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중지, 원클릭 자동 업그레이드 끄기

윈도우10 업데이트 중지, 원클릭 자동 업그레이드 끄기

정직한 제목의 글입니다. 제목 그대로 원클릭으로 윈도우10의 업데이트와 자동 업그레이드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알림까지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StopUpdates10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원클릭으로 윈도우10이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클릭 한 번 더 해주면 원상 복구까지 시킬 수 있습니다.


원클릭 윈도우10 업데이트 중지 프로그램 StopUpdates10

당분간은 몽리 꿈속으로 블로그에 이런 정직한 제목의 그리고 유용한 글은 발행하지 않을 생각이었는데요. 윈도우10 RS4 업데이트가 코앞이기에 StopUpdates10 프로그램은 소개를 해야 할 것 같아 이렇게.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10을 3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윈도우10의 업데이트는 거의 중지 시켜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업데이트할 때마다 심각한 문제가 발생되고, 업그레이드는 시도 때도 없이 하는 것이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더라고요.

 

얼마 전에도 윈도우10에서 마우스 버벅임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윈도우10을 클린 설치 하였는데요. 클린 설치하고 설정에 최적화에 아주 그냥 죽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윈도우10 최적화 작업 후에는 업데이트 중지 시켜 놓고 있습니다. 인사이더 프리뷰로 직접 안정성을 확인하고 그리고 업데이트/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중지‘하고 사용하면 문제가 좀 생기죠. 무슨 문제냐면,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서비스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끄고 켜고 난리 부르스를 춰야 합니다. 할 것만 딱 하고 다시 꺼줘야 하니 말입니다. StopUpdates10 프로그램이 언제까지 먹힐 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난리 브루스를 추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잡설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여기까지만 하고 원클릭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중지 시킬 수 있는 StopUpdates10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쉬워서 간략하게 소개할 수 밖에 없네요. 몽리는 포터블 프로그램 성애자이므로 포터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중지, 원클릭 자동 업데이트 끄기



우선 StopUpdates10은 사용상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Malware Analysis and Removal Blog의 ‘StopUpdates10‘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방문하면 위와 같이 StopUpdates10 프로그램을 제작한 이유가 블라블라 적혀 있고 그 아래에 커다란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 같은 빨간색 다운로드 버튼 이미지로 바뀌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거나 바로 아래의 Download StopUpdates10 – Version: x.x.x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하나 열리고 StopUpdates10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다운로드 방법은 약간 다를 것이고요.



StopUpdates10 페이지 아래에 보면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링크도 있습니다. 무설치 프로그램 원하시는 분들은 Download StopUpdates10 Portable (without install/uninstall) 링크를 클릭하여 압축 파일로된 StopUpdates10 포터블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압축 풀면 위와 같이 5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StopUpdates10.exe를 실행 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실행 후에는 텍스트 문서로된 로그 파일이 하나 추가 됩니다.



StopUpdates10.exe를 실행 시킨 후 빨간색 Stop Windows updates 버튼 클릭하면 윈도우10의 자동 업데이트가 즉시 중지 됩니다. 강제 업그레이드도 중지되고, 업그레이드 알림도 중지 됩니다. 원클릭으로 자동 업데이트, 자동 업그레이드 및 알림까지 모두 중지 됩니다. 한 번 더 클릭하면 원상 복구되고요.



이런 좋은 프로그램은 그렇습니다. 제 나스에 안전하게 저장 시켜 주었습니다. 윈도우10 필수패치 폴더에 말이죠. 윈도우10 사용하시는 분들 모두 StopUpdates10 프로그램을 안정한 곳에 잘 저장 시켜 주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topUpdates10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살펴본 후 저는 기부 버튼을 찾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훌륭하고 유용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해준 개발자분이 너무 고마워서 말이죠. 페이팔로 기부 하려고 기부 버튼을 두 눈 부릅뜨고 찾았으나… 없더군요. 그래서 기부를 못해주었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