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한 깃허브 크롬 확장프로그램 Octotree

오늘 글은 미래의 꿈이 프로그래머이거나 현직 관련 직종 종사자 분들을 위한 간단 정보 글입니다.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깃허브를 살펴볼 때 부가기능 혹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처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깃허브 프로젝트 페이지의 요소들을 한눈에 쫙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파이어폭스 전체 화면 스크롤 캡쳐 Screengrab

파이어폭스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방법 3가지

파이어폭스 퀀텀 탭 디자인 변경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Octotree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모질라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페이지 Octotree에 접속한 후 파란색 Firefox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Octotree 부가기능을 설치한 후 깃허브 프로젝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펼친 버튼이 생깁니다. 단축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펼침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해당 프로젝트의 요소들을 쫘악~ 펼쳐 볼 수 있습니다.

 



 

제공 되는 옵션은 입맛대로 잘 설정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보다 상세한 깃허브 사용법은 GitHub :: 깃허브 사용법 1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Octotree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chrome 웹 스토어의 Octotree에 접속하면 설치할 수 있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글을 다 쓰고 보니 좀 그렇습니다. 이 부가기능의 특성상 이런 설명들은 불필요한 것 같으니 말입니다. 링크만 두 줄 넣으면 되는 것이잖아요. 일반 유저가 사용할 일은 것의 없는 것이니까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