 통한 공짜 무선 인터넷으로 어느정도는 커버를한 제품입니다.


맥스(MAXX) 폰

맥스(MAXX) 기본 기능


맥스(MAXX) 기본기능

맥스(MAXX) 기본기능

맥스폰의 기본 기능들입니다.
LGT서비스, 메시지보내기, 받은편지함, 전화번호부, 통화목록, 전화걸기, 단축번호, 메시지
카메라, 캘러리, DMB, 시네박스, MP3, CYON게임, 뮤비스튜디오, 컨텐츠보관함
알람/시계, 일정, 시간표, 메모, 지하철노선도, 전자사전, 음성녹음, 편의기능

소리/진동, 화면, 무선연결,통화설정, 터치설정, 이동식디스크, 휴대폰보호, 휴대폰설정

 

오즈 어플리케이션 (OZ Application)

LG전자 아레나 맥스(MAXX)가 출시 되면서 LGT에서는 OZ Application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에서만 어플을 추가 삭제하며 사용할수 있는 편견을 깨버린 맥스(MAXX)는 오즈 앱에서 제공하는 어플은 언제든지 추가 제거를 하며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맥스(MAXX, LG-LU9400) 한가지 기종에서만 오즈앱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고 맥스(MAXX)의 메뉴나 LG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으며 어플의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와 이용료는 모두 무료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맥스(MAXX) 오즈앱
오즈 앱 메인

맥스(MAXX)오즈앱, 다음 날씨
다음 날씨

맥스(MAXX) 오즈앱, 미투데이
미투데이

맥스(MAXX) 오즈앱, 웹툰
웹툰

맥스(MAXX) 오즈앱, 티스토리
티스토리

맥스(MAXX) 오즈앱, 엠넷 뮤직
오즈 엠넷뮤직

맥스폰 오즈앱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어플은 오즈 메신저, 오즈 이메일, 다음 TV팟, 다음 날씨, 다음 뉴스, 다음 영화, 티스토리, 가격비교, 미투데이, 블로그, 서울맛집, 오픈캐스트, 웹툰, 인기검색어, 구글 지도가 있습니다. 어플의 종류가 아직은 다양하게 제공되지 않고 있지만 LGT는 계속해서 다양한 어플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3G로 연결합니다

맥스폰 오즈앱에서 제공하는 어플들 대부분이 와이파이(Wi-Fi)접속이 불가능하고 3G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LGT에서는 조만간 이부분을 해결하고 업데이트 한다고 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정확한 날짜는 잘 모르겠습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정보가 없네요.


오즈앱

스마트폰 보다는 활용성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맥스(MAXX) 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과 아직은 3G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오즈앱 어플들, 맥스(MAXX)폰을 개통하고 손에 쥐고 직접 사용을 했었을때에는 솔직히 여기까지만 살펴봤을때에는 실망감이 아주 컸었습니다.  하지만 맥스(MAXX)폰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새로운 LGT의 서비스들이 나오고 좀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을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는 생각이 180도 바뀌어 버렸습니다.

오즈앱에 비스킷 어플이 추가된다는 소식과 LGT에서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물론 일반 LGT 휴대폰에서도 값싼 오즈 데이타 요금으로 3G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맥스(MAXX)폰에서는 와이파이로 접속이 가능해서 공짜로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살펴보기 위해 맥스를 통해 오즈 웹서비스에 접속하면서 와이파이(WI-Fi) 접속이 되는것을 확인하였으니 OZ라이프24의 69개 서비스도 모두 데이타 통화료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불편한점들이 눈녹듯이 사그라들어 버렸습니다. 예전글들에서 해당 기능들과 LGT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으나 혹시 못보셨거나 아직 모르는 분들을 해당 부분만 뽑아봤습니다.

오즈앱 비스킷 애플리케이션

얼마전에 출시한 3G 네트워크 지원 인터파크의 전자책 비스킷에서 판매하는 전자책 컨텐츠를 맥스폰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LGT에서 4월부터 맥스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비스킷 애플리케이션을 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맥스폰를 딱 집어 언급한것으로 보아 아마도 오즈앱의 어플로 올라오는가 보네요. 어플은 무료로 다운을 받을수 있을터이고 전자책 컨텐츠는 별도로 구입을 하면 인터파크의 전자책 비스킷 없이도 맥스폰를 통해서 전자책 컨텐츠를 즐길수가 있을것같습니다.


오즈앱 비스킷 애플리케이션

비스킷은 4GB(3000권분량) 내장 메모리에 6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300g무게와 MP3 플레이어 기능과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도 내장되어 있는 전자책으로 기존의 전자책과 달리 3G망을 이용하여 휴대전화 사용이 가능한곳이라면 이동중에도 컨텐츠를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비스킷의 판매가격은 39만8천이고 전자책 컨텐츠의 판매가격은 평균 5~6천원이며 대여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G 이동통신망은 LGT망을 사용하고 이용요금은 인터파크에서 부담을 한다고 합니다.

