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 꿈속으로

2011.04.27 07:00  인터넷/블로그팁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모바일 광고 PV 늘어 살림 좀 폈나?

요즘 티스토리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 정말 두손 두발 다 들게 만드네요. 지난번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기능이 생겼지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기능이 생기기 전 은글슬쩍 모바일 페이지에 띠광고가 얹혀졌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아무런 동의도 없었고 타사 광고는 노출을 막아 버린 상태로 말이지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아무리 무료 서비스라고 해도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마음대로 광고를 넣으면 안되지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운영하고 싶으면 블로거가 선택 하듯 모바일 페이지 광고도 블로거들이 광고 운영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광고 수익금도 또한 당연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 일정 부분 나눠야 합니다. 하지만 수익금에 대한 얘기는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모바일,QR 코드,QR,모바일 광고


현재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는 선택권도 없고 수익금도 받을 수 없습니다. 블로거는 현대판 노예, 티스토리는 새우잡이 멍텅구리 바지선으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무엇에 쓰나?

그리고 4월 26일 "QR코드 플러그인으로 티스토리를 꾸며보세요!" 라는 제목으로 공지가 하나 올라 왔습니다. '오 그래 블로그 사이드바에 QR코드로 연락처 정보를 쉽게 넣을 수 있게 새로운 플로그인을 추가 했구나'라고 생각을 하며 공지 내용을 봤습니다.

"모바일 스킨 기능을 오픈하고, 지속적인 모바일 티스토리의 기능 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도 꾸미고, 내 모바일 티스토리도 알릴 수 있는 QR코드 플러그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이드바에 내 티스토리로 이동하는 QR코드를 보여주는 플러그인입니다.

... 중량 ...

내 티스토리를 방문한 분들에게 편하게 모바일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추가해보세요~!
"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QR 코드를 사이드바에 넣어 보랍니다. 당시 메신저로 이웃 블로거와 채팅을 하고 있었는데 바로 공지 링크를 던져주고 메신저 창에 이렇게 입력 했습니다.

'이게 왠 헛지랄??? 웹에서 내 블로그에 온 사람을 왜 모바일 꺼내게 만들어 모바일 페이지로 보내야 하지??'

티스토리,모바일,QR 코드,QR,모바일 광고


이미 PC등을 통해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를 도대체 왜 모바일 페이지로 보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물론 모바일 페이지로 다시 접속하여 스마트폰등으로 즐겨찾기를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즐겨찾기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구글리더등으로 RSS피드 구독을 하면 구글리더 어플등으로 더욱 편하게 구독중인 블로그등을 볼 수 있으니까요.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모바일 광고 PV 늘어 살림 좀 폈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PC등 웹브라우에서 방문한 사람들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게 하는 QR 코드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넣어둔 띠광고  PV좀 늘려 보자는 헛발질로 생각될 뿐입니다. 연락처 정보등을 QR코드로 만들기에 버거운 사용자를 위한 플러그인을 넣었어야지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게 하는 QR 코드는 쓸모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이렇게 물어보고 싶네요. 쓸모 없는 티스토리 모바일 QR 코드 플러그인 왜 만들었습니까?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PV좀 늘었습니까? 티스토리 살림 좀 나아지셨습니까?

 
* 참고로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 http://loved.pe.kr/ 도메인 주소입니다. 스마트폰등 모바일에서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되고요. 뒤에 m만 붙이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http://loved.pe.kr/m 이렇게 주소창에 넣으면 PC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신고
몽리, 꿈속으로의 모든 게시물은 사전 동의 없이 펌질, 재배포,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트랙백2개 댓글 22 개가 달렸습니다.
욕설, 비방 글과 음란,사행성,상업적 광고의 댓글은 삭제와 동시에 스팸 필터링 합니다.
닉네임 및 정확한 사이트 주소 (개인블로그, SNS 또는 이메일)가 없는 댓글은 무대응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님의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시원하진 않아요~
    짜증만 나거든요 ㅋ

  3. BlogIcon 돌이아빠님의 댓글

    아. 그런가요?
    하긴 저도 QR코드를 직접 만드는게 아니네?? 하면서 의아해 하긴 했는데.
    이런 의미가 될 수 있겠네요. 에혀.....

