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휴대폰,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트위팅

휴대폰 트위터 서비스 tweeting

국내에서도 트위터(twitter)는 최근 들어 상당히 크게 주목을 받고 있고 기업과 단체, 개인 등의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로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트위터 유저가 별로 없었는데 김연아 선수가 트위터를 사용한다고 알려지게 되어 많이들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지요.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도 사용을 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인과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시 한번 트위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트위터(twitter)란  2006월 3월 시작 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NS)로,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에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친구맺기 기능과 네이트온의 대화 기능을 모아 놓은 서비스로 ‘마이크로 블로그’ 또는 ‘미니
블로그’ 라고도 불리웁니다.

트위터에 한 번에 쓸 수 있는 글자수는 최대 140자로 제한되어 있으며 팔로우(follow) 라는 독특한 친구맺기 방식으로 상대방이 친구 맺기를 원치 않더라도 일방적으로 팔로어(follower)로 등록하여 상대방이 하는 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트위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영문으로 된 서비스 페이지때문에 가입과 사용이 어렵다고들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단 트위터에 가입만 하고 나면 사용하는데 어려움도 없고 트위터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 트위터 가입방법트위터 관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여러 차례 소개를 드렸으니 링크를 참고를 하세요.

왜 트위터를 사용해야 하는가!!

왜 트위터를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을 갖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왜 트위터를 사용해야 할까요?
이 트위터란 것이 한번에 140자만 쓸 수 있어 블로그의 기능에 훨씬 못 미치고 친구 맺기 기능은 일방적인 팔로우(follow) 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여타 메신저 등의 친구 맺기에 비해 쉽게 친구의 고리가 끊어질 수도 있고 메신저처럼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기능도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설명드렸 듯이 블로그+친구맺기+메신저 역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소통과 정보의 확산에는 아주 좋은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옛말에 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고 하고, 요즘 들어 인터넷에 퍼진 소문 하루~이틀이면 전 국민이 다 알게 된다고 하는데, 트위터를 이런 발 없는 말이 불과 몇 시간 안에 전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는 정보의 확산에는 아주 강력한 도구입니다. 트윗에 보낸글이 나를 팔로우 한 팔로워(Followers)들에 의해 산에서 메아리 울려퍼지 듯, 잔잔한 호수에 돌맹이 하나 던진 것처럼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퍼져나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네트워크

저를 팔로어(Followers) 하신 분들이 550여분 정도인데, 예를들어 제가 만약 ‘불이야’ 라고 왜친 소리를 팔로어(Followers) 들이 다시 불이야 하고 외치게 된다면, 550명이 각각 100명의 팔로어(Followers)가 있다고
가정을 하면 55,000명이 불이야 소리를 듣게 되는것입니다. 또다시 그들의 팔로어(Followers)들이 ‘불이야’ 라고 외친다면 팔로어가 100명씩일 경우 5,500,000 만명이 ‘불이야’ 라고 외친 제 얘기를 듣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예를 들은 것이니 현실에서는 이정도의 효과는 나타나지 않겠지만 이러한 구조로 이루어진 것이 트위터이고 활용에 따라서는 무한한 정보 유통의 도구로 사용을 할수가 있는것입니다.

참고로 제 트위터는 https://twitter.com/lovedweb 이며 블로그에 올리기엔 짦은 정보들(이벤트,각종 리소스)은 주로 트위터로 트윗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위터는 PC로 인터넷의 트위터 웹페이지나 관련 서비스 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PC에 설치해서 트위터를 사용 할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휴대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트위터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되기 시작한 지는 얼마 안되었고 고가의 기기값으로 아직 보급률도 높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도 하고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것은 일반 휴대폰으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트위터가 소개팅을 했다?

트위터 사용법 &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관련 게시물

트위터 관련 어플리케이션 총정리
티스토리에 리트윗 버튼 넣는 방법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트위터 폭스 TwitterFox
트위터로 사진공유하기
트위터로 파일 공유하기
업무 위장용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Spreadtweet
트위터 바탕화면 사이트 12곳

SKT tweeting


SKT트위팅 tweeting 이용 요금 무료

일반 휴대폰으로도 언제 어디에서나 트위터를 할수가 있는 모바일 서비스 SKT트위팅 입니다. tweeting SMS 알림은 모바일 트위팅을 통해 트위터의 다양한 소식을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휴대폰 인증 완료후 tweeting에 새로운 내용이 올라오면 SMS로 월 300건의 무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트위팅 이용은 Tworld에서 인증 후 이용가능합니다.(SKT가입자만 이용 가능) :
https://tweeting.tworld.co.kr/tweeting.do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사용 중인 휴대폰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tweeting 회원 가입

SKT 트위팅 사용방법

■ 이용방법

  – 무선알림설정_휴대폰에서 하세요!
     tweeting접속(**1234+NATE) → 로그인 → 9. 설정/알림
  – 유선알림설정_T월드사이트에서 하세요!
     click! 버튼(서비스개요 상단에 위치) → 로그인 → 폰번호인증 → 알림설정
  ※twitter 웹 사이트(www.twitter.com)에서 회원가입 완료 후 tweeting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tweeting 서비스 이용 경로

  – 번호접속 : **1234+NATE
  – 메뉴접속: NATE → 8.커뮤니티 → 5. 트위팅

■ tweeting 글/사진 등록 방법

  – 문자방식(SMS/MMS) : *1234로 글, 사진, 긴글(최대 1,000자)을 메시지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 NATE 접속 방식 : **1234+NATE 접속 후, 글쓰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트위팅 서비스 내의 ‘글쓰기’ 입력창에서 140자 이내로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폰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MMS 통해 140자 이상 등록시 복수의 글로 등록됩니다.
     만약 150자 글을 등록하면 140자+10자 2개의 글로 나누어 등록됩니다.
  – 글/이미지 등록시 글은 twitter로, 이미지는 twitpic에 저장됩니다.

■ 가입/해지 방법

  – 회원가입 : tweeting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https://twitter.com/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 로그인 : twitter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모바일 트위팅 로그인 (email로는 로그인 되지 않습니다.)
  – 이용약관 동의 :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절차
  – 회원탈퇴 : tweeting 서비스의 9. 알림/설정 메뉴에서 회원 탈퇴 신청
     단, tweeting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twitter 서비스 이용은 그대로 가능합니다.

트위팅 친구별 알림 설정


tweeting 친구별 알림 설정


트위터 사용법-휴대폰,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SKT트위팅

https://tweeting.tworld.co.kr/tweeting.do 페이지에서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후 친구별 알림 설정에서 알림 수신 설정을 하시면 원하는 팔로어(Followers) 트윗만 받아서 볼 수가 있습니다. 모든 팔로워(Followers) 트윗을 휴대폰 문자 알림으로 받는다는 건 무리이니 반드시 알림 설정이 필요한 트위터 유저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팅 알림설정


tweeting 알림 설정

시도 때도 없이 트위터에 트윗을 날려주시는 분들도 있으니 취침 시간을 제외한 활동 시간대에 트위터 알림 시간을 설정해주시고, 1일 수신 건수 설정도 적당히 잘 하시고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 달 300건 무료 이니 하루 10건으로 설정을 해 놓으시면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을듯합니다. 알림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글의 유형도 선택을 잘해주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SKT트위팅 서비스 해지는 좌측의 서비스 탈퇴 메뉴 클릭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 듯하나, 탈퇴까지는 직접 진행을 해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