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고속 인터넷 가입할 때 고려사항 5가지

초고속 인터넷에 가입할때 가장 먼저 살펴보시는 사항들이 있으신가요? 단지 요금이 싸다고 해서 가입을 하시나요? 사은품이나 현금을 준다니 혹해서 서비스 업체를 선택하시는가요?

초고속인터넷 가입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는데 많은 분들은 그다지 신경을 안쓰시는듯 하더군요. 우선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는 인터넷 서비스와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판단 입니다.이제 곧 군대를 가야할 처지에 있으면서 요금이 싸다고 현금등의 경품을 왕창 안겨준다고 3년 약정 걸고 서비스 계약을 하게되면 남아 있는 식구들이 곤란을 겪을수도 있고 군제대후 신용불량자에 등극하는 어처구니 없는 사태도 맞이할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 상담

1-자신의 거주 환경에 맞는 초고속인터넷 선택하라.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주기간 예측이 가능하면 거주 기관과 사용환경에 맞게 인터넷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약정기간이 짧을수록 월 서비스 요금이 비싸지긴 하지만 그만큼 자유로움이 있으니 기간 선택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내년이면 주택광랜도 대칭형 서비스가 나온다고 하는데 3년 약정이 걸려있으면 대칭형 주택 광랜을 쓰고 싶어도 쓰지 못하게 되겠지요.

2-자신의 인터넷 사용환경에 맞는 인터넷을 선택해라.
요즘 컴퓨터들이 워낙 좋아서 100메가 대칭 광랜이나 FTTH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좋지만 하루 한시간 미만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저렴한 케이블 인터넷등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겠지요. 10년전 컴퓨터를 사용중이시라면 인터넷 속도가 아무리 좋아봐야 아무런 소용도 없으니 PC사양도 고려를 해야될 문제이고요. 광랜과 케이블 인터넷의 서비스 요금 차이는 분명이 있으니 자신의 사용환경에 맞는 인터넷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보다 알뜰하게 인터넷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엑스피드 XPEED100 주택광랜 인터넷요금 타사 서비스요금 실제 요금 비교
글에서 자세히 요금을 비교해보고 사은품과 무료 개월수등을 포함하여 실제로 어떤것이 좀더 저렴한지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광랜과
케이블 요금을 보시면 거의 월7,000원 가량의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년 약8만원 이상을 절약 할수 있는것이지요.

   광랜 월요금  케이블 월요금  사은품  무료 개월수
 SK브로드 A사  24,993  21,206  30만원  
 SK브로드 B사  25.245(부가세별도)  21,420(부가세별도)  26만원  1개월 무료
 LG XPEED A사  25,918(21,180)  18,186(13,370)  20만원  3개월 무료
 LG XPEED B사  26,180  18,370  20만원  3개월 무료

인터넷 서비스는 지역 가입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표는 인터넷 검색 페이지의 가입센타 요금 몇군데를 비교 해본것이니 참고정도만 하세요.

3-인터넷 서비스 선택시 결합상품의 유무를 따져 보시고 할인을 받으세요.
초고속 인터넷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휴대폰과 인터넷전화 IPTV등 결합상품으로 할인을 받을수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결합이 가능한 서비스 상품을 선택하는것도 요금을 절약할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각기 다른 서비스사를 이용하는것보다는 한 업체의 서비스로 묶어서 할인을 받는게 요금 할인율이 좋습니다. 휴대폰은 최신 트랜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니 통신사 이동도 많으실터이니 그런 분들은 인터넷+인터넷전화+TV 정도까지만이라도 묶어주시면 요금이 좀더 할인이 됩니다.


인터넷 모뎀

4-주택 지역에서 광랜의 속도를 느끼고 싶다면
일부 주택 지역에서는 주택 광랜을 사용할수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도 이제 주택광랜 서비스가 되어 현재 엑스피드100을 사용중인데 현재는 이것보다 더 빠르고 좋은 인터넷 서비스는 현재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어떤 서비스가 사용이 가능한지 살펴보시고 최고의 속도냐 보다 저렴한 요금이냐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년 부터 주택광랜도 대칭형 서비스가 되는 지역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니 각 지역 영업소나 서비스업체에 문의를 해보세요.

XPEED100 이란?

주택지역에서 HFC(광동축케이블) DOCSIS 3.0 방식으로 제공하는 100메가급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월이용료는 28,000원이고 3년약정시 최신 DOCSIS 3.0 모뎀장비 무상임대 입니다.
하향속도 100메가(최저보장속도 50메가), 상향속도 10메가
AP(Access Point) 장비를 유상 임대하여 무선 인터넷 환경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엑스피드100 : https://www.xpeed.com/index.jsp

5-초고속인터넷. 100메가 속도라는 속도의 차이를 제대로 알고 가입하세요.
인터넷 속도의 비밀 100MB vs 100Mbps 속도의 차이는? 글에서도 알려 드렸지만 인터넷 속도중 흔히 말하는 100메가 속도는 실제 100메가 속도가 아닙니다. 광랜등에서 말하는 100메가란 100Mbps로 실제 속도로 따져본다면 12.5MB/s 가 됩니다. 자세한건 링크페이지 참고하시고요. 말은 100메가라고 홍보를 하지만 우리 들이 흔히 말하는 메가의 단위로 본다면 12.5메가가 되는것입니다. 광랜의 100메가 속도는 100Mbps를 말하는것이며 가격이 저렴한 케이블 인터넷 속도가 대략 2~3메가 정도 입니다.

이정도 속도이면 웹서핑이등의 일반 인터넷 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속도이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 요금은 상당히 저렴합니다. 평범한 인터넷 사용을 하는것이라면 10메가 이상의 속도는 거의 사용할 곳도 없습니다. 대용량 파일 전송이 많은 사용자들이 주로 이용을 하면 좋지만 간단한 게임이나 메일확인, 블로그 관리,  인터넷 서핑을 할때는 제 판단으로는 낭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게시물 :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로 비교해본 XPEED100 주택광랜 VS SK브로드밴드 케이블
XPEED100 주택광랜 인터넷 속도면 미드 다운로드 2분이면 OK!
엑스피드 XPEED100 주택광랜 인터넷요금 타사 서비스요금 실제 요금 비교
인터넷 속도의 비밀 100MB vs 100Mbps 속도의 차이는?

Leave a Comment