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위치 테스트 진행

애드포스트 위치 변화에 따른 수익 변화는?

네이버가 애드포스트를 운영하고 있는 전체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여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티스토리의 위기, 네이버 검색의 변화‘ 글에서 소식을 전했지만, 네이버는 2018년 12월에 애드포스트의 2차 하단 광고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테스트는 연말 개선 작업을 위해 진행하는 것입니다. 아마도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위치 테스트

이번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위치 테스트는 두 번에 걸쳐 진행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하단의 애드 포스트 위치를 오른쪽의 위치로 이동 시키는 것이 1차 테스트이고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위치 테스트

2차 테스트는 카테고리 글 위로 옮기는 것이네요. 1차 테스트는 오늘까지이고, 2차는 8월 초에 진행 됩니다.

 

너무 궁급했습니다. 거의 바닥에 붙어 있던 것을 본문 하단까지 끌어 올리는 것이었기에 정말 너무 궁금했습니다. 애드포스트 위치 변화에 따른 수익 변화가 너무 궁금하여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간만에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하여 애드포스트 수익을 확인했는데요.


애드포스트 수익

응? 응?????? 애드포스트 수익이 없더라고요. 뭔가 꼬여서 애드포스트 운영이 중지 되었나 싶었는데


2018년 상반기 애드포스트 수익 그래프

6개월 동안 거의 수익이 없었더라고요. 이러면 수익 변화를 확인할 수 없죠.


애드포스트 수익금 토탈

몇 년 동안 방치한 블로그이라지만 그래도 이게 참 그렇습니다. 몇 년치 수익금이 3만원도 안된다니 에혀~

 

블로그 관련 커뮤니티를 좀 뒤져 보니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위치 테스트 기간 동안의 수익을 공개한 블로거들이 몇 있더군요. 스윽 살펴보니 한 달에 벌던 수익을 하루만에 뽑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 달 평균 1만원 남짓의 수익을 올리다가 16일 이후 하루에 1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더라고요.


모바일 블로그 본문 하단 추천 및 광고 영역 테스트 안내

2차 테스트 기간은 8월 6일 ~ 8월 8일까지 3일간 진행 됩니다. 2차 테스트는 모바일 본문 하단 프로필 위젯 아래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노출 됩니다. 거의 본문 하단 위치이기에 수익이 크게 향상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