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옵티머스 마하 가격 요금제 스펙 정보 – 옵티머스 마하 후기

지난 연말 옵티머스 마하가 LG U+로 단독 출시 되었습니다. 운좋게 옵티머스 마하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되어 약 3주간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후기에 사용하는 이미지는 보정 없이 리사이즈만 하고 사용을 하겠습니다.

옵티머스마하는 일명 옵티머스 프라임, 옵티머스 허브로 불리웠던 스마트폰으로 어플과 웹서핑등의 전반적인 속도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어 비행기등의 속도를 나타낼 때 쓰는 단위인 마하(Mach)’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마하는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사의 OMAP3630 프로세서를 탑재하였고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었고 디스플레이는 3.8인치 WVGA(800×480)급 TFT-LCD, 500만화소 카메라, HDMI, DLNA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스펙


옵티머스 마하

프로세서 : 멀티미디어칩-Ti OMAP 3630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메모리 : RAM : 512 MB / 내장메모리 : 1GB / 외장메모리 : MicroSD 8GB제공
디스플레이 : 3.8인치 WVGA TFT LCD(480 x 800) 정전식 터치스크린
카메라 : 500만화소 / LED플래시
CDMA EV-DO Rev.A 1800Mhz
Wi-Fi : 802.11b/g/n
블루투스 : 2.1 + EDR
배터리 : 1500 mAh
크기 : 120(L) x 59.7(W) x 11.8(H) mm
무게 : 140 g

옵티머스 마하 패키지 박스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패키지 박스입니다. 옵티머스 마하 구성품으로는 단말기, DMB 안테나, USB 케이블, DMB 겸용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배터리2, 배터리 거치대, 충전용 어댑터, 외장메모리 8기가는 옵티머스 마하에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DMB 안테나 외장 안테나와 DMB 겸용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2가지 모두 제공이 되네요. 옵티머스 마하에 기본 제공 되는 이어폰은 예전 옵티머스 시리즈와 비교해 크게 좋아져 보이지 않네요. 디자인이라도 좀 예쁘게 만들어 줬으면 싶네요.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각진 형태에 금속 재질의 느낌으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베젤 부분이 얇아 3.8인치 화면이 좀 커보이는 느낌이 있고요. 옵티머스 마하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가지가 출시 되는데 출시 간담회에서 화이트 버전을 보았는데 화이트가 더 깔끔해보이고 이쁘더군요.

옵티머스 마하는 DMB가 탑재되어 있고 DMB 안테나 외장 안테나와 DMB 겸용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2가지 모두 제공이 되어 사용 형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MB는 거의 사용도 하지 않지만 핸드폰에 무엇이던 달고 다니는 것을 좋아 하지 않기에 내장형이 아닌점이 무척 아쉽네요.

옵티머스 마하 화이트

optimus mach review 01 4372 옵티머스 마하 가격 요금제 스펙 정보 - 옵티머스 마하 후기
optimus mach review 01 4371 옵티머스 마하 가격 요금제 스펙 정보 - 옵티머스 마하 후기 optimus mach review 01 4375 옵티머스 마하 가격 요금제 스펙 정보 - 옵티머스 마하 후기

