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드 2.1 과 퀄컴 스냅드레곤의 만남 – 시리우스폰 후기 가격 정보

시리우스폰 후기

애플 아이폰이 몰고온 스마트폰 열풍으로 국내 모바일 시장이 스마트폰으로 뜨겁게 달궈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 맞서 국내 제조사들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을 시장에 속속 선보이며 스마트폰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는데 어느 제조사의 어떤 기종이 스마트폰의 대중화의 선봉장이 될런지 무척 궁금해 지네요.

 

한국에서는 사회곳곳에 알수 없는  유행 현상이 존재하는지라 그 어떤 것이라도 어떤 이유에서든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이 시작되면 쉽게 붐이 일어나고 유행 아이템이 되면 날개돋힌듯 판매가 되는 일이 일어나고 있으니 스마트폰 대전에서의 승자는 누가 될것이고 스마트폰 대중화의 주인공은 어느 제조사의 어떤 기종이 될것인지 눈 크게 뜨고 지켜보자고요.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팬택의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인 시리우스는 우주를 테마로한 스토리 텔링 마케팅과 안드로이안 캠페인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었었느데 하드웨어 사양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아이폰의 대항마로 잘 알려진 최신의 구글 안드로이드 OS 2.1 과 고성능의 퀄컴 스냅드레곤 1GHz CPU를 탑재한 고사양의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AMOLED 디스플레이라 화질은 상당히 좋고 지상파 DMB와 WI-Fi, GPS를 탑재 하였 여러 모로 활용성이 좋을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들이 좋으게 계속 쏟아져 나오면 그 활용성은 더욱 커지게 되겠고요. 하단에는 옵티컬 마우스를 장착하여 보다 정확하게 클릭을 할수있습니다. 스마트폰 중에서는 스펙만으로 보자면 시리우스는 최상급의 고사양입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패키지 박스 포장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패키지 박스 입니다. 지난달 14일 상암동 팬택 본사에서 처음 공개된 스카이의 안드로이드폰 스리우스를 운좋게 체험할 기회가 생겨서 직접 사용을 해보고 3주간 체험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8일 토요일 배송업체를 통해 시리우스를 받아서 아직 개통은 하지를 못한 상태입니다. 10일 오전 가까운 대리점이나 직영점에서 개통을 할 예정입니다.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구성품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포장 박스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포장 박스

시리우스 패키지 포장지를 벗겨낸 포장박스 입니다. 거의 검정색인데  다들 아실테지만 사진을 발로 찍는 기술이 있는지라 이런 요상한 색으로 사진이 나왔네요. 중요한건 박스 안의 구성품이죠~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기본 구성품

시리우스 기본 구성품
시리우스 기본 구성품

시리우스 패키지 박스 안에는 총 13가지의 구성품으로 시리우스 기기 본체와 데이터 케이블, 충전 거치대와 표준형/대용량 배터리 2개, 배터리 커버도 표준형/대용량에 맞게 2개, 젠더와 터치팬, Micro SD 8GB, 커널형 이어 마이크, 액정 보호 필름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보호 비닐 상태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기본 액정 보호 필름 부착후

보통 저는 기본으로 붙어 있는 보호 비닐을 씌우고 다니는걸 좋아하는데 자꾸 주변에서 뭐라 하고 지금 사용 중인 휴대폰도 액정 보호 필름 뭐같이 붙여놨다고 해서 시리우스는 비닐장갑을 끼고 화장실서 액정 보호 필름 붙이기 신공을 10분간 펼쳐 바로 붙여줬습니다. 반납할때 액정에 기스 있다고 AS비용 청구 하면 정말 곤란한 문제도 있고 하니까요.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상세 스펙

