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컴퓨터를 종료할 때 그러니까 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종료 시켰을 때 알 수 없는 이유로 윈도우10이 재시작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0에서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는데요. 제 컴퓨터에선 이런 버그가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태블릿 PC를 윈도우10 레드스톤4(RS4)로 업데이트 한 후 이런 얼척 없는 버그가 발생 되더군요.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가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윈도우10 시작 시 프로그램 실행 문제 해결 방법‘과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되었습니다. 두 가지를 설정을 동시에 변경하여 무엇으로 해결 되었는지는 확실히 모르지만, 좀 허무하게 해결 되었는데요. 그래서 확실한 방법이라고 장담은 하지 못합니다. 만약 윈도우10 컴퓨터에서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고, 문제를 해결 못하고 있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스템종료 시 재부팅 버그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sysdm.cpl로 검색

시스템 속성을 실행 시킵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sysdm.cpl로 검색한 후 검색된 sysdm.cpl 제어판 항목을 클릭하면 시스템 속성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파일 탐색기에서 C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클릭해도 시스템 속성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의 시작 및 복구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고급 탭으로 진입한 후 시작 및 복구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우측과 같은 시작 및 복구 창이 뜹니다. 중간 부분의 시스템 오류 하위의 자동으로 다시 시작이 체크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시킵니다.


시작 및 복구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 체크 해재

자동으로 다시 시작 체크 해제한 후 확인 > 확인을 다다닥 클릭하여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자동으로 다시 시작 되지 않게 설정을 변경한 것인데요. 이게 참 황당합니다. 그럼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버튼 눌렀을 때 무언가 시스템 오류가 발생 되어 자동으로 다시 시작 되었다는 소리잖아요. 그렇잖아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