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전 얼큰이 칼국수 두루치기 맛집, 괴정동 공주칼국수

대전 얼큰이 칼국수 두루치기 맛집, 괴정동 공주칼국수

전주에 한옥마을 구경을 갔다 올라오는 길에 급하게 볼 일이 생겨 대전에 잠시 들렸습니다. 뭐 큰 일은 아니었고, 잠수탄 사람 하나를 잡아 부상 시키기 위해 대전역에서 내리려 했습니다. 그래요. 서울 촌놈이라 몰랐습니다. 대전에서 내리려 했었는데, 전주에서 올라오는 KTX는 서대전역으로 들어가더군요. 대전역에서 내려야 그 유명한 대전 성심당 튀김 소보로도 사 먹을 수 있는데… 짜증이 확 -_-;;


서대전역 SKT 광대역 LTE-A 속도


서대전역

서대전역

서대전역에 내려 제일 먼전 한 것은 바로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이었습니다. 요즘 러브드웹이 SKT의 잘생겼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을 하고 있기에 가는 곳 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뽑아 들고 속도 측정을 하고 있네요. 체험단들이 측정한 전국 각 지방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연아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 속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살펴 보시면 되겠고요. 저 페이지에서 보물을 찾으면 롯데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권을 경품으로 준다고 하던데… 제거 하나 남겨 놓으시길 바랍니다. @@;; 오늘 글은 벌써 끝?


서대전역 앞

벌써 끝나면 재미없죠. 잠수탄 사람을 잡으러 가는 길에서도 열심히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서대전역 앞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04.2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서대전역 안  서대전역 안  서대전역 안  서대전역 앞
 162.7 Mbps  101.3 Mbps  159.8 Mbps  104.2 Mbps

LTE-A의 최대 속도는 150Mbps이기에 서대전역은 SKT 광대역 LTE-A가 터진다고 볼 수 있겠지요. 100Mbps 이상 나오는 속도를 느리다고 하기도 뭐하고, 만땅 속도 225Mbps에 비하면 반절에 가까운 속도이니 빠르다고 하기도 뭐한… 참 그렇네요.


대전 중구 태평동 SKT 광대역 LTE-A 속도

서대전역에서 갈마동으로 가는 택시 안에서는 113.9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이 곳의 위치는 제가 서울 촌놈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병원 간판에 적힌 전화번호를 검색해보니 대전 중구 태평동 태평 사거리라고 하네요.


대전 서구 갈마동 SKT 광대역 LTE-A 속도

잠수탄 사람이 살고 있는 서구 갈마동 갈마 아파트 건너편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61.2Mbps이었습니다. 이날 갈마 도서관 부근에서 잠복하고 있다 중요한 것을 하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모기에 물려 죽을 수도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뭔 놈의 모기가 그렇게 무섭게 물어 물어 뜯는지… 그날 저녁 간지러워 죽는 줄 알았네요. -_-;;

 

모기에 뜯기고 뜯기고 뜯겨가며 주 이동 경로일 것으로 예상되는 길목에서 한 참을 죽치고 기다린 끝에 잠수탄 사람을 만났습니다. 일단 사람은 잡았으니 만났으니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괴정동 공주칼국수 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괴정동 공주칼국수 집에 도착하여 쭈꾸미 구이 2인분과 얼큰한 칼국수 3개를 주문하였네요.


괴정동 공주칼국수 쭈꾸미 구이

괴정동 공주칼국수 쭈꾸미 구이


괴정동 공주칼국수 쭈꾸미 구이

분명 쭈꾸미 2인분을 주문했는데, 서울에서 보던 그런 양이 아니더군요. 한 판 가득 올려 놓고도 반 이상이 남을 정도로 푸짐한 양이었습니다. 맛은 그저 그랬지만 양 하나 만큼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괴정동 공주칼국수 메뉴 가격

더 놀라운 것은 쭈꾸미 구이 가격이었는데, 1인분 가격이 아니고 2인분 가격이 12,000원이더라고요. 얼큰한 칼국수는 4천원 밖에 안하고 말이죠.


괴정동 공주칼국수 얼큰한 칼국수

4천원짜리 괴정동 공주칼국수 집의 얼큰이 칼국수입니다. 겉 보기 등급만으로도 침을 질질 흘리게 해주는 칼국수이었는데, 괴정동 공주칼국수 맛은


괴정동 공주칼국수

아참 괴정동 공주칼국수 집 근처도 제법 괜찮은 속도가 나오더군요. 다소 후미진 위치였고, 사람들이 많아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입구 근처에서 131.1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괴정동 공주칼국수

괴정동 공주칼국수 집의 얼큰한 맛있쪙! 너무 맛있어서 님들이 SKT 광대역 LTE-A 속도 구경하는 사이 다 마셔 버렸!!

 

괴정동 공주칼국수는 고추장이 걸쭉하게 풀려 있는 칼국수이었는데, 제법 맛이 좋습니다. 감자, 호박, 깻잎을 넣어 주고 물고기 한 마리 투척해주면 이건 뭐 그냥 매운탕이 될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빛깔만 보면 칼칼하고 얼큰할 것 같아 보이지만 그냥 고추장을 풀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제 입에는 별로 맵진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땀을 뻘뻘 흘리며 먹었지만 말이죠. 덜 매운 것도 있다고 하는데 메뉴판에는 없더군요.


괴정동 공주칼국수

땀을 뻘뻘 흘리며 칼국수를 먹던 일행들이 시원한 것을 먹자 하여 근처 롯데백화점 뒤쪽에 있는 설빙으로 갔습니다. 빙수를 먹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때 그렇습니다. 저는 속도 측정을 해주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설빙에서는 광대역 LTE-A가 다 얼어 붙었는지 LTE 급의 다소 느린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대전역

잠수탄 사람에게 수면 위 부상을 약속 받고 서울로 올라 가기 위해 대전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대전역에서는 기차 시간 때문에 급하게 이동해야 했기에 딱 한 번 밖에는 측정을 못했습니다. 대전역을 먼 발치에 두고 132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성심당 튀김 소보로

KTX

튀김 소보로를 사기 위해 대전역 안에 있는 성심당으로 돌진! 한 박스 사들고 서울행 KTX로 돌진! 아슬아슬하게 세이프~ 솔직히 그렇잖아요. 튀김 소보로가 중요하지 속도가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자리를 찾아 앉은 후 가방을 내려 놓고 눈을 한 번 깜박거리니… 응? 서울에 도착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진짜 눈 깜박할 사이에 서울역에 도착했더군요.


서울역 SKT 광대역 LTE-A 속도


서울역에는 이미 사람들의 발길이 끊긴 상태이었고, 입구에서 보니 택시 정류장에는 줄이 길게 늘어져 있더군요. 야밤에 어쩔 수 없이 한가해진 이유로 서울역 입구 부근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 응? 엌 207Mbps라는 무지막지하게 빠른 속도가 측정 되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 A 속도

대전과 서울역에서 측정된 속도 중 가장 느린 곳은 대전 롯데백화점 뒤편 설빙이었고, 46.5Mbps의 속도를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빠른 곳은 서울역으로 207Mbps의 속도를 기록했었네요. 서울역에서 측정된 207Mbps속도가 지금까지 측정한 속도 중 제일 빠른 속도이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