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반기 인기 검색어 순위 공개

2018년 상반기 인기 검색어 1위는 미세먼지

구글코리아가 2018년 상반기 한국 인기 검색어 순위를 공개하였습니다.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 인기 검색어 영화 순위, 인기 검색어 TV 프로그램 순위로 나눠 공개를 하였는데요. 상반기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 1위는 미세먼지이었습니다.


2018년 상반기 한국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

구글코리아가 공개한 2018년 상반기 한국 인기 검색어 순위입니다. TV 프로그램,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련 키워드들이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를 가득 채웠습니다.


인기 검색어 영화 순위와 인기 검색어 TV 프로그램 순위

인기 검색어 영화 순위와 인기 검색어 TV 프로그램 순위는 위와 같습니다. 참고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1천만 관객을 넘었고, 신과 함께는 1천4백만 관객을 넘어 대한민국 역대 영화 순위 2위에 올라 섰습니다.

 

인기 검색어 순위는 보통 연예인, 영화, TV 프로그램으로 가득 찹니다. 대형 사건이나 사고가 없는 해에는 항상 그래왔습니다.


2017년 인기 검색어 순위

2017년 인기 검색어는 위와 같습니다.


구글 트렌드 올해의 검색어

구글이 공개하는 올해의 인기 검색어는 ‘구글 트렌드 페이지‘에서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올해의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스윽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8년 구글 상반기 인기 검색어 순위 1위가 미세먼지인 것을 보고 순간 대기 오염과 환경 오염으로 지구를 버리고 새로운 정착지를 찾아 우주 여행을 떠나는 SF 영화들이 떠올랐습니다. 정말 암울합니다. 2014년 최다 검색어 종합 순위 1위가 날씨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키워드를 보면 단순히 날씨를 확인하기 위함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상반기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 1위의 미세먼지는 2015년도의 메르스(중동 호흡기 증후군)와 같은 수준의 키워드입니다. 미세 먼지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했겠죠. 건강과 생명 보존을 위해 말입니다. 끝~

구글 관련 게시물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노하우
구글플러스 페이지 소유자/관리자 추가
구글 콘솔 도메인 주소 변경
유튜브 채널 소유권 이전 방법
애드센스 지급 설정, 지급 기준액 및 지급 일정 예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