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이뷰]다음뷰의 마이뷰 서비스 개편의 장점과 단점, 다음메인의 view/브랜드 영역은 광고인가?

마이뷰 서비스 개편

다음뷰의 서비스가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며 새롭게 개편하여 오픈을 하였습니다. 처음 변경이 되었을때는 좀 낯설었지만 적응이 되고 보니 예전보다 훨씬더 편리해진 느낌이네요. 일단은 마이뷰 서비스가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가 된점이 상당히 눈에 띄고 편리해졌습니다.


다음뷰 마이뷰

마이뷰의 최신글 리스트를 보면 이제는 자신이 구독 추가를 한 블로그의 모든 글을 인기글, 최신글 리스트로 살펴볼수가 있고 구독목록도 관리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내 글만 보기를 체크해서 자신의 글만 관리할수도있으니 분명히 편리해진점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이웃분들글을 애처 찾아다니며 얼굴도장 안찍어도 되고 마이뷰에서 쉽게 순회공연을 할수가 있습니다.


누가 추천했을까

물론 시간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우리들이 좋아 하는 속독법(?) 추천만 따따따 눌러주면 되지요~ 이게 한가지 문제가 있는건 저도 가끔 속독법(?)으로 따따다 찍는데 제 글도 리스트에 있어서 제글까지 추천을 눌러버리는 실수를 할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자신의 글을 추천하지 못했었는데 개편후부터 자신의 글에 추천이 가능해지더군요. 덕분에 속독법(?)으로 따따다 추천누르다 제글을 여러번 추천을 해줘버렸네요. 최대한 조심하려고 노력중이지만 이게 버릇이 되신 분들은 쉽지가 않은 문제이죠~ @_@;;


다음뷰 추천 목록

구독 목록도 관리하기 편하게 구독하는 목록과 구독받은 목록 뷰추천목록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흡사 요즘 유행하고있는 SNS 형태를 비슷하게 구현하고 있는 모습으로 내가 추천하는 글에 추천평도 남길수 있고 다른 사람의 구독 목록도 한눈에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이의 추천평들도 실시간을 확인을 할수가 있고요. 트위터의 Following / Followers 숫자를 다 확인할수 있는것과 트윗을 살펴볼수 있는것과 별반 다를것이 없다는 것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음뷰 브랜드

예전의 인기이슈, 베스트, 시사, 사는이야기, 문화/연예, IT/과학, 스포츠는 현재 위의 이미지와 같이 개편이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은 시사글이 밀려난것에 대해 불만들을 토로 하시던데 제눈에는 더 큰 문제가 보이더군요. 바로 브랜드라는 영역입니다. 저게 과연 뭘까요?


다음뷰 브랜드 영역

별거 없어보입니다. 사랑과 존경, 내가 그린 다음세상, 희망사연공모, 2009 e하루616 무슨 공모전이나 캠페인 인가 싶은 모습입니다.


다음뷰 브랜드

하지만 다음 메인페이지의 뷰영역을 보면 이건 상황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다음 메인에 브랜드라는 영역이 예전부터 존재했었는지는 확실하게 모르지만 최근에 다음 메인에서 이쁜 유이의 모습이 있어서 클릭을 했더니 아주 황당한 페이지로 연결이 되더군요. 이미 프로젝트 그룹이 나올때부터 제가 소개드렸던 바로 그페이지가 나왔습니다. 4Tomorrow(포투모로우) 의 두근두근 Tomorrow 노래 MP3 무료 다운 받으세요.

다음뷰/브랜드 영역의 글들을 보면 다음뷰로 송고된 블로거들이 작성한 글인듯한 제목들이지만 실상 클릭을 해보면 확 깨버립니다. 다음뷰/브랜드 영역의 모든글의 URL은 https://amsv2.daum.net/ad/click?burst= 이러한 형식으로 시작이되고 있으며 5개의 원문 페이지는 광고로 의심이 되는 글이나 특정 기업의 광고페이지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다음뷰 메인에서의 문구와 링크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자체발광 유이, 깜찍V = https://www.4tomorrow.co.kr/ ] 이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냥 바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게시물도 아니고 삼성 공익광고 사이트 메인으로 연결됩니다.

[패션모델 송경아의 뉴요커 스타일링 노하우 = https://blog.naver.com/meme0724/93035702]
다음뷰에 총 글 2개를 발행한 네이버 블로그로 엘르엣진의 광고 리뷰글이 아닐까 의심이 되는 글입니다.

[첫 데이트 옷부터 커플 휴대폰까지 쇼핑 팁 = https://blog.daum.net/shopping-how/356]
다음 쇼핑검색, 쇼핑하우 [쇼핑 그룹 팀 블로그]로 쇼핑7팀 이 글 작성자네요.

[광고 속 임수정 동안 피부, 숨겨진 비밀은? = https://blog.naver.com/yunmilove2/100093760651]
SK2 상품을 직접 구입을 해서 리뷰글을 올린듯하네요. 블러거가 직접 구입을 하였다니 믿을수밖에요.


다음뷰 광고

[사과 포장 그물망으로 화분 커버 만드는 법 = https://v.daum.net/ch2/greenlife]
내가 그린 다음세상 캠페인 페이지

이게 제 판단처럼 광고라고 하면 이런식으로 다음 메인에 노출을 시키면 문제가 될듯 싶은데 버젓이 올려둔걸 보면… 하지만 자체발광 유이, 깜찍V 는 게시물이 아니니 확실히 뭔가 문제가 있지 싶습니다. 분명 다음뷰 브랜드 영역에서는 별다른 글이 보이지 않았는데 이게 어떻게 뷰/브랜드 영역으로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는지 정말 의심스러운 부분이 아닐수가 없네요.

만약 광고링크라면 단기간 수익이 늘어날수는 있을테지만 네티즌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view/브랜드 영역이 광로라는것을 인식하게 되면 분명히 의식적으로 클릭을 하지 않게 될것이며 덩달아 다른 영역도 이용이 줄어드는 불상사가 발생할수도 있는 문제로 보이는데 이게 저 혼자만의 생각일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