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WD 4TB 하드디스크 출시 기념 이벤트

WD 4TB 하드디스크 출시 기념 이벤트

최근 웨스턴디지털(WD)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를 구입하신 분들 혹은 조만간 대용량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를 구입할 예정이신 분들을 위한 소식입니다. LA 다저스 모자와 후드티 경품이 걸린 ‘WD 빅 스토리지 이벤트’가 12월 22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WD 대용량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를 구입했다면 당연히 응모해야 하겠고, 조만간 구입할 예정이라면 WD 하드 선택 후 LA 다저스 모자와 후드티 경품 득템 노려 보는 것도…


LA 다저스 모자와 후드티 경품 이벤트

사실 경품 이벤트 응모를 위해 하드디스크를 선택하는 것은 말도 안되지요. 덤으로 뭔가 생기면 좋지만 이건 아니죠. LA 다저스 모자와 후드티를 주는 것도 아니고 덤을 받기 위한 응모 기회만 생길 뿐인데요. 그 기회를 얻기 위해 소중한 데이터를 보관해야 하고 또한 수년을 사용해야 하는 하드디스크를 덥석 구입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하드디스크는 일단 성능과 안정성이 좋아야 하고, AS는 잘 해주는지 합리적인 가격인지도 살펴봐야죠. 그리고 내가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한 하드디스크인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WD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는 종류가 워낙 많으니 최근 출시된 WD 하드디스크는 어떤지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WD 하드디스크 제품군


WD 하드디스크 색상

5년은 된 것 같은데, 처음에는 웨스턴디지털(WD)의 데스크탑 PC용 하드디스크 제품군은 특성에 따라 3가지 색상으로 나눠졌습니다. 최적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 하드디스크는 블루(Blue), 저소음 및 저발열의 환경 친화적인 하드디스크는 그린(Green),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하드디스크는 블랙(Black)입니다.


WD 하드디스크 색상별 특징

나스용으로 설계된 하드디스크 레드가 추가되어 지금의 WD 하드디스크 제품군은 특성에 따라 블루, 그린, 블랙, 레드 4가지로 나눠집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는 블루, 저전력에 조용한 사용 환경에는 그린, 고성능을 요하는 사용 환경에는 블랙, 나스에는 레드.


WD 4TB 하드디스크 레드, 블랙, 그린


최근 출시한 WD 4TB 하드디스크 레드, 블랙, 그린입니다. 하드디스크 라벨 색상만 보면 특성을 파악할 수 있으니, PC 하드웨어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환경에 적합한 색상만 선택하면 되니 참 쉽죠.


WD 블루 4TB 스펙

WD 블루 4TB는 7,200RPM에 64MB 캐시이고, 사타3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성능 강화 기술과 데이터 보호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요. WD 블루는 SSD만큼 우월한 성능을 보여주진 못하지만 고용량 파일 작업이나 게임 등을 하는 PC에 적합한 하드입니다. WD 블루의 보증 기간은 5년으로 상당히 깁니다. 주기적으로 데이터 백업만 잘 하고 있다면 막 굴려도 되는 쿨럭~ 다만 WD 블랙은 4TB의 경우 가격대가 30만원대로 좀 셉니다.

WD 블랙은 ‘https://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760’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WD 블루 4TB 스펙

WD 그린 4TB는 플랙터가 4장이고, 사타3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저전력 및 저소음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요. WD 그린은 500G ~ 4TB 용량까지 있고,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저전력, 저소음, 친환경까지는 데이터 저장 용도로 쓰기에는 참 좋은데 보증 기간이 2년으로 짧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WD 그린 4TB는 10만원대 후반 가격으로 가성비가 제법 괜찮습니다.

WD 그린은 ‘https://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780’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WD 레드 4TB 스펙

WD 레드 4TB는 사타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데이터 보호 기술과 저전력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WD 레드는 RAID 지원 기능이 있고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보증 기간 3년에 RAID 지원으로 나스용으로 쓰기 좋은 하드이나 30만원에 가까운 가격대로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WD 그린 4TB와 가격을 비교해 보면 솔직히 좀 비싸 보입니다.

WD 레드는 ‘https://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810’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니 나스용이 아니라면 WD 블랙 4TB을, 가성비를 따져 본다면 WD 4TB 그린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누리닷컴 순위를 살펴봐도 WD 그린 4TB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예전 모델이긴
하지만 블루 1가지와 블랙 2가지를 사용해 보았는데, 사람은 참 적응이 빠르고 결국 더 빠른 것을 찾게 되더라고요. SSD + HDD로 말이지요. 제 생각에는 SSD + WD 그린 4TB가 가장 적당한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LA 다저스 모자와 LA 다저스 후드티 경품 이벤트

LA 다저스 모자와 후드티 경품이 걸린 WD 빅 스토리지 이벤트(https://www.wdkoreaevent.co.kr) 응모 기간은 12월 22일까지입니다. WD 그린, 블랙, 레드 2TB ~ 4TB 구매자와 WD 외장하드 신제품 구매자가 응모할 수 있네요. 경품은 LA 다저스 모자 50명, LA 다저스 후드티 2명! WD 하드디스크 2TB ~ 4TB나 외장하드를 구입하신 분들은 경품은 경품 득템을 위해 꼭 응모해 보시기 바라며, 조만간 구입 예정인 분들은 22일 마감되니 살짝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벤트 – WD 빅 스토리지 이벤트를 찾아라!

WD의 후원으로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에서도 이벤트를 합니다. 위에 있는 4가지 숫자 카드를 클릭하여 WD 빅 스토리지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는 카드를 찾은 후 댓글로 해당 번호를 적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답을 맞춘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던킨 오리지널 커피 & 도넛 기프티콘 5개를 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기승이이로 끝~

이벤트 기간 : 12월 14일 자정까지
이벤트 경품 : 던킨 오리지널 커피 & 도넛 기프티콘 5개
당첨자 발표 : 12월 16일 (본 게시물 하단)

당첨자 : 맛집추천여왕, 푸우, 디쓰, 소금파리, 상민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