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RS4 버그 해결 방법, 크롬 실행 시 멈춤 현상

윈도우10 RS4 버그 해결 방법, 크롬 실행 시 멈춤 현상

윈도우10 업데이트는 한 분기 후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4(RS4) 업데이트가 한 차례 연장 되며, 간신히 4월 30일 시작 되었는데요. 윈도우10 레드스톤4(RS4) 업데이트에 버그가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윈도우10 RS4 버그

윈도우10에서 크롬 브라우저, 코타나 등을 사용할 때 버그가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RS4 업데이트 이후 크롬, 코나타 등을 실행 시키면 멈춤 현상이 발생된다네요. 커뮤니티에 버그 관글 글이 올라오고 있고, 문제 해결 방법도 공유 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진 코나타가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윈도우10 한글 사용자들에겐 크롬 실행 시 멈춤 현상만 생기지 싶습니다.


윈도우10 RS4

마이크로소프트(MS)는 윈도우10 RS4에서 크롬 실행 시 멈춤 현상이 발생되는 버그를 인지했고, 5월 초 정기 업데이트 때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가 해결 되면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뭐 방법 없죠.


윈도우10 RS4 버그 크롬 실행 시 멈춤 현상 응급 조치 방법

멈춤 현상이 발생 되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응급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에는 Windows 로고 키 + Ctrl + Shift + B 키를 누르라고 하네요. 처음 보는 윈도우 단축키 인데요. 짧은 경고음이 울리고 화면이 깜박이거나 어두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좀 쉽네요. 그냥 두껑 닫았다가 열라고 합니다.

 

저는 윈도우10에 세트 기능 추가 되기 전까지는 RS3에 머무를 생각입니다. 마우스 버벅임 문제도 결국 윈도우10 클린 설치로 해결했는데, 세팅 완료까지 시간이 어마무시하게 오래 걸렸습니다. 이놈의 윈도우10은 업데이트 하고 멀쩡했던 기억이 없네요. 끝~

관련 게시물

윈도우10 업데이트 원클릭 끄기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문제의 원인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현상 마우스 드라이버 문제?

윈도우10 CPU 사용량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