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 기능 파헤쳐 보기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요. 지문인식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노트를 사용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생기게 될까요. 지문인식 기능으론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떤 것을 보호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지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베가 시크릿노트 배터리 커버 위쪽 중앙에 보면 둥근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아이폰5S의 터치 ID와 같이 버튼으로도 쓸 수 있고 지문 인식도 할 수 있는 버튼 겸 지문 인식 센서입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 인식 버튼은 터치 패드와 같은 드래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


베가 시크릿노트 설정

지문인식

지문인식 도움말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지문을 등록해야 합니다. 지문 등록은 환경 설정 -> 지문 인식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이 제공되고, 지문 등록 방법도 쉽습니다.


지문인식 등록

잠금해제 선택

지문인식 등록 완료

지문 등록은 총 4회 지문을 스캔하여 등록하고, 지문 등록 시 손가락은 지문인식 센서의 중앙에 일자로 곧게 펴고 위에서 아래로 긁어 주면 됩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지문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하여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보조 인증 장치로 사용합니다. 지문 등록 후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되네요.


지문인식 지문 등록 및 관리

잠금화면 선택

화면 잠금 선택 지문인식

지문은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왼손 검지와 오른손 검지를 등록할 수도 있고 2명의 지문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지문 입력 작업이 완료되면 화면 잠금 방식을 지문 인식으로 변경해야 잠금 화면을 지문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잠금해제


지문인식 잠금해제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지문 인식 기능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그렇죠. 바로 화면 잠금을 지문인식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지문인식 잠금해제

화면 잠금을 지문 인식으로 설정해 두면 내 지문 외에는 시크릿노트의 잠금 화면을 풀어낼 수 없으니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요. 만약 지문 인식 기능에 2명의 지문을 등록하였다면 2명 모두 지문 인식 기능에 대한 관리자 권한을 갖게 됩니다. 지문이 등록된 사람은 시크릿노트를 초기화 시킬 수 있으니 2명의 최고 관리자가 있게 되는 셈입니다.

지문인식을 이용한 시크릿모드


지문인식을 이용한 시크릿모드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를 설정하면 베가 시크릿노트에 나만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숨겨진 페이지 하나가 만들어지는데, 이 공간(시크릿 모드)은 지문 인식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하기에 본인 외에는 누구도 볼 수 없습니다. 영화에서처럼 누군가 잘라가기 전에는 말이죠. 아참 위에서 설명했지만 등록된 지문이 2명이라면 2명 다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커플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둘 만의 비밀 공간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 커플폰은 3초만에… 커플은 다 깨져야 해!


시크릿 모드 등록

시크릿 모드 도움말

시크릿 모드 사용 시 주의 사항

다만 시크릿 모드도 잠금 화면에서 지문을 인식하여 진입하기에 잠금 화면을 패턴으로 설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패턴을 풀고 진입하면 일반 모드로 진입하게 되고, 지문 인식으로 진입하게 되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하게 되네요. 잠금 화면 보안을 지문으로 설정하거나, 시크릿 모드 둘 중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선택

시크릿 앱스

시크릿 모드 설정

시크릿 모드에 등록할 어플은 언제든지 설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크릿 앱스로 등록된 어플들은 시크릿 모드에서만 보여지니, 일반 모드에서 전화와 문자 등을 사용하기 위해선 해당 어플은 시크릿 앱으로 설정하면 안됩니다. 시크릿 모드를 해제하면 숨겨졌던 모든 것들이 원상 복구 되어 일반 모드에서 보여지게 되고요. 시크릿 모드 설정은 저장되지 않기에 한번 해제하면 다시 시크릿 모드를 설정해도 기존의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연락처 가져오기

시크릿 전화부

수발신 시 연락처 이름 숨김

수진 전화와 수신 문자 등을 감추고 싶을 경우엔 시크릿 전화번호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소록에 있는 전화 번호를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하면 전화 수발신 시 연락처의 이름을 숨길 수 있네요. 이 기능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

지문인식을 이용한 시크릿박스


베가 시크릿노트 시크릿박스

시크릿박스는 베가 시크릿노트에 저장된 사진, 녹음 파일, 동영상, MP3, V노트 등의 파일을 안전하게 지문으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크릿 박스의 시크릿 수첩을 이용하면 계좌 번호나 계정 정보, 비밀 번호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을 지문 인식으로 설정해 두고 시크릿박스로 파일을 보호하면 2중 보안이 되겠지요.


