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거래 시 유용한 갤럭시S9 노트8 등 삼성 갤럭시폰 정보 확인 어플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찾아 헤매다 정말 좋은 어플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삼성 안드로이드폰 전용 어플 Phone INFO ★Samsung★을 이용하면 갤럭시폰의 하드웨어, 펌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 정보 확인 어플 Phone INFO ★Samsung★

Phone INFO ★Samsung★(이하 갤럭시폰 인포) 어플은 저와 같은 일반 유저들에겐 그리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불필요한 어플인데요.

 

갤럭시S9 노트8 등 삼성 갤럭시폰을 중고로 구입할 때 무척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조일 정보는 물론이고 충전기 연결 횟수와 S펜 분리 회숫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 정보 확인 어플 Phone INFO Samsung


구글 플레이 Phone INFO ★Samsung★

갤럭시폰 인포는 구글 플레이의 ‘Phone INFO ★Samsung★’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Phone INFO Samsung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vndnguyen.phoneinfo&rdid=org.vndnguyen.phoneinfo


요구 권한

갤럭시폰 인포 무료 어플의 경우는 요구하는 권한이 위와 같습니다. 위치, 카메라, 기기 ID 및 통화 정보, 기타 잡다구리한 권한을 요구합니다.


삼성 갤럭시폰 정보 확인 어플 Phone INFO

설치하고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실행 화면이 뜹니다. GENERAL 탭에선 갤럭시폰의 제조사, 브랜드, 모델명, 제조국, 제조일, 녹스 워런티 등을 확인 할 수 있고요. CSC INFO 탭에서는 코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FIRMWARE 탭에서는 펌웨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 정보 확인 어플 Phone INFO

ANDROID 탭에선 운영체제 정보를, HARDWARE 탭에선 갤럭시폰의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NITOR 탭에선 갤럭시폰 CPU, 배터리, 메모리, 배터리 등의 온도와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요.


헤드셋과 충전기 연결 횟수

PERSONAL 탭에선 이런 저런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헤드셋과 충전기 연결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 시리즈는 S펜 분리 회숫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루팅을 해야 펜 분리 횟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솔직히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중고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컴퓨터고 뭐고 중고 기기 판매글 보면 거의 이렇죠. “한 달 정도 사용하다 해지한 거의 새것 같은 블라블라”, “6개월 정도 사용하다 해지한 새 것 같은 S급 블라블라”. 중고 판매 글 중 가장 어이 없던 것들이 뜯어만 보고 다시 넣어 놓은 미개봉 팝니다인데요. 이런 미개봉 어마무시하게 많이 올라오죠.

갤럭시폰 중고거래 할 때 갤럭시폰 인포 어플 설치한 후 퍼스널 탭에 표시되는 제조일과 충전기 연결 횟수만 확인해도 대략적인 사용 기간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개월 사용했다는 갤럭시폰의 충전기 연결 횟수가 1천번 이상으로 표시되면 사지 말란 뜻이겠죠. 끝~

관련 게시물

미인증 단말기입니다 해결 방법

분실폰 조회 및 도난폰 조회 사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