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무엇이 있나? 베가 시크릿노트 후기

베가 시크릿노트 V펜 기능들

베가 시크릿노트는 팬택의 베가 시리즈 중 최초로 V펜이 내장된 스마트폰입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는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노트 기능이 강화되고, V펜의 활용성을 높여줄 V노트와 텍스트 액션 등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가 시크릿노트는 지문인식 기능에 시크릿 모드와 시크릿 박스 등의 기능을 더해 사생활과 개인 정보 등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그래서 이젠 아시죠? 제가 무엇을 했을지.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시크릿노트의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베가 시크릿노트가 나만의 노트라는 컨셉 제품답게 사생활과 개인 정보 등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팬택의 첫 번째 노트 제품이니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무엇이 있고, 활용성 있는 기능들을 우선 살펴봤습니다. 시크릿 모드와 시크릿 박스 등은 다음 기회에~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무엇이 있나?


베가 시크릿노트 V펜


베가 시크릿노트 V펜


베가 시크릿노트 V펜


베가 시크릿노트 V펜

베가 시크릿노트는 V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장형 펜과 외장형 펜은 휴대성을 보나 활용성을 보나 천지차이입니다. 제 아무리 좋다하여도 휴대하기 힘들면 말짱 도루묵, 휴대성이 떨어지면 활용성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있어야 쓸 수 있으니까요.

베가 시크릿노트는 V펜은 하단 우측 삽입구에 내장 됩니다. V펜의 뒤부분을 돌리면 살짝 뺄 수 있는데, 시크릿노트에 거꾸로 꼽아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도를 약간 조절할 수 있긴 하나 기본적으로 고정된 각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뷰3의 펜은 거치대로 활용하기 힘든 반면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은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어 편하고 좋습니다. 외부에서 TV나 영화를 볼 때 편하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한 문서 작업도 편하게 할 수 있으니 편할 수 밖에 없지요.


베가 시크릿노트 기능 V펜 커버

베가 시크릿노트 5.9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큰 화면에서 V펜을 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펜 분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펜 분리 옵션

펜 분리 옵션은 설정 -> V펜 -> 펜 분리 옵션에서 미니 V 노트, 텍스트 액션, V 펜 커버, 선택 안함 4가지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제공하는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미니 V노트와 V노트는 같은 것으로 봤을 경우 크게 V 노트, 텍스트 액션, V 펜 커버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의 활용성은 얼마나 좋을까?


V펜 커버

기본 설정이 V펜 커버로 되어 있는데, V 펜 커버는 베가 시크릿노트 화면 어디에서든 펜을 뽑아 들면 V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바로가기 어플 목록이 나옵니다. 이 목록은 편집을 통해 원하는 어플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V 노트


V 노트


V 노트

베가 시크릿노트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V 노트입니다. 노트 기능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메모를 할 수도 있겠지요. 레이어도 지원되고요.


V 노트 테마

V 노트의 테마를 이용하면 일기장, 엽서, 손편지, 달력, 할일 목록, 가계부, 악보, 요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탬플릿 마스터

직접 만들어 보진 않았으나, 탬플릿 마스터를 이용하면 새로운 테마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팬택은 베가 시크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홈 갤러리 테마를 추가로 배포하고 있으니, V 노트 테마도 비슷한 다양한 테마가 추가로 제공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V 노트 메모

V 노트로 작성한 메모는 차곡 차곡 저장이 되고, 검색도 지원됩니다. 파일 가져오기도 지원되고, 시크릿 박스로 옮기기와 시크릿 V 노트 보기도 가능하네요. 시크릿 박스로 옮기게 되면 다른 사람은 볼 수 없게 감춰집니다. 시크릿 박스와 시크릿 모드는 기회가 되면 다음 기회에 소개해 보겠습니다. 일단 패스~


V 노트 메모 및 그림

V 노트로 작성한 메모나 그림 등은 파일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4가지 형태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커버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예쁘게 꾸며줄 수도 있고요.


브러쉬 스타일

베가 시크릿노트 V 노트의 펜 브러쉬 스타일은 다른 노트 제품에 비해 많이 제공되는데 남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연필과 펜, 붓, 마커팬은 기본이고 여성들이 좋아하는 음표, 리본 띠, 점선, 패턴, 파스텔, 랜덤 컬러 등의 22가지 브러쉬가 제공됩니다. 예쁜 브러쉬 스타일이 제공되어 여성 분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


텍스트 액션


텍스트 액션


텍스트 액션


베가 시크릿노트 텍스트 액션

베가 시크릿노트는 텍스트 액션입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어느 화면에서든 V펜을 뽑아 들고 펜으로 바로 검색을 하고 어플을 실행 시킬 수 있어 편리하고 좋습니다. 보시다 시피 제 손이 천재를 뛰어 넘는 수준의 악필인데, 인식율이 제법 좋습니다. 가끔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글씨가 있긴 하나 한자씩 끊어 쓸 수도 있고, 입력한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어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네요. 손이 문제죠 손이 -,,-;;


텍스트 액션

베가 시크릿노트는 텍스트 액션을 이용하면 V펜으로 어플을 실행하거나 검색, 전화, 메시지, 음악 재생, 계산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액션 명령어

명령어를 보면 계산기, 알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없는데 도움말을 보니 계산과 알람 설정도 가능합니다. 텍스트 액션에 V펜을 이용하여 계산을 할 경우 천천히 써주면 계산이 잘 되네요. 이것도 제 손이 천재라서… -,,-;;


텍스트 액션 검색 엔진

검색 엔진은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 빙 5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인식 시간도 사용자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텍스트 액션으로 어플을 실행 할 경우 어플 이름이 영문으로 되어 있는 것은 영어로 써야 실행이 되는데, 한글로도 실행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액션을 이용할 경우, 예를 들어 검색을 하면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게 됩니다. 검색 내용을 살펴 본 후 백키를 눌러 돌아오면 텍스트 액션이 종료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종료할 때까지 실행 중인 상태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지와 종료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주는 방법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베가 시크릿노트는 캡쳐 시 편집모드 자동 진입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V펜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화면을 캡쳐 한 후 바로 메모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보고 있는 거의 모든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위시리스트를 만들거나, 메모를 하거나, 지도에 위치를 그려 주거나, 사진에 낙서를 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 V 노트는 V 노트의 새끼이니 긴 설명이 필요 없겠지요. 간단히 메모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참 베가 시크릿노트 V 펜은 펜 분리 알림을 제공합니다. V펜이 삽입되기 전에는 알림은 사라지지 않네요. 마지막으로 베가 시크릿노트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경우 귀여운 목소리로 충전하라고 알려 줍니다.

 

SKT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 출시


분실폰 찾기 플러스

베가 시크릿노트 설정 보안에 보니 휴대전화 분실 관리 항목이 있더군요. 이게 무엇인가 싶었는데, 기존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서비스인가 봅니다. SKT에서 4일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를 출시 했는데, 베가 시크릿 노트를 시작으로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한다네요. SKT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가 적용된 스마트폰은 유심을 빼어내도 원격으로 단말을 잠글 수 있고, 데이터를 차단하여도, 와이파이가 꺼져 있어도 자동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단말을 잠글 수 있다 합니다. SKT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로 잠겨진 스마트폰은 공장 초기화를 해도 잠금을 해제할 수 없고, 잠긴 스마트폰은 주인에게 연락할 수 있는 버튼과 긴급 전화 버튼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SKT 분실폰 찾기 플러스 서비스는 기회가 되면 다음에 더 자세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