시크릿 수첩

시크릿 갤러리

시크릿박스에 있는 시크릿 수첩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박스에 있는 갤러리, 녹음기, 동영상, 뮤직 등은 파일을 선택하여 시크릿 모드로 옮겨 담을 수 있습니다. 시크릿 박스에 담긴 파일은 일반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고 시크릿 박스로 접근해야 볼 수 있네요.


지문인식 화면 잠금

시크릿 모드는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하긴 하나 화면 잠금을 지문 인식으로 설정하는 것과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들을 감출 수 있는 기능이고, 시크릿박스는 누가 봐서는 안되는 파일들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문 인식 화면 잠금은 베가 시크릿노트에 저장된 모든 것을 볼 수 없게 모든걸 완전히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패턴이나 비밀 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이 화면을 열었을 때 소중한 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 시크릿 모드는 전화 통화 목록과 문자 메시지 함에 특정 연락처를 숨기고 감출 수 있는 기능!! 일부만 감추는 기능과 완전히 못 보게 하는 기능의 차이는 잘 아시죠? 그러니까 제 말은 아이가 베가 시크릿노트를 달라고 할 때 구글 플레이가 시크릿 모드로 잠겨 있으면 접근을 못한다는 얘기입니다. 응?

위내용을 보고 머리 속에 ‘비슷한 지문 인식 기능을 왜 이렇게 복잡하게 써 놨지’가 떠오르면 모태솔로이고, ‘잠금 화면을 지문 인식으로 설정하면 한 방에 해결되네!’가 떠오르면 한국 사람, ‘시크릿 박스로 동영상을 숨기면 되겠군’이 떠올랐다면 여가부를 죽도록 저주하는 사람, ‘시크릿 모드, 시크릿 전화부 대박!’이 떠올랐다면 -_-;; 님하 그러다 클나요. 그러지 마요! 쫌!! 제발!!!


지문이 너무 짧게 인식되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 설정된 계정의 편집과 삭제 그리고 마켓 등의 사용도 지문으로 잠궈 놓을 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 이게 가능해지려면 우선 안드로이드에서 지원이 되어야 하죠. 아이폰5S에 지문 인식 기능이 탑재 되었으니 아마 구글도 언젠가 해주겠죠? 그리고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 인식이 제법 잘 되긴 하나, 지문을 빠르게 스캔 하거나 스캔 방향이 틀어지면 인식이 잘 안 되는 문제가 있던데 이 부분만 개선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레인보우 고우리 지숙 커플폰 쓴다?


레인보우 지숙

며칠 전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베가 시크릿노트를 사용하고 있다는 기사가 올라왔던데, 진짜 연예인들이 사용하는가 싶어 찾아 보았더니… 걸그룹 레인보우의  고우리가 팀 맴버인 지숙과 함께 베가 시크릿노트를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렸더군요.

제가 베가 시크릿노트를 써봐서 아는데, 레인보우 고우리와 지숙이 들고 있는 스마트폰 시크릿노트 맞습니다. 단순 협찬일 수도 있으나, 지문인식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노트가 사생활 보호를 할 수 있으니 연예인들에 인기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지문 인식 기능이 있으니 개인 정보도 보호하고 사생활도 보호하고 말이죠. 공개되어서는 안 될 것들이 가득 들어 있는 경우라면 딱 좋죠. 비밀이 많은 연예인 혹은 많은 비밀을 만들어야 하는 커플들의 커플폰으로는 뭐… 쳇! 여튼 팬택이 다시 살아나려나요. 이달 중순 베가 시크릿노트 판매량이 20만대를 돌파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10월 16일 출시 되었으니 하루 6천여대 이상을 판매했다는 얘기인데 반응이 좋은가 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