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청축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는 피로가 크지 않아 장시간 키보드를 붙잡고 일을 하는 프로그래머 등이 즐겨 사용합니다. 자판을 누를 때 타닥타닥 소리가 나지만 이런 소리를 오히려 리듬감이 있어 코딩할 맛이 나지요. 물론 기계식 키보드의 소리가 경쾌하다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빠른 반응 속도와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하여 게이머들도 많이 사용합니다. 게임은 집이나 PC방에서 하니 키 입력하는 소리는 문제될 이유가 없습니다. 15일이 디아블로3 출시일 입니다. 지난 ‘디아블로3 한정판 출시 행사장 현장판매‘ 글에서 소개드렸지만 14일 디아블로3 출시 행사장에서 디아블로3 한정판과 일반판을 판매합니다. 디아블로3 힐링포션으로 얼마나 목숨을 연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PK라도 함 붙으려면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유야 설명 안 해도 아시죠?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 블루(클릭)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제닉스에서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의 개선판 SE버전을 출시 했습니다.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는 이미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었는데 다소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SE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박스

Tesoro M7 LED 집에서 쓰고 있지 않아 사진을 미쳐 못 찍었는데 Tesoro M7 LED와 Tesoro M7 LED SE 박스는 똑같아 보입니다. 박스 옆면에 Blue(클릭), Black(리니어), Brown(넌클릭) 3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Blue(클릭)는 청축이라 칭하기도 합니다. 블랙은 흑축, 브라운은 갈축이고요. 새제품에는 봉인 스티커가 붙어 있고 스티커가 손상되어 있으면 새제품이 아닙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시스템 호환

Tesoro M7 LED SE 박스 뒷면에는 특징과 구성품, 시스템 호환 목록이 적혀 있습니다. 윈도우98부터 윈도우7 호환되고요.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Tesoro M7 LED SE 추가 구성품이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는 키보드, 팜레스트(손목 받침대), 사용설명서로 구성 되어 있었는데 SE버전에서는 브러시가 하나 더 들어 있습니다. 브러시가 들어 있는건 아주 마음에 듭니다. 키 리무버와 주황색 키캡 4개는 별매품으로 8천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익스펜터 케이블

Tesoro M7 LED SE 케이블은 꼬임 방지를 위한 익스펜더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담배와 얇은 담배 중간 정도 두께의 케이블에서 전투화 끈 정도의 두께에 35cm 길이 4개의 케이블로 나눠집니다. 케이블 내구성은 좋아 보이는데 좀 뻣뻣하니 연성이 약간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연결 단자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는 PS/2, USB, 오디오, 마이크 연결 단자가 지원 됩니다. 금도금은 노이즈가 최소화 효과와 빠른 반응 속도, 안정성이 높아 집니다. PS/2 잭에는 USB 젠더가 기본으로 제공이 되어 PS/2 단자가 없는 노트북이나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계식키보드,기계식 키보드,제닉스, TESORO M7 LED, BROWN,넌클릭,TESORO,M7,LED,BROWN,컴퓨터,키보드,백라이트,갈축,keyboard,key-board


예전에 TESORO M7 LED 넌클릭을 촬영했던 사진을 보면 USB 젠더에는 금도금이 안되어 있었으나 SE 버전에서는 USB 젠더도 금도금 되었습니다.

키보드 무한 동시입력을 사용하려면 PC 연결 시 PS/2 단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USB로 연결할 경우 키보드 동시 입력은 6키만 가능 합니다. PS/2 단자가 없는 노트북에는 키보드 무한 동시입력을 못쓴다는 얘기입니다. 키보드 무한 동시입력, 게임에 아주 유용합니다. 디아블로3를 예를 들면 포탈과 힐링포션, 마나포션 등을 단축키로 지정했을 경우 게임 중에 급하면 실수로 잘 못 누를 수 있습니다. 힐링 포션 실수는 자신의 케릭터가 바닥에 누워버리게 된다는 얘기이고요. 피가 바닥을 보이고 있을 경우 키보드 무한 동시입력이 매우 유용합니다. 손바닥으로 해당 단축키 위치를 내려쳐도 먹히니까요.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키스킨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 비닐을 벗겨냈더니 뭔가 씌워져 있습니다. 설마 키스킨까지…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커버

커버였습니다. 키스킨까지 기본 구성품으로 주면 정말 좋겠는데 그러면 가격이 올라가겠지요. 좀 아쉽긴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땐 커버를 덮어 두면 먼지 등의 유입이 방지 되니 무척 유용합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자판 배열