옵티머스마하 화이트와 블랙은 색상 대비 만큼이나 느낌이 전혀 다릅니다. 옵티머스마하 블랙이 차갑고 시크한 느낌이라면 화이트는
따뜻한 느낌이 좀 있네요. 옵티머스마하 간담회에 참석한 다른 블로거들도 블랙보다는 화이트에 관심들이 너 많고 좋아 보인다는
의견들이 많았고요. 개인적으로도 화이트 색상이 좀더 마음에 드네요.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하단 버튼은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터치 방식이 아닌 물리적인 힘으로 작동 하는 “스마트 키(Smart Key)” 버튼입니다. 메뉴 버튼을 양각으로
세련되게 조각을 한 버튼으로 오작동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을듯 하네요. 단점으로는 양각으로 조각된 버튼들이 약간 튀어나온 모양이라 오래 사용을 하다 보면 마모가 되어 오히려 보기 흉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카메라는 500만 화소 이고요. 옵티머스 마하 500만화소 카메라로 HD 720p 30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요. 돌비 모바일도 지원이 되고요. Micro HDMI 포트와 DLNA기능이 있으니 촬영한 동영상이나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720p 동영상을 해당 기능을 통해 TV등 외부기기로 바로 재생이 되겠네요. 500만 화소는 요즘 그냥 평범하지요.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우측면 볼륨키 위에는 HDMI 단자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미니 HDMI – HDMI 케이블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으니 하나 구입하면 모니터나 TV로 옵티머스 마하 화면을 출력시킬 수 있고요. DLNA 기능도 탑재가 되어 있어 동일 네트워크 상의 TV, 컴퓨터, 노트북등과 공유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부분은 직접 한번 사용을 해보고 다음번 옵티머스 마하 후기에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는 12개의 테마 배경화면을 제공하며 상하좌우를 두드려서 커서 또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탭핑 기능과 휴대폰을 뒤집어서 전화벨 소리등 사운드를 무음으로 만들수 있는 제스처 모션무음 기능이 있습니다. HTC의 센스UI와 비슷한 기능들이지요.

그리고 옵티머스 마하는 아이폰과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 화면
캡쳐가 가능 합니다.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화면 캡쳐 기능이 크게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화면 캡쳐가 가능하면 지도등의 어플 화면 캡쳐를 해서 친구들에게 바로 문자나 이메일로 보낼 수 있고 SNS등으로도 보낼수 있어 활용할 곳이 많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는 좌측면에 전원/데이터 케이블 연결 단자와 상단면에 3.5 이어폰 단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는 8기가 메모리가 기본 제공되고 엘지 유플러스는 유심이 필요 없고요. 배터리는 1,500mAh 2개가 제공이 되고요.


옵티머스 마하

요즘 카페등에 보면 연인끼리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하는것이 아니고 각자의 휴대폰을 꺼내 들고 뭔가 만지작 거리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특히 커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더욱 그런듯 싶고요. 스마트폰이 뭔가 할게 많긴 하죠. 옵티머스 마하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니 뭔가 할 것이 많은지 이름처럼 마하스러운지 다음 후기에 살펴보고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LG U+ 옵티머스 마하 가격 요금제 정보


옵티머스 마하

LG U+로 단독 출시한 옵티머스 마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보니 오즈 스마트 65 부터 2년 약정 무료로 구입이 가능한듯 합니다. 오즈 스마트 45 2년 약정시 단말기 부담금액은 월 4천200원(24개월 10만8백원)이고요. 옵티머스 마하 화이트는 상품 페이지 모두 품절 상태이네요.


옵티머스 마하

오즈 스마트 요금제 무료 혜택은 위와 같고요.


옵티머스 마하

일반 쇼핑몰에서 옵티머스 마하를 구입하면 보통 9가지 사은품과 혜택이 있네요. 옵티머스 마하 공동구매에 참여하면 3무에 오즈 스마트 45정도로 구입이 가능하겠지만 LG전자에서 공급이 중단되었기에 공동구매 물량확보가 어렵지 싶네요.

옵티머스 마하 버그 발생 공급중단


옵티머스 마하

그리고 안타깝게도 옵티머스 마하는 2011년 1월 13일자로 공급이 중단 되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마하의 배터리를 분리(교체)한
후 다시 결합하고 부팅을 하면 데이터가 초기화 되는 버그가 발견이 되어 기존 대리점등에 공급된 물량에 한하여 개통은 계속 되나
공급이 중단이 되었습니다. 리콜은 어려울 전망이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버그를 해결 한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마하 버그
발생은 약 20건 정도 신고가 된 상태로 극히 일부이긴 하나 다음주부터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시가 예정이 되어 있으니 일단 다음주
펌업을 통해 버그가 해결이 되는지 지켜보시고 구입 선택을 좋겠습니다.

* 사용중인 옴티머스 마하에서 버그가 발생되는지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저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이 되지 않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