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Ink로 들어간 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Windows Ink로 들어간 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한참을 찾았습니다. 전화 통화를 하다 메모를 하기 위해 스티커 메모를 실행 시키려 하였는데요. 시작 메뉴에서 실행 시키려 했으나 보이지 않더라고요. 작업 표시줄 검색을 이용해도 스티커 메모가 찾을 수 없고 말이죠.  메모는 뭐 메모장에 하면 되는 것이기에 별 문제는 없었는데요. 시작 메뉴에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스티커 메모를 찾을 수 없더군요.


스티커 메모

스티커 메모,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가끔 유용하게 써먹었는데 말입니다. 윈도우10에서 사라졌나 싶었습니다.


Sticky Notes

한글로 검색이 안되는 것이었는지, 아니면 처음부터 Sticky Notes로만 검색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구글신께 여쭤보니 스티커 메모를 실행 시키려면 영어로 ‘Sticky Notes’를 입력해야만 스티커 메모를 찾아 실행 시킬 수 있다고 하더군요.

 

스티커 메모를 매번 검색으로 찾아 실행 시킬 순 없죠. 매번 영어로 Sticky Notes를 입력하고 검색해서 실행 시켜야 한다면 정말이지 쓰기 싫어질 것 같습니다. 윈도우8처럼 말입니다. 검색된 Sticky Notes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메뉴가 펼쳐 지는데요. 작업 표시줄 고정 혹은 시작 화면에 고정 시킨 후 사용 하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스티커 메모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

스티커 메모를 실행 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펼쳐집니다.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W)를 체크하면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Windows Ink 아이콘이 생깁니다.



스티커 메모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 시키면 이런 모습이 되고요.. 알림 영역에 생긴 붉게 표시한 Windows Ink 아이콘을 클릭하면


Windows Ink

위와 같이 Windows Ink 작업 영역 창이 뜨며 스티커 메모,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인진 모르겠지만 스티커 메모가 Windows Ink로 들어갔습니다. 하단에 펜 및 Windows Ink를 클릭하니


펜 및 Windows Ink 설정

이런 설정 창이 뜹니다. 펜 및 Windows Ink는 윈도우 기기에서 펜마우스, 터치펜 등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처음 보는 윈도우10의 기능이고, 제가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기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