  4.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쓸 이유가 없죠.
    이미 컴퓨터등으로 웹으로 접속한 사람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는것이니까요

  5. 옥이님의 댓글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6.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수고하세요

  7. BlogIcon 라라윈님의 댓글

    큐알코드 지우신 글자 보고 혼자 빵 터졌어요....ㅋㅋ

  8.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저겨 님하 그건 혼자만 알고 있어야죠~

  9. BlogIcon 윤뽀님의 댓글

    아 라라윈님 댓글 보고 다시 스크롤 올렸어요 ㅎㅎ
    저도 빵~

  10.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흠 그거 말이죠
    생각하는 그게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ㅋㅋㅋㅋㅋ

  11. BlogIcon 명섭이님의 댓글

    역시 러브드웹이라는 말!!
    정곡을 꼭 집어주는 L군^^

  12.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아.....
    댓글을 이해 못하겠습니다~~~~
    무슨 뜻이죠 형님~??

  13. BlogIcon 명섭이님의 답글

    나도 QR코드나 모바일 광고 보면서 짜증난다고 생각했거든.
    특히나 모바일광고는 이런 문제가 있단느 것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그것을 잘 정리해 놓았다는 말이야~

  14. BlogIcon 썬도그님의 댓글

    오우 이런 제가 느낀 바를 먼저 쓰시다니 그래도 저도 깔 생각입니다. 정말 어이없죠. 모바일QR코드를 왜 블로그에 붙이나요 이해가 안갑니다. PC로 접속한후 스마트폰 꺼내서 QR코드로 찍어서 이동하면서 보라는 정말 황당한 발상입니다.

  15.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공지 보자마다 딱 느낌이 오더라고요.
    어이없죠. 명함이나 전봇대면 모를까 대체 내 블로그에 저걸 왜 달아요 ㅋㅋ

  16. BlogIcon 엠코님의 댓글

    저도 그걸 사이드바에 깔고 나서야 깨닫고는 바로 없애버렸다죠.. 피씨로 블로그를 들어왔다면 계속 피씨에서 하면 되는건데 뭐하러 귀찮게 모바일 페이지를 굳이 피씨에서 큐알코드를 찍어서 해야하는건지 이해가 안 가긴 매한가지입니당.

  17. BlogIcon 러브드웹님의 답글

    넵 맞습니다.
    블로그 사이드바가 아니라 명함이나 전단지등에 넣어야죠. 블로그에는 자신의 연락처 정보등을 담은 큐알 코드를 넣어야 맞는것이죠

  18. BlogIcon Replica rolex님의 댓글

    저는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
    그것만으로 만족입니다^^

  19. BlogIcon 대로♪님의 댓글

    센스 넘치는 글이네요. 충분히 공감가고요.

  20. BlogIcon 꾼이­님의 댓글

    ㅋㅋㅋㅋ
    컴퓨터로 접속한 사람들을 왜 느린 폰으로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 저도 공감!
    QR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해서 갖고 다니거나 명함에 붙일 때는 쓰이기도 하겠네요.

  21. ㅋㅋㅋㅋㅋㅋ님의 댓글

    ㅋㅋㅋㅋㅋㅋㅋ 맞아여 요즘 QR 코드 아무데나 개나소나 남용하는데, 제일 병신 같은게 인터넷에서 QR 스캔하라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링크를 만들어주어야지 뭐하러 귀찮게 스캔질을 시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쓸모 없음류 베오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미 모바일로 보는 상태라면? QR 이미지 저장 후 이미지 스캔 기능 사용 or 다른 모바일 추가 동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신 중에 그런 병신도 없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름길은 커녕 일부러 빙빙 돌아서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ㅅㄲ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티비 선전 중에 QR 코드만 나오는 선전도 있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가뜩이나 광고 보기 싫은데 누가 자빠져 누워있다가 폰 찾고 앱 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악의 병신 광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 BlogIcon 땅쑤니님의 댓글

    저도 광고가나오는거 보고 흠... 하고생각했는데 이런 비하인드스토리가 있었군요~~~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