 

오즈 웹 서비스로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이용하기


맥스폰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 OZ웹서비스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이용하기
오즈웹 접속

맥스폰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 OZ웹서비스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이용하기
프로야구 LIVE 생중계보기

맥스폰 하단의 독메뉴에서 OZ WEB(OZ라이프24) 접속하시고 -> 프로야구 LIVE 생중계보기(2010 프로야구 생중계)로 들어가시면 OZ웹서비스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프로야구 생중계외에도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경기일정, 팀순위, 기록실에서 프로야구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오늘 보니 6시30분 부터 동시에 4경기 일정이 잡혀있네요. 4경기 돌려가면서 보시면 재미가 솔솔하겠네요. LGT에 의하면 OZ 웹서핑이 가능한 휴대폰은 36종이라고 합니다. 2010 프로야구 생중계 페이지 하단에 보면 “데이타 요금제(1GB) 가입시 약 12시간 가량의 프로야구 경기 시청이 가능하며 미가입시 1분당 540원의 데이타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라고 명시가 되어 있으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즈 1GB 데이타요금은 월 6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하니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반드시 가입을 하시는게 좋겠지요.


와이파이 접속 중

맥스폰이가 출시되면서 함께 선보인 오즈앱에 관심이 많아 오즈앱의 어플들만 살펴보다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맥스의 OZ웹서비스를 접속하는 순간 이것이 무엇이냐 와이파이(WI-Fi) 접속이 되네요. 맥스폰은 오즈 웹서비스를 통하여 2010 프로야구 생중계를 보면 공짜란 얘기가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맥스폰 OZ웹서비스

맥스폰 OZ웹서비스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OZ웹서비스

OZ웹서비스

맥스폰을 통해 오즈 웹서비스에 접속하면 와이파이(WI-Fi) 접속이 되는것이니 OZ라이프24의 69개 서비스도 모두 데이타 통화료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는것 같습니다. 지난 글에서 오즈앱에서 제공되는 어플을 이용하면 접속시 와이파이(WI-Fi) 접속이 불가능하고 3G망 접속이 된다고 불평을 늘어놨었는데 오즈웹 서비스를 이용하면 뭐 아무런 문제없이 편안하게 와이파이(WI-Fi) 접속을 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네요. 와이파이(WI-Fi) 접속이니 물론 공짜로 이용이 가능한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맥스폰의 와이파이(WI-Fi)를 해지하고 오즈웹에 접속을 해보았더니 3G접속이라는 문구가 분명히 뜨니 맥스폰 사용자 분들은 오즈웹 접속시 잘 확인을 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더욱 풍족하게 활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제 맥스폰 사용자분들은 3G망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할수도 있고 와이파이(WI-Fi) 이용이 가능하니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면 데이타 사용요금을 절약할수 있어 프로야구 팬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인것 같네요.

LGT 24시간 요금조회등 고객센터 업무 서비스

LGT 전용으로 나온 맥스(MAXX)를 사용하다 보니 LGT 통신사의 서비스들이 무엇이 있고 새로운 정보가 없는지 찾게 되는군요. 역시 제품이던 서비스이던 직접 사용을 해봐야 하는게 정답인것 같네요. LGT 에서 휴대폰으로 24시간 요금제변경, 요금납부, 청구서보기 등 고객센터 업무를 서비스 한다고 합니다.

일단 맥스폰으로 **010 + 통화 버튼을 눌렀더니 모바일 고객센터로 이동할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수신된 문자를 통해 일단 이동을 해서 대충 살펴봤습니다.


lg maxx tip IMG 1119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lg maxx tip IMG 1124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lg maxx tip IMG 1127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lg maxx tip IMG 1129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lg maxx tip IMG 1130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lg maxx tip IMG 1132 맥스(MAXX) 기본기능과 오즈앱,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 맥스폰 기능 후기 가격

고화질 720p HD 동영상 재생

맥스폰은 800X 480의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에 800×480 DVD급 동영상 촬영과 DivX Player 탑재로 DivX파일과 Xvid 파일을 손쉽게 재생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HD 720P(1280×720)의 고화질의 동영상 까지 간편하게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처럼 동영상 컨버팅을 하지않고도 720p 이하의 동영상은 재생이 가능한 확장명이라면 동영상 변환 작업없이 맥스와 PC를 연결하고 이동식 디스크로 간편하게 동영상 파일을 옮겨넣으고 재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동기화작업은 아주 정말 XX같지만 맥스폰은 아주 손쉽게 파일을 복사 이동 할수 있습니다. 물론 내장메모리는 약 335MB(내장이동식 디스크: 240MB + 내장메모리: 95MB)라서 MP3나 동영상 재생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로 재대로 활용을 하려면 부족한 메모리를 외장메모리를 추가로 늘려줘야 합니다.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16GB가 4만5천원+ 8GB가
2만원+ 가량 하니 외장 메모리만 추가해주면 스펙상으로만 본다면 왠만한 스마트폰들 보다는 멀티미디어 활용시 좋습니다. Micro SD 32GB 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적당한 용량의 외장메모리를 질러 주시면 외장메모리에 HD 720p 고화질의 동영상을 넣고 다시면서 즐겁게 고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지상파 DMB

당연히 MP3 를 넣고 다니며 음악도 들을수 있고 지상DMB로 언제 어디서나 여러 채널을 통해 TV를 시청할수도 있습니다. 1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기본으로 2개가 제공되니 지상DMB로 TV시청시 배터리 한개당240분 시청이 가능하다니 대용량 배터리 두개면 480분 8시간정도 연속으로 TV시청이 가능하겠네요.  

