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사용법 – 블로그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팔로우 버튼 달기

트위터 팔로우 버튼 달기

오늘 소개드리는것은 블로그와 트위터 두가지를 모두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초간단 팁입니다. 뭐 팁이라고 할것도 없고 1~2분이면 작업 완료 됩니다. 블로그를 보면 여러가지 형태의 트위터 팔로버튼을 스킨에 넣어 두고 트위터 팔로우를 할수있게 해놓은 것들을 자주 보셨을겁니다.

 

저도 여러가지 모양과 형태의 트위터 팔로우와 카운터 버튼들을 여러곳에 넣어두었는데 오늘 소개 드리는 트위터 팔로우 버튼은 웹페이지 좌/우측에 위치하여 스크롤을 따라 다니는 형태의 버튼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에서는 뱃지(badge) 라는 명칭을 사용하는데 제맘대로 버튼이라고 하겠습니다.

블로그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팔로우 버튼 달기


트위터

블로그, 웹페이지의 좌/우측 끝에 위치하여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기 때문에 눈에 잘띄고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설정이 아주 간단해서 편리합니다.


트위터 팔로우 버튼 소스

트위터 계정명과 버튼에 들어갈 문구, 버튼의 색상, 버튼의 좌/우/상 위치를 선택, 설정 하신후 업데이트 코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소스코드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소스코드를 블로그나 홈페이지 소스의 </body> 앞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트위터 아이디를 넣어서 소스를 생성하시면 정말 고맙지만 본인의 계정으로 하셔야 합니다.


스킨에 트위터 팔로우 버튼 소스 삽입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중 스킨수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위의 이미지처럼 </body> 바로 앞에 생성된 소스코드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트위터 팔로우 버튼

소개드린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트위터 버튼은 몇일 정도 스킨(좌측)에 넣어두었었지만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소개하다 보니 오래 달아놓지는 못하니 캡쳐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팔로우 버튼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go2web20.net/twitterfollowbadge/

20100217 07:50 ->

관련 게시물

유요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티스토리에 리트윗 버튼 넣는 방법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총정리
업무 위장용 어플리케이션 Spreadtweet
트위터 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12곳 모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