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의 이미지 보정 기능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사진 보정을 할 때 포토샵으로 했었는데, 포토샵 보정은 다소 복잡하고 번거로워 원판 사진을 그대로 사용해왔습니다. ‘FastStone Photo Resizer‘를 이용하여 워터 마크와 리사이즈를 한 번에 끝내서 말이지요.

 

그러다 얼마 전 사진을 쓰려고 보니 도저히 그냥 쓸 수 없을 정도로 사진이 누리끼리 하더군요. 마치 황사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처럼 말이지요. 그래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사진 보정 프로그램이 뭐가 있는지 물어보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이미지 보정을 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보정하는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킨 후 12시 방향에 있는 사진 편집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보정

사진 보정

보정할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 옵니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지원되니 탐색기 폴더에서 이미지를 끌어다 사진 편집 창에 넣어 주면 됩니다. 보정할 이미지를 불러 왔으면 키보드에서 Ctrl + W를 누릅니다. Ctrl + W를 누르면 우측과 같은 상태로 변합니다.


실내에서 또는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어 노랗거나 파랗게 나온 사진을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하단에 보면 해당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실내나 어두운 곳에서 찍은 노랗게 나오거나 파랗게 나온 사진을 쉽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창에 있는 사진에서 화이트로 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색을 기준으로 하여 사진이 보정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보정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누리끼리 했던 사진은 하얗게 보정 됩니다. 보정이 과하면 푸르딩딩하게 되고요. 보정된 이미지가 마음에 들면 예를 눌러 적용을 해줍니다.


편집 후 저장

우측 하단의 저장을 누른 후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누르면 보정된 이미지가 저장되고 보정 작업은 마무리가 됩니다.


저장 품질 설정

보정된 이미지를 저장할 때 품질은 최고 품질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포토스케이프로 보정 작업을 해보니 사진 보정 프로그램 부럽지 않더군요. 물론 우월한 보정 능력은 아니지만 적당히 사진 보정도 잘되고, 무엇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편의성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 보정 작업을 해야 할 경우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는 집, 회사, 학교, 학원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당연히 다운로드(http://www.photoscape.co.kr/ps/main/index.php)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진뷰어, 편집, GIF 만들기, 사진분할, 화면캡쳐, 워터마크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