 OS  안드로이드 2.1
 CPU  퀄컴 스냅드레곤 1GHz CPU
 디스플레이  3.7형 w-VGA(800 x 480) 1600만 칼라 AMOLED 감압식
 카메라 500만 화소 AF CMOS Camera / Flash
 메모리  내장 500MB / 외장 기본 8GB(최대 32GB) *Micro SD 8GB 기본 제공
 배터리  표준형 1150mAh 연속통화 313분 대기 164시간
 대용량 1400mAh 연속통화 381분 대기 200시간
 크기  123.5 x 63.5 x 11.5 (mm) / 표준
 123.5 x 63.5 x 13 (mm) / 대용량
 무게  표준 128g / 대용량 137g
 색상  로즈 골드, 타이탄, 화이트
 디자인  Bar
 출시일  5월
 판매 가격  778,800원 (정상가:899,800원)     *tworld 

128poly, 지상파 DMB, WI-Fi, GPS, 옵티컬 조이스틱(Optical Joystick), HDMI


스카이 시리우스
이미지 출처 : 스카이

시리우스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 Micro SD 메모리카드 8GB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 기본 구성품으로 Micro SD 메모리카드 8GB가 들어 있으니 비용을 들여 별도로 확장을 하지 않아도 충분할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16G 를 사용하는데 반도 못채우고 사용을 하는데, 대체 32G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안에 뭘 그렇게 많이 넣고 다니시는건지 정말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메모리는 8기가면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똑같은 가격에 32기가 주면 좋겠지만 그 비용은 결국 소비자들 몫이죠.

현재 안드로이드폰은 보안상의 이유(구글의 제약)로 내장 메모리에만 어플을 설치할수 있는데 시리우스폰은 사용할수 있는 내장 메모리의 여유공간이 500MB 이상으로 다른 기기에 비해 어플을 설치할수 있는 공간이 좀더 여유롭습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좌: 배터리 커버(표준) 중: 시리우스 우: 배터리 커버(대용량)

배터리는 표준형(1150mAh)과 대용량(1400mAh) 두가지를 제공하는데 개인적으로 약간 무게감이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표준형 배터리를 장착하면 왠지 뭔가 좀 허전한듯 가볍습니다. 대용량을 끼우면 좀 덜하긴 한데 표준형 배터리 커버는 갈색빛에 물결 무늬가 있어 좀 이쁜데 대용량은 아무런 무늬도 없고 색상도 표준형 커버와 다르게 약간 여성적인 보라빛이 좀 강한 편입니다. 디자인이 다른 2가지 커버를 제공해준다는것이 객관적으로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보라빛 색상은 왠지 좀 꺼려지네요. 여성분들은 다들 좋아 할듯 싶기도 하네요.

시리우스 감압식 터치 반응은?


스카이 시리우스

제품 발표회 당일 스카이 관계자 분께서는 여성 유저들을 어느정도 염두해두고 시리우스를 기획을 하였다고 하였는데 역시나 화려한 디자인과 배경, UI는 충분히 여성 분들에게는 어필 할 만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함께 발표회에 참석 했던 여성 블로거 동지분들의 반응도 대부분  “와 이쁘다~” 라고 했으니까요. 이쁘긴 이쁜데 전 보라색을 별로 안좋아 해서… 전 파란색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말이죠.

시리우스폰 디스플레이는 3.7형 w-VGA(800 x 480) 1600만 칼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를 채용한 감압식 터치 방식 입니다. 아몰레드라 화질은 상당히 좋지만 이미 작년에 감압식의 윈도우 모바일 폰을 사용을 해본터라 감압식에 대해 그다지 기억이 좋지 않은 편인데 시리우스는 기존의 감압식 스마트폰에 비해 터지감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처음 액정 보호 필름을 부착하고 작동을 했을때는 뭐 이리 반응이 느린가 했었지만 가만히 보니 액정 보호 필름이 3중으로 부착후 앞면도 벗겨내야 하더군요. 앞면을 벗겨내고 나니 확실히 터치감이 좋아진걸 느낄수 있었네요. 시리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것들은 일단 개통을 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추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우스폰 카메라 & HDMI


스카이 시리우스

시리우스폰에 내장된 카메라는 500만화소 AF 입니다. 사진을 무려 3장이나 찍었는…
시리우스폰은 HDMI : 16:9 고화질 동영상을 AMOLED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선명하게 재생이 가능하고 HDMI를 이용해 HDTV로 연결하여 동영상을 볼수도 있습니다.

