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싱 예방법 3가지. 문자 발신번호 변경 및 웹발신 알림 서비스 SKT 웹(WEB)발신 알림

웹발신 알림 서비스

무차별 적으로 날아오는 스팸 문자 때문에 짜증 나시지요? 그래도 스팸 문자는 양반입니다. 요즘 날아오는 스미싱 문자를 잘못 클릭하면 두 눈 멀쩡히 뜨고 코를 베이는 세상이니까요. 스미싱 문자로 날아온 링크를 누르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 소액 결제가 되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스미싱 예방법 3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문자 발신번호 변경 및 웹발신 알림

이 넘의 스미싱 문자, 아는 사람의 번호 혹은 어디선가 본듯한 번호로 날아 오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이런 경우에는 뾰족한 대책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몇 가지 방법으로 스미싱 문자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스미싱 예방법 인증 마크 확인하기

스미싱 예방법 웹발신 확인하기

스미싱 예방법 웹발신 확인하기

스미싱 문자에 대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좌측 이미지와 같은 빨간 SKT의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빨간 인증 마크는 SKT에서 인증한 마크로 안심해도 되는 문자에만 붙여져 있습니다. 첫 번째 스미싱 예방법은 빨간 인증 마크가 없는 문자는 일단 무조건 주의!


번호번경[WEB발신]

스미싱 문자에 대비하는 또 다른 방법은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문자메시지의 발신자 번호가 변경 되었을 경우 문자 말미에 [회신변경]이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웹에서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경우에는 [WEB발신]이란 표시가 됩니다. 가운데 이미지를 보면 문자 메시지 끝에 [WEB발신]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시죠.

 

웹에서 보낼 경우에는 위와 같이 문자에 [WEB발신]이 표시 되니, 이런 표시가 있는 문자 메시지는 주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스미싱 예방법은 문자 발신번호 변경 및 웹발신 알림 서비스인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 SKT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KT 서비스이니 너무 당연하지요.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 무료 공짜

SKT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는 지난 여름까지는 월 2천원에 서비스  하던 유료 서비스인데, 9월 초 무료 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지금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공짜!


SKT 웹(WEB)발신 알림 신청

SKT 웹(WEB)발신 알림 신청

SKT T월드 로그인 후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 페이지(http://goo.gl/6NYXXh)에서 신청하면 문자 인증 단계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미싱 문자에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는 무조건 누르지 않는 것입니다. 아는 사람의 스마트폰이 해킹 당하게 되면 주소록에 저장된 번호로 스미싱 문자가 발송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킹 당한 직장 상사의 폰으로 문자 하나 보내고 링크를 확인하라 하면… 그렇죠. 이럴 경우에는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소액 결제 피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절대 누르지 않는 습관이 몸에 베어 있다면 아무런 피해도 보지 않습니다. 쪼인트는 좀 까이긴 하겠지만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소액 결제를 0원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액 결제 가능 금액이 0원이니 빼갈 방법이 없잖아요. 세 번째 스미싱 예방법은 문자에 포함된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않는다! 소액 결제 금액은 가능한 최소 금액으로 설정한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