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피플 단추 삭제 방법, 작업 표시줄 연락처 설정

윈도우10 피플 단추 삭제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우측 끝 그러니까 알림 영역 좌측에 보면 피플 단추가 있습니다. 이 피플 단추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연락처인데요. 이 피플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을 아직 한 번도 보질 못했습니다.


윈도우10 피플 단추

윈도우10 피플 단추를 외국에선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여긴 한국이죠. 한국에선 대부분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합니다. 아마도요. 저는 텔레그램을 사용하는데 조용하고 좋습니다. 으흐흐


작업 표시줄에 피플 표시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의 피플 단추는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주륵 펼쳐 집니다. 작업 표시줄에 피플 표시가 체크 되어 있을 것인데요. 이 체크를 해제 시키면 작업 표시줄에서 피플 단추는 삭제 됩니다.

 

이 피플 단추는 윈도우 설정에서 연락처 표시, 내 피플 알림, 내 피플 알림이 도착할 때 소리 재생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의 개인 설정

단축키 Windows + 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을 띄운 후 개인 설정으로 진입 합니다.


개인 설정의 작업 표시줄

개인 설정으로 진인한 후 왼쪽의 메뉴 하단에 있는 작업 표시줄로 진입하면 작업 표시줄 피플 설정 항목들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연락처 표시를 비활성 시켜도 저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에서 피플 단추가 삭제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10 레드스톤4(RS4) 1803 버전에서 피플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보시다 시피 표시할 연락처 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업 표시줄 피플 표시 설정

윈도우10 레드스톤3(RS3) 1709에선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에 연락처 표시, 내 피플 알림, 내 피플 알림이 도착할 때 소리 재생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피플 기능이 1709에서 추가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쓸데 없는 것을 추가하더니 점점 더 그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걍 개인이 필요할 경우 설치하게 하면 좋을 것인데, 왜 자꾸 이렇게 우겨 넣는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10은 개인 정보고 뭐고 박박 다 긁어 가는 것이 정말이지 기분 나쁩니다. 끝~

관련 게시물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크기 변경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도구 모음 활용하기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검색엔진 변경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휴지통 등록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아이콘 사용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