시리우스폰 DMB로 본 김국진 강연 ‘롤러코스터’

시리우스폰은 지상파 DMB(내장 안테나)를 탑재하여 수신지역내에서는 어디서나 TV도 보고 음악도 들을수가 있습니다. 다들 잘 아시니 패스~~

그리고 이것은 보너스로 시리우스 DMB를 테스트 하다가 우연히 다시 시청하게된 남자의 자격 김국진 ‘롤러코스터’ 강연 화면입니다. 시리우스에는 DMB 녹화 기능도 있지만 미쳐 녹화 버튼 누를 생각도 못했네요. 김국진의 강연도 너무나 좋은 내용이고 멋졌지만 오늘 이경규씨의 강연도 굉장히 좋은 내용이더군요.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판매 가격


스카이 시리우스

스카이에서 시리우스를 90만원대에 4월말 예약 판매를 진행 하려다 통신사 측과 문제가 생겼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tworld 에 보니 현재 899,000원은 취소선이 표시되어 778,800원으로 휴대폰 금액이 잡혀 있네요. 2년 약정에 올인원 45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현재 시리우스 판매 가격에 T 할부지원 금액과 더블 할인 금액을 추가로 할인 받게되면 실부담금 270,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할인 내역 상세 보기를 보니 tworld 특별 할인 121,000원이 잡혀 있고 현재 기간은 표시가 없습니다.

T 할부지원 금액 (24개월) : -340,800원 = -14,200원/월 x 24(개월)
더블할인 금액 (24개월) : -168,000원= -7,000원/월 x 24(개월)
T world SHOP 특별 할인 : -121,000원

기기 가격이 24개월 분납으로 보자면 매달 11,250원 + 올인원 45 요금제 45,000원이 되겠습니다.

기타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프매장등에서 구입하실때 이것보다 비싸면 눈탱이 맞는것이니 잘 참고를 하시고요. 물론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 보통 조건이 좀더 좋고 뭔가 덤으로 주거나 좀더 할인을 해주지요. 특히 믿을만한 사이트의 공구에 참여하시면 더욱 좋은 조건에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스카이 시리우스폰 간단 후기

일단 시리우스를 개통을 안한 상태라 몇가지 기능은 사용을 할수가 없었지만 와이파이로 사용이 가능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나 유튜브, 인터넷 검색등과 DMB등을 사용해보니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2.1을 탑재하여 안정성과 반응속도가 좋고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하는 퀄컴 스냅드레곤 1GHz CPU의 고성능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빠르고 문제 없이 잘 작동이 됩니다.

약간의 문제는 시리우스가 SNS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어플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UX를 제공한다고 하였으나 시리우스에 기본 탑재된 트위터 어플에 리스트 기능이 없습니다. 트위터의 Following 숫자가 일정 수준을 넘어가게 되면 이 리스트 기능 없이는 도저히 트위터를 사용을 할수가 없는 상태가 되는데 저처럼 Follower와 Following 이 5천 단위가 넘어선 사용자들은 리스트 기능을  사용할수 없게 되면 팔로워들의 글을 살펴볼 엄두도 못내고 단지 트윗을 하는 용도로 밖에는 사용이 힘들지 싶습니다.

체험단 활동시 개통비랑 통신요금도 지원해주면 안되는건가요? 배부른 소리 같겠지만 그냥 그렇다고요~ 3주간 3개의 체험 후기 보다는 좀더 많은 글이 작성될 예정입니다. 반납을 하게 될지도 모르니 3주간 최대한 많이 살펴보고 자료를 모아 차근 차근 정리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