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람 및 시계, 계륵 혹은 무능

윈도우10 알람 및 시계, 계륵 혹은 무능

윈도우10에 알람 시계 기능이 있습니다. 알람 및 시계에 알람 기능이 있는데요. 이건 계륵일까요? 아니면 무능일까요? 제가 봤을 땐 무능인데 말입니다. 시계 기능은 그나마 쓸모가 있으니 계륵으로 봐야 하겠지만, 이미 알림 영역에 시계가 있잖아요. 그리고 세계 시간은 제게 필요 없는 기능이고, 타이머와 스톱 워치를 데스크탑에서 쓸 일도 없을 것 같고 말이죠. 그래서 알람 및 시계는 제겐 너무 무능력한 기능처럼 느껴지네요. 알람은 왜 빼놓고 말하냐굽쇼?




윈도우10의 알람 및 시계에는 이렇게 알람을 리스트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딱 보면 참 좋은 기능이죠. 네 맞습니다. 좋은 기능은 맞지만 특정 환경에서만 좋은 써먹을 수 있는 그러니까 누군가에게만 유용한 기능일뿐입니다.




알람 시간은 하단에 있는 +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면 새 알람 추가 화면이 뜹니다. 시간을 설정한 후 이름, 반복, 소리, 다시 알림 시간 등의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알람 요일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진 딱 좋습니다. 하지만 제일 위에 시뻘건 안내 문구 보이시죠. 'PC가 절전 모드 해제 상태인 경우에만 알림이 표시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PC를 절전 모드로 설정하고 사용한다면 알람 기능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노트북과 태블릿에서는 쓸모 없는 기능이 되어 버리는 순간입니다.




세계 시간은 제겐 쓸모가 없으니 패스~ 타이머와 스톱워치를 PC에서 쓸 일은 거의 없을터이니 패스~




태블릿은 패스되었으니 그래요. 알람 및 시계는 데스크탑PC에서 써먹으면 되는거죠. 그래서 데스크탑PC에 컴퓨터 종료 시간을 알림 받기 위한 알람을 설정하였습니다. 저는 최근 10년 동안 데스크탑PC에 절전 모드를 적용하진 않았으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알람이 잘 울리나 확인하기 위해 1~2분 후 시간으로 설정해 놓았었는데... 아무 반응도 없더군요. 알람 설정 시간이 지났는데도 아무 소리도 안나는 겁니다. 스피커가 망가졌나 아니면 1~2분 후로 설정하면 안되는건가 싶었습니다. 알람 설정 시간을 계속 수정해가며 계속 테스트를 했는데... 아뿔싸 설마!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설정>시스템에서 알림 및 작업을 모두 꺼놓았는데, 이것 때문에 알람이 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모든 알림을 꺼 두었으니 당연히 알람도 울리지 않았겠지요. 그래서 알람 기능의 알림은 울릴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려 하였지만... 그런거 음슴!




알림 설정은 앱 알림 표시로 설정할 수있는데, 퉁쳐서 한 방에 다 켜던가 다 끄고 사용해야 합니다. 앱의 알림을 각각 설정할 수 없습니다.




고작 알람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윈도우10의 앱 알림을 활성 시켜야 할까요? 알람 시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말지 저 앱 알림을 켤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프리 알람 클럭(Free Alarm Clock)'이라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윈도우8도 그렇지만 윈도우10은 누굴 위한 OS인가요? 적어도 데스크탑PC을 위한 OS는 아닌게 확실한 것 같은데말입니다. 끝~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