애플 아이폰은 동영상 재생도 제한적이고 사운드는 매우 형편이 없는지라, HD 720P(1280×720)의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사운드도 훌륭한 맥스가 멀티미디어 활용성에 있어서는 객관적인 수치를 떠나서도 한수위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에 맥스는 지상 DMB로 TV까지 나오고 화상통화도 되고 대용량 1500mAh 배터리가 기본 2개 제공이 되니 멀티미디어 활용에 있어서는 객관적으로 보나 주관적으로 보나 맥스가 한수위인것은 분명하네요.

소녀시대의 런데빌런을 맥스에 넣고 실행을 시켜봤습니다. 수전증이 좀 있고 촬영된 영상이 허접한 화질의 동영상이니 소녀시대의 런데빌런 뮤직비디오 동영상 재생시 끊김없이
재생 되는지를 주의 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실제 동영상 재생시 화질과 음질이 아이폰이나 옴니아팝에 비해 훨씬 더 좋습니다. 물론 끊김같은것도 없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여기서 음질이란 맥스와 동일한 조건 즉, 이어폰이나 다른 외부 스피커장치 없이 기본으로 내장된 스피커로 나오는 음질을 말하는것입니다.
33333

 

맥스(MAXX) 판매 가격과 조건

ㅇㅇ 쇼핑몰의 맥스(MAXX) 판매 가격과 조건입니다.

단말기 할부금+오즈스마트 요즘제 선택에 따라 월납부액 55,000원
1. 매월 청구되는 금액=78,000원 (단말기 할부금 : 33,000원+오즈스마트45기본 요금 : 45,000원)
2. 매월 할인되는 금액=23,000원( 단말기 할인 : 15,000원 + 요금할인 : 8,000원)
3. 매월 실부담 금액 = 55,000원(78,000원-23,000원 ) -> 200분 무료통화 + 300건 무료문자 + 1G 데이터 무료 사용

맥스(MAXX) 출고가격이 899,800원입니다. 오프 매장에서는 몇주전부터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온라인에서는 이제 막 판매가 시작되는 듯하더군요. 맥스(MAXX) 판매 가격과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몇개의 쇼핑몰을 살펴봤는데 2년약정에 개통 후 14일 이내 기기 불량시 교환이 가능조건만 동일하고 가격과 조건이 차이가 좀 보입니다. 888,000원~ 792,000원의 사이의 할부 청구 금액을 잡고 있으니 당연히 사용요금제와 조건에 따라 맥스(MAXX) 판매 가격이 달라지게 되겠지요. 월납부액 52,000~55,000원 사이가 많습니다. OZ 스마트 45요금제에 단말기 할부 월납부액 10,000원 이하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리점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터이니 매월 실부담 금액 52,000원 이하로 판매를 하는곳을 찾아내시는것이 관건입니다.

맥스(MAXX) 총평


맥스 폰

LGT전용으로 출시된 맥스(MAXX)는  간략한 특징으로는 1GHz CPU에 3.5인치 정전식 터치 와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 500만화소 AF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OZ App 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손쉽게 포탈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웹서핑과 MP3, DivX 재생등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갖춰 일명 넷폰이라고 부리우는 고사양의 피처폰 입니다. 맥스는 일반 휴대폰이지만 스마트폰을 능가하는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퓨처폰이라는 한계가 분명히 있고 이런 한계를 오즈앱 과 무료로 제공되는 어플과 와이파이를 통한 공짜 무선 인터넷으로 어느정도는 커버를한 제품입니다.

사용할수 있는 어플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는 하지만 주변에 보면 아이폰을 쓰면서 여러가지 어플을 설치는 해놓고 사용방법등을 몰라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플이 아무리 많아도 사용이 서투른 분들은 그저 그림의 떡일뿐이니 휴대폰 구입하실때 자신의 휴대폰 사용유형에 맞게 적당한 제품들을 구입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예로 아이폰 기기 자체가 좋은점은 몇가지 없습니다. 수많은 어플때문에 아이폰이 좋다고 하는것인데 아이폰이나 각종 IT관련 기기들의 사용과 활용이 뛰어난 극소수 사용자들의 아이폰이 좋다는 펌푸질을 당해 구입하고 수많은 어플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활용을 못해서 전화나 음악, 영화, 카메라 기능정도만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일반 피처폰이 좋다고 봅니다. 맥스(MAXX)폰을 보자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본기능과 오즈앱, 그리고 오즈 위젯과 오즈 라이트등의 서비스를 북마크 형식으로 이용을 할수가 있으니 와이파이를 잘 활용하고, 특히나 DMB, 고화질 720p HD 동영상 재생, LGT의 2010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등의 멀티미디어 활용성도 좋으니 왠만한 스마트폰은 부럽지 않게 잘 쓸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