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 일정 공지된 바 없으나 두 번째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예정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 일정 내년 초?

비록 루머이긴 하지만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 소식이 있습니다. 지난주 슬래시기어에서 오리지널 갤럭시노트에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데이트와 함께 갤럭시노트2 기능으로 추가 되었던 멀티 윝도우, 팝업 노트 등의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적용 된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갤럭시노트는 이미 한 차례 프리미업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니 2차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되겠네요.


갤럭시노트

지난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글에서 2가지 기능을 정리하며 알려드졌지만 12월 중순 갤럭시S3에 프리미엄 스위트가 적용되었으니 갤럭시노트는 대략 2013년은 되어야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단 갤럭시 노트 젤리빈 업데이트 일정은 삼성의 공식 발표 내용이 아니므로 그냥 루머라고 생각하시고 마음 편안하게 지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와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되면 갤럭시노트2 기능 중 멀티 윈도우, 팝업 노트, 이지 클립, 포토 노트, 포토 프레임 등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젤리빈 업데이트가 되면 구글 나우 등도 사용이 가능하겠고 페이퍼 아티스트, 페이지 버디, 그룹 캐스트와 사진 공유, 베스트 페이스, 카메라 폴더, 날씨 태그 등 그 외 카메라나 몇 가지 기능들이 더 추가 되겠지요. 아래 갤럭시노트2 사용기 글을 참고 하시면 새로 추가될 만한 기능 중 대략 몇 가지는 파악이 되실 겁니다.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와 함께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되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좋긴 한데… 뭐 솔직히 멀티 윈도우를 제외한 기능들 쓰긴 하시나요? 형수님이 갤럭시S3를 쓰고 형님이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는 것을 본 일이 없네요.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면서도 잘 안 보인다고 폰트까지 키워서 보는 상황이고 카톡, 웹브라우저, 카메라, 네이버 어플 정도만 사용하더라고요. 업데이트를 해주고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너무 좋지만 쓰지도 않는 기능으로 배터리만 잡아 먹는 경우가 있으니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 추가되는 기능은 모두 비활성 상태로 추가되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아마도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와 함께 최근 이통3사에서 내놓은 ‘조인 어플‘이 올라가게 되겠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