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4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는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으로

데이터 사용량 확인은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으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잔여 무료통화 조회는 어떻게 하고 계셨는지요? 저는 지금까지 알림 문자와 이통사 어플 그리고 이통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조금은 불편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을하고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하고 있었는데… 그렇습니다. 제가 이제까지는 SKT 모바일 티월드(모바일 T world) 어플의 위젯으로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을 몰랐습니다. 하지만 SKT로 옮겨 온 것이 얼마 되지 않았고 그리고 SKT로 옮겨오기 이전에는 조금은 비싼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데이터와 통화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라는 비겁한 변명을 늘어 놓겠습니다.


갤럭시S4

여하튼 갤럭시S4를 쪼물딱 거리다 SKT 모바일 티월드 어플의 위젯으로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KT 사용한다면 갤럭시S4 등 안드로이드폰 홈 화면에서 데이터 사용량 조회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소개를…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 정 정도는 고민했을 내용이므로 그냥 소개를… @@;;


SKT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

하단에 있는 것이 SKT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입니다. 홈 화면에 위젯을 등록해 놓은 후 몇 가지 설정을 하면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디자인과 투명도, 크기 등은 변경이 가능하고, 티월드 어플 위젯을 터치하려 새로고침 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갤럭시S4에 노바런처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이며, 갤럭시S4의 터치위즈에서 보이는 모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4로 설명하나 SKT 안드로이드폰이라면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모바일 티월드 위젯 추가

이미 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S4 등 안드로이드폰 홈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화면을 길게 누르면 팝업 메뉴가 뜹니다. 위젯을 터치한 후 모바일 티월드 -> 모바일 티월드 위젯 크기를 선택하면 홈 화면에 해당 크기의 위젯이 등록 됩니다.


모바일 티월드 위젯 설정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의 설정은 모바일 티월드 어플을 실행 시킨 후 설정 -> 위젯 설정에서 할 수 있고요. 위젯 설정에서는 잔여 음성통화, 메시지, 잔여 데이터, 위젯 터치 시 동작 설정, 새로고침 시간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항목 및 데이터 항목 선택

갤럭시S4 등 안드로이드폰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 원한다면 음성 항목과 데이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메시지 항목을 선택하면 기본 제공량이 없다는 에러를 뿜어 냅니다. SKT는 물론이고 다른 이통사들도 문자 메시지는 모두 공짜이니 필요 없는 항목이 되었지요.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에는 문자 항목이 있는데 SKT에서 수정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냉큼!


위젯 설정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은 터치했을 경우 모바일 티월드 실행과 새로고침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고, 새로고침 간격은 수동과 12, 24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시간과 24시간 간격의 새로고침은 텀이 너무 기니 기본값 수동을 추천드립니다. 투명도는 사용하는 배경화면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을~


모바일 티월드 위젯 테마


모바일 티월드 위젯 테마

모바일 티월드 어플의 위젯은 총 6가지의 스타일 테마가 있습니다. 캡쳐 이미지가 한 장 어디로 사라졌는지 스타일이 하나 빠졌… 우측 아래 캡쳐 이미지에서 모바일 티월드 어플의 4가지 크기를 살펴보시고요. 우측 아래만 투명도 100%이고 나머지는 모두 투명도 0% 상태입니다.


모바일 티월드 위젯

적당한 위치와 페이지에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을 등록해 두고, 티월드 어플 위젯을 손가락으로 툭 터치하여 새로고침 시켜주면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SKT 모바일 티월드 어플은 다운로드도 사용도 모두 공짜 무료입니다.

모바일 티월드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goo.gl/rKAPt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쉽게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잔여 무료통화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당연히 무료통화 초과와 데이터 초과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 모바일 티월드 어플 위젯의 단점은 불필요한 문자 항목! SKT는 냉큼 수정해주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