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상 플래쉬몹 어플 PopSoup

아이폰 무료 어플 PopSoup

플래쉬몹이 무엇인지 잘 아시죠?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 모여 미리 정해진 행동을 하고 사라져 버리는 것을 플래쉬몹(flash mob)이라고 합니다. 플래쉬몹이 영어이고 최근에 생긴 신조어 이기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특정 장소, 약속된 시간에 모여 기습 시위를 하고 해산해 버리는 것도 일종의 플래쉬몹입니다. 어르신들도 많이 참여하는 촛불시위 같은 것도 플래쉬몹으로 볼 수 있고요.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했던 플래쉬몹은 싸이 강남스타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플래쉬몹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PopSoup이라는 어플이 새로 나왔는데, 이 어플이 가상 플래쉬몹을 즐길 수 있는 어플이네요.


플래쉬몹 어플 PopSoup

아이패드에 설치했고 또한 보기 좋으라고 순서를 사진의 순서를 바꿔 두었는데 PopSoup 어플을 설치하면. PopSoup 어플은 어떻게 사용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설명이 되었습니다. UI가 조금은 생소하게 생겼고 영어로 되어 있지만 Create와 Play 정도의 뜻만 알면 사용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PopSoup 어플

PopSoup 어플은 특정 주제로 플래시몹을 만들어 진행하거나 혹은 진행중인 플래시몹에 참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PopSoup 어플 SNS 계정 연동

PopSoup 어플은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몹 플레이

UI가 조금 어려워 보이지만 몇 가지만 이해를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몹의 주제를 직접 만들어 진행하고 싶으면 상단의 모드를 Create로, 진행중인 플래시몹에 참여하고 싶다면 모드를 플레이로 놓고 진행하면 되고요. Create를 하기 위해서는 10Bits가 필요하고, Play를 하면 2Bits가 주어집니다.

 

Play 랭킹 1위 Popsoup Hero가 되면 10,000Bits를, Popster로 선정되면 10Bits를 준다고 합니다. Bits는 Popsoup 어플에서 사용되는 전자 화폐 정도로 보여지는데 모아서 무엇에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1Bits에 1원 정도 가치가 있다면 정말 좋겠는데, 만약 그렇다면 사용자가 아마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겠지요.


로그인 300bits

PopSoup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면 300Bits를 줍니다. 로그인과 동시에 순위는 142위로 나오는데 아직은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렇겠지요. 설정을 보니 랭킹은 Create와 Play로 나눠지는 것으로 보이고요.


PopSoup 플레이

방안에서 Play에 참여할 만한 것을 찾다 보니 딱히 참여할 것이 없었는데 마침 Your PC가 눈에 띄어 노트북을 찍어 올려봤습니다. 사진에는 여러가지 필터 기능을 적용 시킬 수 있고요. 동영상도 업로드가 가능한데 Play 참여가 30회가 넘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SNS 공유

Create를 한 사람과 Play에 함께 참여한 사람의 사진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공유할 경우 기본으로 3번째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으나 내용은 덧붙여 트윗을 할 수 있습니다.


PopSoup 순위

Play에 한 번 참여한 상태로 순위는 79위로 급등했고, Play 참여로 2Bits를 얻어 총 302Bits가 되었네요. 좀 더 해보고 싶지만 얼마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2대를 분실하여 눙물이 앞을 가려 ㅠ,,ㅜ

 

PopSoup 어플 짧은 시간에 사진 한 장으로 즐기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특정 주제의 사진으로 Create를 하게 되면 하나의 주제에 여러 사람들이 사진으로 Play하게 되니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거나, 사진 보는 것을 좋아 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활용적인 부분에서는 비슷한 구도나 비슷한 소재의 사진을 찾을 때 혹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 것도 같고요. 다만 영어로 된 것은 어찌 좀 해결이 되었으면 싶네요. 그리고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의 창의적인 사진이나 참여하고 싶은 주제의 플래쉬몹이 나타나면 생각이 확 바뀌겠지만 아직은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창의적인 생각이 부족해서 인지 조금은 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Bits로 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Bits로 기발한 아이디어의 사진을 사고 팔 수 있는 형태도 괜찮지 않을까요?


PopSoup 어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itunes.apple.com/us/app/popsoup/id561874707?mt=8

참고로 가상 플래쉬몹 어플 PopSoup 런칭 기념으로 아이패드 미니와 아웃백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걸고 2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런칭 이벤트는 아이패드 미니 16GB 와이파이 모델 2대, 피자 세트 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50명이고 리뷰 이벤트는 아웃백 상품권 3만원 10명, 피자 세트 20명, 스타벅스 키프티콘 100명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3월 15일까지 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Popsoup APP 런칭 이벤트 이미지는 해당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편집한 화면입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