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 꿈속으로

2014.10.07 23:51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카카오톡 되는 폴더폰, LG 와인 스마트 개봉기

LG전자가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제품 와인 스마트를 출시했습니다. 와인 스마트는 폴더폰에 익숙하신 분이 스마트폰 기능도 쓸 수 있도록 폴더폰에 스마트폰 기능을 더한 폴더형 스마트폰 입니다. 간단하게 LG 와인 스마트는 폴더폰 + 스마트폰 + 카카오톡이 합쳐진 폴더형 스마트폰입니다. LG 와인 스마트는 그렇습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폰이 되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의 와인 스마트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며, 와인 스마트를 무상으로 제공 받고 작성한 첫 번째(1/2) 글입니다.




와인 스마트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블랙입니다. 와인 스마트는 하얀 종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고, 박스 뒷면에는 와인 스마트의 스펙 및 특징이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은 와인 스마트 단말, 충전 어댑터 + 충전 케이블, 배터리 2개, 이어폰, 간단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와인 스마트의 배터리 용량은 1700mAh입니다.




와인 스마트폰의 디자인은 전형적인 폴더폰 디자인입니다. 폴더폰 답게 길쭉한 느낌이 있고요. 플라스틱 재질이고, 전면 뒷면에 모두 도트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전면은 흰지 부분을 제외하곤 각져 있고, 모서리와 뒷면은 둥글둥글하게 마감 되어있습니다. 검은색 몸통에 골드 테두리로 마감되어 고급스럽게 보이지만, 재질 때문에 조금 저렴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디자인은 깔끔하고 미끈하게 잘 빠졌다고 생각 합니다.


퍼런색은 보호 비닐인데 후기 작성이 끝나면 효로드폰으로 조공을 해야 하기에 뜯지 않았습니다. 간만에 효도르 좀 하려 하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후면에는 오토 포커스 기능이 탑재된 800만화소 카메라가 있고, 카메라 우측에는 1W의 고성능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쉽게도 와인 스마트에 플래쉬는 없습니다. 플래쉬가 있으면 참 좋은데 아쉽습니다.




우측면 하단에는 카메라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면 상단에 이어폰 단자가 있고, 좌측면에는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크기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폴더폰이 없어 비교해 보진 못했지만 비슷한 크기로 보였습니다. 다만 폴더폰의 그 맛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퍼커덕 열리고 퍼커덕 닫히는 그 맛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와인 스마트는 폴더폰과 거의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다만 와인 스마트폰의 화면은 터치 스크린이기에 스마트폰처럼 손으로 눌러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와인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초기 설정 단계와 설정에서 이지홈을 선택하면 글씨와 아이콘을 큼지막하게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홈을 선택하면 홈 화면을 3x3 배열로 사용하게 됩니다.




와인 스마트는 스마트폰 최초로 카카오톡 버튼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에 물리 버튼이 있는 것들은 거의 찾아 볼 수도 없고, 폴더형 스마트폰은 삼성이 내놓은 것이 있으나 카톡 버튽이 없었으니 와인 스마트폰이 최초의 카카오톡 버튼 탑재 스마트폰 같습니다. 이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카톡이 바로 실행 됩니다. 카카오톡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적어도 어르신들에게는 좋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다만 카톡 버튼이 G시리즈 스마트폰의 Q버튼과 같이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사용자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와인 스마트의 물리 버튼들은 큼지막합니다. 키패드라고 해야 하겠죠. 큼지막한 키패드는 당연히 사용하기 쉽고 편리합니다. 보너스로 쫀득쫀득하게 눌리는 손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뒤늦게 발견하였는데, 전면 와인 스마트 로고 위에는 LED 알림 등으로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아직 개통을 하지 않아 확인을 못해보았으나 LED 알림등으로 보입니다.




와인 스마트는 카카오톡을 사용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괜찮은 대안이 될 것 같아 보였습니다. 폴더폰에 익숙한 분들은 바형 스마트폰을 드리면 화면이 계속 터치되는 것이 불편하고, 새로운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렇지만 옛날 구형 폴더폰으로는 카카오톡이 안되니 요즘 어르신들이 주고 받는 카카오톡에서 소외되어 그것은 또 싫으신 것 같았습니다. 즉 LG 와인 스마트는 새롭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히고 싶지는 않지만 카카오톡은 쓰고 싶은 어르신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와인 스마트 문자나 주소록, 앨범, 카메라 기능도 각각의 전용버튼으로 간편하게 실행시킬 수 있으니 조금만 알려드리면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되었네요. 어머니께 효도르 조공 후 결과를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적응하셔야 폰 값이 더 안 들어 가는데 말이죠. 설마 폴더 스마트폰인데 잘 적응하시겠지요?



신고
몽리, 꿈속으로의 모든 게시물은 사전 동의 없이 펌질, 재배포,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트랙백0개 댓글 2 개가 달렸습니다.
욕설, 비방 글과 음란,사행성,상업적 광고의 댓글은 삭제와 동시에 스팸 필터링 합니다.
닉네임 및 정확한 사이트 주소 (개인블로그, SNS 또는 이메일)가 없는 댓글은 무대응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BlogIcon JJ님의 댓글

    텔레그램도 된다니?

  2. 님의 댓글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