Tesoro M7 LED SE는 타이핑하기 좋게 키마다 각도와 높이로 되어 있습니다. 104키이니 게이머는 물론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이렇게 잘라놓고 보면 그냥 일반 키보드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키보드와 달리 기계식 키보드는 키 마다 각각 스프링을 내장한 키 스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프링이 키입력 시 충격을 흡수 부드러운 키감으로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피로가 적습니다. 물론 키를 입력할 때 스프링 튀는 타각타각 소리가 있으나 이걸 딱히 단점이라 말하긴 힘든 부분입니다. 오히려 좋아하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게임을 하다, 그것도 디아블로3에서 PK를 하고 있는데 눌려진 키보드가 안 올라오면… 보통 이런 경우는 노트북의 펜타그래프 키보드거나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에서 자주 생기는 일이지요. 키하나 고장 나면 통체로 바꿔야 하나 기계식 키보드는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혹시 고장이 나더라도 해당 키 부분만 수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멀티미디어 컨트롤 키

한/영키 우측에 M7를 누르고 F1 ~ F6 키를 누르면 멀티미디어 컨텐츠 재생시 음소거, 음량조절, 재생/정지, 이전/다음 트랙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리무버 키캡

키 리무버로 자판 키를 뽑아 낼 수 있습니다. 주황색 키캡 4개를 자주 쓰는 키로 표시할 수 있고요. 포션과 포탈 단축키와 중요한 기술에 넣어둬야 하나 아직 디아블로3를 해보지 못해 중요한 단축키가 무엇인지 몰라 바꾸진 않았네요.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 우측 뒤면에는 USB, 오디오, 마이크 단자가 제공됩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연결 단자

디아블로3 파티 맺고 게임할 때는 물론  FPS 게임 등을 할 때 언제 자판으로 정보를 교환하나요? 헤드셋을 PC 단자에 찾아 꼽을 필요 없으니 당연히 편합니다. 물론 이렇게 꼽으면 안됩니다. 키보드에 연결된 케이블은 PC에 연결해야 합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기계식 키보드 손목 받침대

키보드 바닥과 손목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사용되었습니다.


키보드 높낮이 조절탭

높낮이 조절탭은 이정도 높이로 조절이 되고요. 조절탭 끝 부분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손목 받침대

손목 받침대도 키보드와 동일한 무광입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뒷면

키보드에 손목 받침대는 필요에 따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제 카메라 상태가 안 좋은 관계로 제조사가 온라인 마켓에 제공하는 이미지를 캡쳐해왔습니다.


손목 받침대

처음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를 사용할 때 이 부분이 좀 약해 보여서 손목 받침대를 분리할 때 매우 조심스럽게 그리고 어렵게 분리 했었는데 아주 쉽게 떼어 낼 수 있습니다.


제닉스 Tesoro M7 LED SE 손목 받침대 분리

키보드를 뒤집어 놓고 손목 받침대 부분을 뒤로 그냥 꺽어 줘도 멀쩡합니다. 부러질까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매우 튼튼하네요.


키보드 청소용 브러시

키보드 청소를 USB 진공 청소기로 하다 영 시원치 않아서 미술용 빗자루로 바꿔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브러시를 사용하면 좀 더 깨끗하고 편하게 청소가 가능하지 싶네요. 별거 아닌데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제닉스 Tesoro M7 LED SE LTE 밝기 조절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는 Esc만 붉은색 LED이고 나머지 모든 키에 블루 LED가 들어 옵니다. 밝기는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요. LED 파란 불을 사진 찍으려고 수백장을 찍었지만 카메라가 정신을 못차리네요.

기계식키보드,기계식 키보드,제닉스, TESORO M7 LED, BROWN,넌클릭,TESORO,M7,LED,BROWN,컴퓨터,키보드,백라이트,갈축,keyboard,key-board


예전에 TESORO M7 LED 넌클릭을 촬영했던 사진입니다. 똑같이 이렇게 파란색 LED 불이 들어 옵니다.

제닉스 TESORO M7 여러가지 모델을 사용해 봤는데 이번 SE 버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케이블 등 전체적으로 마감이 깔끔해졌고, USB 젠더도 금도금 되어 보다 빠른 반응 속도와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브러시가 추가된 것과 별것 아니지만 키보드 커버 하나 더 들어 있으니 유용하고 좋네요. 박스에 SE 표시가 왜 없는지는 문의해봐야겠네요.

디아블로3 장비빨과 컨트롤도 중요하겠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반등 속도, 감도가 떨어지면 포션은 물론 포탈도 이미 바닥에 누워버린 케릭터 위에
촤앙… 모든 게임이 비슷한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10년을 넘게 기다려왔는데 디아블로3 포션 타이밍 놓쳐 죽고, 포탈 아래서 눕는건 좀 피하고 싶네요. 디아블로3 게이밍 마우스는 저도 아직 결정하지 못했지만 키보드는 TESORO M7 LED SE 청축으로 정했습니다. 혹시 디아블로3 하신다면 기계식 키보드를 한번 써보심이 어떨런지요?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 청축 스펙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TESORO M7 LED SE 스펙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