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부팅 시 프로그램 실행 문제 해결 방법

제 컴퓨터에서도 드디어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 종류 후 재시작 시 프로그램 실행되는 문제가 발생 되었네요. 뿐만 아니라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까지 동시에 발생 되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메인 컴퓨터가 아니라 태블릿 PC라는 것.


윈도우10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시 왜 프로그램을 띄우는지 모르겠습니다. 버그가 아니고 의도한 기능이라 하지만 참 뭐시기 합니다.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부팅 시 프로그램 실행 되는 것은 이전에 하던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는데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필요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지 원치 않는 사용자에게 까지 이러면 안되죠. 원치 않는 것이 실행 되면 그건 그냥 버그 잖아요.

여튼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부팅 시 그러니까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을 때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실행 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의 방법과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되는 문제 해결 방법‘으로 발생된 문제를 모두 해결 하였네요.

윈도우10 재부팅 시 프로그램 실행되는 문제 해결 방법


제어판 전원 옵션

제어판을 실행 시킨 후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선택 또는 사용자 지정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으로 진입

전원 옵션이 열리면 좌측 상단의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종료 설정의 빠른 시작 켜기(권장)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이 열리면 하단의 종료 설정 항목으로 이동 합니다.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빠른 시작 켜기가 체크 되어 있을 겁니다.


빠른 시작 켜기(권장) 설정 해제 후 변경 내용 저장

빠른 시작 켜기의 체크를 해제한 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꾸욱 눌러 줍니다.

저의 경우는 빠른 시작 끄기로 윈도우10 시스템 종료 후 재시작 시 프로그램 실행 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만약 빠른 시작 끄기로 해결이 안되었다면 ‘윈도우10 프로그램 자동 실행 문제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버네이션 설정 변경으로 해결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